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피스

올해 5월에 오픈한 약과 맛집이 골든피스입니다. 전통적인 약과를 재창조해 고급스럽게 만들었는데요. 한남동에 매장이 위치하고 있죠. 초코 찹쌀약과에 헤이즐넛 프랄린과 다크 가나슈를 더한 헤이즐넛 초코 찹쌀약과부터 바닐라, 흑임자, 얼그레이, 참깨, 쑥으로 만든 약과까지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포장도 고급스러워 선물하기에도 제격이죠.

주소 서울 용산구 한남대로27길 25

봄날엔

먹방으로 유명한 유튜버 여수언니가 론칭한 브랜드가 봄날엔인데요. 봄날엔에서는 우리 밀로 만든 약과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는 약과를 출시하기 위해 약 100여 번의 샘플 테스트를 거쳤다고 밝혔는데요. 개별로 낱개 포장되어 있어 하나씩 꺼내 먹을 수 있어 간편합니다. 함께 판매 중인 구름 크림 떡과 조합해서 먹으면 완벽한 궁합을 자랑한다고 하는데요. 12월 14일까지만 운영되는 팝업 스토어를 방문해 직접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주소 더현대 지하 식품관 팝업 스토어

장인더

장인더는 약과를 적용한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는 곳입니다. 약과 휘낭시에, 약과 빵, 약과로 만든 아포카토, 세모 약과 등 그야말로 약과 천국이라 할 수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단연코 으뜸은 파지 약과입니다. 투박하게 생긴 이 약과는 손에 끈적임이 묻지 않고 적당한 단맛이 일품인 담백한 맛의 약과입니다. 온라인으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주소 제주 제주시 구좌읍 구좌해안로 140

버들골

버들골은 춘천에서 3대째 대를 이어 약과를 만들고 있습니다. 기존의 쫀득한 약과와는 달리 달콤하면서 바삭한 것이 특징인데요. 대를 이은 버들골만의 노하우로 마치 페이스트리처럼 부드러우면서도 바삭한 식감이 매력적인 약과입니다. 이빨에 들러붙지 않아 기분 좋게 먹을 수 있죠. 한입 사이즈의 사각형 모양으로 만들고 조청으로 버무려 달콤한 이 약과는 은은하게 올라오는 생강 향이 풍미를 더해줍니다. 

주소 강원 춘천시 서부대성로 12 1층 대로변상가 44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