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하이주얼리 메종 부첼라티(Buccellati)가 이탈리아 밀라노 부티크를 확장하고 더 풍성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합니다. 부첼라티는 밀라노 명품 거리 중심부에 위치한 팔라초 가바치(Palazzo Gavazzi) 건물에서 주얼리 및 실버웨어 부티크를 운영해왔는데요. 이 건물의 피아노 노빌레(Piano Nobile)에 부첼라티의 역사와 정체성을 담은 공간을 새로이 마련한 것입니다.

© Buccellati

피아노 노빌레는 서양 근세 저택 궁전에서 응접실과 거실을 두었던 주요 공간인데요. 1838년에서 1839년 사이에 지어진 팔라초 가바치의 피아노 노빌레는 매끈한 마름돌로 완성한 외관과 커다란 발코니를 갖춘 것이 특징입니다. 건축가 루이지 키에리케티의 신고전주의 양식을 반영한 것이죠.

내부 또한 시선을 사로잡는 디테일로 가득합니다. 피아노 노빌레의 복원 및 실내 장식은 아르메니아 출신 파리의 유명 인테리어 디자이너 차한 미나시안(Chahan Minassian)과 밀라노의 콰드릴라테로 스튜디오(StudioQuadrilatero)가 함께 담당했는데요. 기존의 건축 요소와 부첼라티의 역사적 정체성을 조화롭게 녹여냈습니다.

먼저 입구에 자리한 홀에서는 프레스코화 천장, 모자이크 바닥, 무라노 글라스 소재의 샹들리에 등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이곳을 지나면 두 개의 커다란 홀이 나타나는데요. 복도와 작은 프라이빗 공간이 이와 조화를 이루며 비밀스럽고 특별한 분위기를 만들어 냅니다. 아울러 골드, 루나 실버, 브론즈, 메탈릭 톤 위주의 컬러 팔레트와 무지갯빛 실크, 샴페인 컬러의 거울, 와이어 메쉬 직조 등의 소재는 모두 부첼라티의 세련미를 직관적으로 전달합니다.

© Buccellati

피아노 노빌레 부첼라티 밀라노 부티크 전면의 커다란 윈도우에는 메종의 주얼리와 실버웨어를 전시합니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빈티지 셀렉션을 감상할 수 있으며, 일부는 구매도 가능합니다. 또한 이 공간의 작은 공간에서는 부첼라티 주얼리를 상징하는 인그레이빙 기법을 구현하고 있는 장인들의 모습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밀라노를 방문한다면, 이곳을 찾아 부첼라티만의 눈부신 역사의 숨결을 느껴 보세요.

부첼라티 밀라노 부티크
주소 Via Monte Napoleone, 23, 20121 Milano MI, Ita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