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quarius

    물병자리 1/20~2/18

    급여와 저축, 아파트, 사업 그리고 대출 등 자금과 관련된 일들을 명확히 분석해보아야 할 한 주다. 수익과 지출을 꼼꼼히 따져 가장 효율적인 방법을 강구해야만 한다. 은행이나 증권가에서 일하는 사람에게 자세한 조언을 구하고 자주 소통할 것. 자신도 모르게 새나가는 돈이 나중엔 큰 구멍이 되어 극복하기 어려워질 지도 모르니 미리 대비해두는 것이 좋다. 이번 주에 자금관리에 대해 정확히 공부해두면 9월부터는 꽤 짭짤한 이익을 기대해볼 수 있다. 저축도 중요하지만 불필요한 지출을 자제하는 것 또한 신경 써야 하는 일이다. 한편 당신의 친구들과 유난히 가까이 지내는 연인의 태도가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이성적으로 행동하는 것이 좋겠다. 친구관계, 연인관계에 있어 섣부른 감정표현은 금물이다.

  • pisces

    물고기자리 2/19~3/20

    회사나 학교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에 부정적인 사건이 벌어질 가능성이 높은 시기다. 상황이 긴박하게 흘러가더라도 평상심을 유지하며 리더 역할을 지혜롭게 수행해내야 한다. 차분히 시간을 들여 고민하면 뚜렷한 해결방법을 떠올릴 수 있다. 지금 당장 억지로 밀어붙인 일은 2017년에 더 큰 손해를 불러일으킬 것. 단순히 이번 주에 벌어진 상황만 모면하는 단기적인 계획보다는 내후년까지 지속할 수 있는 장기적인 전략을 세워두는 것이 좋다. 한편 비슷한 분야에서 일하는 사람과 연애를 시작할 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같은 업계에 공통된 인맥을 가진 사람과 연인관계에 놓이면 공유할 수 있는 것들이 많아지는 만큼, 입방아에 오르내리는 일이 잦아질 수 있다는 것 또한 명심할 것.

  • aries

    양자리 3/21~4/19

    당신의 마음 속 가장 깊숙한 곳에 간직한 비밀은 무엇인가? 애써 감춰둔 비밀이 당신을 힘들게 하는 트라우마로 작용하고 있지는 않은지, 타인을 잘 신뢰하지 못하며 폐쇄적인 삶을 살고 있지는 않은지 되돌아봐야 할 시기다. 당신에게 중요한 변화가 일어나는 이번 주에는 남들과 유연하게 타협하고 새로운 세상을 향해 과감히 발을 내딛는 것이 좋다. 한편, 이번 주를 기점으로 여행이나 해외활동, 이사 등과 관련된 일이 반복될 확률이 크다. 너무 강하게 혹은 급하게 밀어붙이면 노력해왔던 일이 단숨에 물거품이 되어버릴 수 있으니 주의하자. 당신과 비슷한 상황을 경험한 사람이 있다면 조언을 구해봐도 좋다.

  • taurus

    황소자리 4/20~5/20

    당신의 파트너가 온통 부동산이나 자금과 관련된 문제에만 신경을 쓰더라도 느긋한 마음으로 상대방의 의견을 받아들여줄 것. 모든 일의 진행상황이 답답한 탓에 초조한 마음이 들더라도 인내심을 가지고 처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번 주부터 시작된 모든 문제들은 2016년 한 해 동안 차근차근 고민해야 적절한 해결방법을 찾아낼 수 있을 것이다. 은행, 보험 등 돈과 직결되는 문제에 직면할 가능성이 높다. 우선 흥분된 마음을 가라앉히고 벌어진 문제를 다각도에서 바라보며 분석하길 권한다. 당신이 속한 커뮤니티의 구성원들 사이에 갈등이 생길 수도 있다. 인간관계에 얽힌 사건들을 처리하는 데에도 시간이 꽤 걸린다.

