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소자리
12월 25일 ~ 1월 19일

“자신의 지식이나 경험을 알리는 해”

마리끌레르 별자리 운세 염소자리

 

행운의 숫자 7
행운의 색 황토색, 베이지
행운의 향기 마음을 안정시키는 캐모마일
행운의 패션 아이템 시크한 스타일의 암 워머

올해는 새로운 사업을 구상하거나 새로운 분야를 경험하게 된다. 자신의 능력을 적극적으로 알리는 것이 이롭다. 그룹 형태나 협회, 모임 등과 연관될 일이 생긴다. 글을 쓰거나 남을 가르치는 등 교육에 관한 일을 하면 만족할 성과를 얻는다. 출장을 가는 등 분주하게 움직일수록 큰 결실을 맺게 된다. 테마를 정해 대중에게 알리는 형태가 좋으므로 방송에 관심이 있다면 시도해보길. 다만 재물에서는 파손이나 실물로 곤란해질 수 있으니 주의하는 게 좋다. 법적 지식을 쌓거나 인맥을 만드는 것이 도움이 된다. 문제가 생기면 적극적으로 전문가를 찾아가자. 투자를 한다면 하반기가 이롭다. 단, 올해는 욕심을 부려선 안 되는 운이니 자신의 상황에 맞게 시도할 것. 기혼자라면 자녀에 대한 걱정이 생길 수 있는데 학업이나 교우 문제일 수 있다. 오래 지속되지는 않으니 안심하자.

1~3월 1월에는 그립거나 보고 싶은 사람이 있으면 먼저 연락해보자. 인간관계의 변화가 있다. 연인이 있다면 결혼이나 약혼 이야기가 나올 수 있고 사업가라면 새로운 계약 건이 대두할 수 있다. 재물은 출납 흐름을 점검해야 한다. 2월에는 생각 외로 지출이 커질 수 있는데, 특히 국가나 기업 등과 관련해 큰 규모의 지출이 발행한다. 기혼자라면 배우자를 배려하는 마음이 필요하다. 좋은 곳으로 여행을 떠날 일이 생기거나 어려운 일이 해결된다. 다만 대출이나 빚에 관한 문제가 부각된다. 3월에는 새로운 프로젝트에 돌입하거나 신규 사업을 구상하게 된다. 대중성에 반하는 요소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니 조금 더 고민해보는 것이 좋겠다. 가까운 곳에서 좋은 소식이 들리며 어렵게 느껴지더라도 놓치지 말아야 한다. 시행착오도 있는 달로 법적 지식을 쌓는 게 도움이 될 것이다. 대출을 해결하기에 적절하다.

4~6월 4월은 실물, 파손 등이 예상되니 섣부른 투자나 소비를 주의할 것. 지인들과 모임이 많아지면서 소통할 기회가 늘어난다. 일과 연관이 있을 수도, 취미 생활의 연장일 수도 있다. 그 과정에서 배우는 것이 있을 듯하다. 무언가를 시도하는 데 흥미를 느끼며 이동과 이사, 변화를 바란다면 실행하기 좋다. 자녀에 대한 반가운 소식이 들리며 제자가 생길 수도 있다. 5월에는 즐거운 여행이 기다리고 있다. 어쩌면 여행지에서 인연을 만날 수도 있다. 집안에 식구가 늘어날 수 있다. 커리어에서는 번복과 지체, 실수가 예상된다. 집수리나 부동산에 관한 어려움이 있다면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새 전자기기가 집 안에 들어올 것이다. 6월은 재물 흐름이 막히니 섣부른 판단은 금물. 기다리는 마음이 필요하다. 건강의 중요성이 대두하나 직업적인 부분은 순조로울 것이다. 인연이 닿는 일에는 재치와 순발력이 필요하다.

7~9월 7월에는 소소한 일거리가 들어온다. 누군가가 제안한다면 받아들이는 것이 좋다. 부하 직원 또는 아랫사람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재물과 인간관계에서 순조로워 동아리나 커뮤니티에 소속될 수 있다. 8월은 법적 문제나 학위, 자격증 등 학업에 이로운 달이다. 또한 해외에 관한 일이 있다면 이 또한 과정이 순탄할 것이다. 단, 재물에는 욕심부리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시도할 수 있는 분야와 그렇지 않은 부분을 냉철하게 파악해보자. 건강을 위해 운동을 시작할 수 있으며 필요한 치료가 있다면 제때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9월은 예상치 못한 난관을 마주하는 달로 문서 등과 관련해 문제에 부딪히게 된다. 다행히 일시적인 상황으로 그리 심각하게 여기지 않아도 될 듯하다.

10~12월 10월에는 학위나 학업, 출판, 여행과 관련한 일의 성사가 늦어질 수 있다. 집수리나 부동산 문제, 고가의 물건 구매를 충동적으로 결정한 건 아닌지 다시 고려해볼 필요가 있다. 직업적으로는 새로운 국면을 맞게 된다. 지식이나 글, 소식을 전파하는 데 초점을 맞추게 될 것이다. 조언자가 함께하며 귀인의 도움을 얻을 수 있다. 사업이나 일에 투자하는 것은 괜찮다. 다만 동료 때문에 신경이 날카로워질 수 있다. 이사나 이동에 관한 일은 서서히 풀린다. 11월에는 아랫사람 때문에 골치가 아플 수 있다. 해외에 관한 사항은 순조로우며 거기서 힌트를 얻을 수 있다. 다만 구설에 휘말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12월에는 우호적인 사람들이 생기지만 기존의 인간관계에는 주의할 필요가 있다. 일이 커지지 않게 침묵하는 것이 좋다. 자존심에 금이 가는 상황이 생기며 가슴앓이를 할 수 있다. 다만 부동산 거래에는 이로워 눈에 띄는 매물을 발견할 수 있다.

 

LUCKY ITEM

마리끌레르 별자리 운세 염소자리 패션 아이템 디디에 두보 네크리스

행운과 성공을 기원하는 터키석을 세팅한 아망 디디 컬렉션 네크리스 49만8천원 디디에 두보(DIDIER DUB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