파텍 필립이 제네바에서 진행된 워치스앤원더스 2024에서 11개의 새로운 타임피스를 선보였습니다. 그중 기술적·심미적으로 가장 눈에 띄는 2종의 워치를 소개합니다.

월드 타임 레퍼런스 5330G-001

© Patek Philippe

파텍 필립의 새로운 월드 타임 시계, 레퍼런스 5330G-001은 세계를 여행하는 이를 위한 실용적이고 편안한 워치입니다. 사용자가 시간대를 변경할 때, 자정이 지나면 날짜가 바뀌는 규칙과 태평양 한가운데의 국제 날짜선을 서쪽에서 동쪽으로 횡단하면 날짜가 하루 줄어드는 상황이 시계에 모두 자동으로 반영되도록 했습니다. 시계 전체의 가독성을 고려한 날짜 표시 모드도 인상적입니다. 이 워치에서는 빨간 망치 모양의 팁이 장착된 센터 핸즈가 다이얼 바깥쪽 가장자리에 날짜를 표시하는데요. 상대적으로 정적인 이 핸즈가 다른 정보를 읽는 데 방해가 되지 않도록 유리를 활용해 투명하게 만들었죠.

골든 엘립스 레퍼런스 5738/1R-001

© Patek Philippe

파텍 필립의 상징적인 컬렉션, 골든 엘립스가 체인 스타일의 브레이슬릿으로 돌아왔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골든 엘립스 레퍼런스 5738/1R-001의 핵심은 363개의 부품을 하나씩 손으로 조립해 만든 핑크 골드 체인 스타일 브레이슬릿입니다. 이 브레이슬릿은 손목의 윤곽을 따라 우아하게 흐르며, 현대적인 구조로 길이 조절이 더 쉬워졌죠. 그뿐만 아니라, 5.9mm의 매우 얇은 케이스를 적용해 파텍 필립의 정규 컬렉션 중 가장 슬림한 시계로도 이름을 올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