  • gemini

    쌍둥이자리 5/21~6/21

    당신과 파트너, 두 사람에게 부동산이나 가족 등 가정환경과 관련된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높은 한 주다. 임대료나 담보대출, 혹은 가까운 친척에게 돈을 빌려주거나 빌리는 일을 벌이기 전에 충분히 심사숙고 할 것. 3월 중순 이후에는 사소하게 느껴졌던 상황들이 급격히 심각해질 수 있기 때문이다. 파트너와 오랜 시간 대화를 나누며 서로의 의견을 귀 담아 듣는 것이 좋다. 당신의 업무나 학업은 이번 달 내내 불안정한 상태에 머문다. 불안한 마음가짐은 모든 일의 경계를 뒤죽박죽 혼란스럽게 만들 뿐이다. 중심을 바로 잡는 일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일 필요가 있겠다. 학교 친구나 직장 상사, 동료와의 관계가 애매해질 수 있으니 주의하길 권한다.

  • cancer

    게자리 6/22~7/22

    해외여행이나 유학에 대한 꿈이 커지는 때다. 여행과 관련된 콘텐츠를 자주 접하거나, 이직, 유학 관련 강좌를 신청해봐도 좋다. 답답한 일상을 극복하기가 조금씩 힘들어지는데, 감정기복이 심화될수록 새로운 생활, 낯선 곳으로의 일탈에 대한 열정은 뜨거워질 것이다. 현실과 적절히 타협해 안정적인 일상을 되찾고 싶다면 주변 사람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며 명확하게 의사소통 하기를 권한다. 당신의 곁에 머무는 파트너에게 궁금한 것이 많아지는 시기이기도 하다. 당신의 머릿속에 떠오른 의문에 대한 답은 최대한 빨리 얻도록 노력할 것. 과도한 업무량과 체력을 조절하는 일 또한 중요하다.

  • leo

    사자자리 7/23~8/22

    당신은 얼마 전부터 저축과 집 마련 등 자산관리를 착실하게 해오고 있다. 하지만 이번 주에는 가족이나 연인, 가까운 지인과 문제를 일으킬 가능성이 높다. 은행이나 보험, 급여 등 자금과 관련된 많은 자료를 신속히 분석한다면 문제에 대한 진상을 밝힐 수 있으니 혼란을 겪더라도 당황하지 말 것. 이번 주 초반부터 4월에 들어서기 까지 약 2주간 새로운 저축방식이나 투자 관련 정보를 수집하자. 4월에 들어서면 새로운 방법을 채택해야만 이익을 낼 수 있다. 3월의 마지막 두 주간의 노력이 알맞게 작용한다면, 9월까지는 최고의 재물운을 유지할 수 있겠다. 하지만 몇 년간 지속할 수 있는 장기적인 전략을 세우는 것이 좋다. 내년, 내후년까지의 운이 달려있는 문제다.

  • virgo

    처녀자리 8/23~9/23

    연인이나 가족, 절친한 친구처럼 항상 당신의 편에 서있는 사람과 정당한 합의점을 찾는 것에 노력해야 하는 때다. 늘 당연하게 느껴질 만큼 가까운 관계에 놓인 이와의 문제라도 예리한 판단력을 발휘해야 현명한 결과를 맞이할 수 있을 테다. 한편 무엇이든 문서나 서류와 관련된 일이라면 모두 잘 풀리는 시기다. 미뤄왔던 일들을 차분히 진행하고, 해결하지 못했던 문제를 꺼내 다시 논의해볼 것. 집, 가족, 고향, 친척 등 가정의 일에 신경 써야 할 타이밍이기도 하다. 가족들은 당신이 전하는 말보다 보여주는 행동에 더욱 큰 영향을 받는다. 마음을 실천하는 일이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한 한 주다.

