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SNS에서 패션 인플루언서들이 자주 입고 나오는 팬츠가 있습니다. 바로 블루머 쇼츠인데요, 밴딩으로 된 허리 라인에 러플 디테일이나 볼륨감 있는 짧은 팬츠를 뜻합니다. 과거에는 여성들의 속바지나 영유아들의 짧은 바지로 쓰였지만 현재에는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어요. 취향에 따라 캐주얼하게도, 우아하게도 착용할 수 있는 만능 아이템이죠. 패션 인플루언서들의 스타일링을 통해 다양한 블루머 쇼츠 스타일링 팁을 확인해 볼까요?

@double3xposure

@Charlie Beads

스트라이프 패턴이 들어간 블루머 쇼츠에 레드 컬러 메리제인 슈즈를 신어 키치한 무드를 살려주었습니다. 특히 벨트 레이어드로 팬츠의 허리 밴딩을 가려주면서 블루머 쇼츠의 볼륨이 돋보여 리즈 블럿스타인 특유의 사랑스러움이 부각되죠.

Babydoll Bloomers Baby Blue Gingham
가격 약 8만원 대.

@clakovi

@Mango

어디서나 편하게 착용할 수 있는 블루머 쇼츠는 휴가룩에도 제격이죠. 클라라는 쇼츠 위 네트 가디건과 시원한 블루 컬러 스트라이프 나시를 함께 착용해 시원한 썸머 스타일링을 완성했습니다. 여기에 시스루 니삭스와 로퍼를 믹스매치해 룩에 재미를 불어넣었어요. 올여름 블루머 쇼츠와 함께 휴가를 준비해 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Cotton pajama shorts with gathered hem
가격 약 3만원 대.

@mulbada

@Jaded London

인플루언서 염설희는 블루머 쇼츠에 크롭 트랙 탑을 착용했는데요. 풍성한 레이스 소재의 블루머 쇼츠가 스포티한 룩에 러블리함을 더해줍니다. 자칫 평범해 보일 수 있는 스포티룩에 여리여리한 블루머 쇼츠를 더해주니 훨씬 스타일리시해 보이죠. 평범함과 스타일리시함은 작은 디테일 하나로 결정되곤 하니까요.

Vanilla Rhea Lace Bloomer Shorts
가격 약 8만원 대.

@j876my

@Instantfunk

레이스 디테일이 돋보이는 블루머 쇼츠를 브라운 컬러의 오버사이즈 재킷과 믹스매치 하였습니다. 여기에 블랙 니삭스를 함께 신어주니 패셔너블한 긱 시크룩이 완성됩니다. 짧은 기장의 블루머 쇼츠가 부담스럽다면 엉덩이를 덮는 길이의 재킷을 믹스매치한 스타일을 참고해 보는 건 어떨까요?

레이스 트랙 쇼츠
가격은 106,200원

@camillecharriere

@Dolce&Gabbana

블루머 쇼츠를 우아하고 세련된 스타일로 즐기고 싶다면 카미유 샤리에를 주목할 것. 고급스러운 새틴 소재의 블루머 쇼츠에 블랙 컬러 탑과 앵클 스트랩 슈즈를 함께 착용하여 세련된 무드를 연출했는데요. 모노톤으로 컬러를 통일한 블루머 쇼츠 코디는 이브닝 룩으로도 손색없어 보입니다.

SHORTS IN SATIN WITH LACE
가격 약 50만원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