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씻고 스킨케어도 꼼꼼히 신경 쓰는데 피부가 계속 예민한 상태라면 사용하는 클렌저를 체크해보세요. 민감한 피부라면 라떼처럼 부드러운 사용감에 클렌징 밀크를 사용해 볼 시간!

많은 이들이 1차 클렌징 제품으로 선호하는 제품을 꼽아보자면 클렌징 오일과 워터가 양대산맥이 아닐까요? 하지만 두 제품 모두 피부가 민감한 분들에겐 자극이 될 수 있다는 사실. 한껏 예민해진 피부에 강한 세정력과 마찰이 더해지면 피부 장벽이 무너지기 쉬운 상태에 돌입하죠. 이럴 때 사용하면 좋은 제품이 바로 클렌징 밀크. 가벼운 메이크업은 손쉽게 지워주면서 우유처럼 부드러운 제형으로 다른 제품보다 피부 마찰도 덜해 성난 피부도 순하게 세안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에디터가 사용해보고 추천할 만한 제품들을 함께 살펴볼까요?

꾸준한 스테디셀러, 비오투름

피부에 최적화된 세정력으로 적당하게 클렌징되는 비오트룸의 클렌징 밀크, 75ml / 1만 9천원

비오투름의 클렌징 밀크는 클렌징 밀크 카테고리의 스테디셀러라고 할만큼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입니다. 처음 클렌징 밀크를 입문해보려고 하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들어봤을 정도로 유명한 아이템이죠. 유기농 유청을 사용한 약산성 클렌저로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건조한 피부에 사용하기 좋은 촉촉한 사용감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순한 사용감 덕분인지 아이들 세안에도 좋아 어린 아이들을 키우는 엄마들에게 입소문이 난 클렌저라고 합니다.

산뜻한 사용감을 좋아한다면, 메이크프렘

오일리한 피부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메이크프렘 세이프 미 릴리프 모이스처 클렌징 밀크, 200ml / 2만 4천원

클렌징 밀크를 사용하고 싶지만 선뜻 손이 가지 않는 유분이 많이 나오는 피부라면 메이크프렘의 세이프 미 릴리프 모이스처 클렌징 밀크를 사용해보세요. 밀크 제형이지만 수분감이 넘치는 사용감으로 수부지 피부도 만족하면서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메이크프렘의 클렌징 밀크는 초미세먼지 세정 임상까지 완료해 딥클렌징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피부 장벽 케어에 도움을 주는 세라마이드와 피부 진정에 좋은 판테놀까지 들어 있어 세안을 하면서도 예민한 피부를 다독여 주는 제품입니다.

빠른 진정과 영양을 원한다면, 랑콤

꿀과 아몬드 오일 추출물을 함유하여 피부를 즉각적으로 편안하게 하는 랑콤의 레 갈라떼 꽁포르, 400ml / 7만 5천원

랑콤의 레 갈라떼 꽁포르 클렌징 밀크는 꿀과 아몬드 오일이 들어가 즉각적인 보습으로 건조한 피부를 편안하게 도와주는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에디터가 색조 제품 테스트를 하다가 우연히 접해본 제품인데요. 여러 개의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의 밀착력을 테스트하면서 클렌징 워터로 닦고 지우기를 반복하다보니 얼굴이 붉어질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때 지인이 건네 준 랑콤의 제품으로 닦아보니 클렌징이 잘 되는 건 물론 보습까지 더해져 예민해진 피부도 금세 잠잠해지면서 촉촉함이 감도는 걸 확실하게 체감이 되더군요. 평소 클렌징을 할 때 속에서부터 느껴지는 건조함으로 고민이었다면 랑콤의 클렌징 밀크로 고민을 덜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