  • libra

    천칭자리 9/24~10/22

    당신의 파트너가 당신의 건강상태에 대해 과도하게 걱정하고 있다면 무심하게 넘기지 말고 병원이나 약국에 찾아가볼 것. 심각한 질병은 아니더라도 사소한 건강문제에 예민해져야 할 시기다. 당신의 업무나 학업에 직결되는 문제이기 때문이다. 당신의 건강 상태가 호전됨에 따라 지난 몇 주간 겪어온 모든 혼란스러운 상황들이 차츰 정리될 수 있다. 주변 사람들의 충고에 귀 기울이는 것도 필요한 일이지만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건 스스로의 내면에서 발견하는 지혜와 용기다. 업무나 생활패턴, 집안일과 건강 등 다양한 것들이 뒤엉켜 당신을 괴롭히고 있지만 4월에 들어서면서 잘 마무리 된다. 이미 지나간 프로젝트나 거의 완성단계에 도달한 업무라도 다시 한번 잘 살펴보길.

  • scorpio

    전갈자리 10/23~11/22

    연인과의 유연한 의사소통이 중요한 시기다. 당신이 느끼는 바를 정확하게 설명하는 것뿐만 아니라 상대방의 생각을 주의 깊게 듣고 깊은 감정까지 이해하려 노력해야 한다. 현재의 상황이 벌어진 근본적인 이유부터 명확히 파악하고 더 나은 앞날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에 대해 충분히 대화할 것. 서로의 마음에 드는 방법을 찾을 때까지 침착한 마음을 유지하며 오랜 시간 소통하는 것만이 문제 해결을 위한 유일한 방법이다. 한편, 돈과 관련된 큰 결정을 해야 하는 순간을 맞이한다면 거래를 성사시키는 적절한 타이밍을 정하는 데 신경 쓰자. 너무 빠르게 진행시키거나 혹은 과하게 느린 결정으로 답답하게 굴다가는 크게 손해 볼 확률이 크다.

  • sagittarius

    사수자리 11/23~12/24

    가정에 관련된 크고 작은 문제들이 수면 위로 떠오른다. 사소한 것이라도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신중히 결정하는 것이 좋은데, 이번 주에 내린 결정에 대한 결과는 꽤 오랜 기간 지속될 것이다. 혼자 많은 고민들에 휩싸이는 것 보다는 가까운 이와 함께 의논하며 해결해가는 것이 낫다. 당신이 힘들 때 굳건히 곁을 지켜주는 사람이 진정한 인연이다. 감정기복이 격해져 마음상태가 심하게 요동치는 순간도 맞이할 수 있겠지만, 이를 극복하고 앞으로 나아가는 과정 또한 가치 있는 일이다. 이번 주에는 당신의 외모나 프로필에 대해 중대한 선택을 해야 할 수도 있겠다. 절실하게 바라는 것이 있다면 언젠가는 꼭 이루어진다. 세상 사람들의 시선에 크게 개의치 않아도 된다. 다만 모든 선택에 있어서 책임감을 가져야 한다는 걸 잊지 말길.

  • capricorn

    염소자리 12/25~1/19

    마음 속에 감춰둔 비밀이 지나치게 많다. 그럴수록 올바른 판단을 내리기 어려운 상황에 맞닥뜨릴 확률이 커진다. 아주 절친한 사람들에게도 말하지 않은 비밀들이 조금씩 당신의 마음을 무겁게 만든다. 도저히 누군가에게 털어놓을 용기가 나지 않는다면 일기장이나 스마트폰처럼 당신만 접근할 수 있는 사적인 공간에 마음을 적어두는 것도 좋다. 모든 일에 조심스럽고 신중한 태도를 유지하는 것은 좋지만 과하게 폐쇄적인 태도는 당신을 외롭게 만들 뿐이다. 무거운 마음의 짐을 차츰 덜어내는 습관을 길러보자. 한편 몇 달간 노력해온 일이 결실을 맺는 때다. 고생한 만큼 아름다운 결과를 맞이할 테니 기대해도 좋다. 기분 좋은 4월이 다가온다. 힘들었던 일은 모두 훌훌 털어내고 적극적으로 움직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