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브랜드가 주목한 2D 비주얼을 소개합니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애니메이션이라는 장르는 언더독의 문화였습니다. 하지만 최근 애니메이션에 대한 인식은 달라지기 시작했는데요. 애니메이션을 시청하는 것이 대중적 문화로 인식되었을 뿐만 아니라, 2D 비주얼이 최근 트렌드로 자리 잡았죠. 어릴 적 우리에게 친숙한 캐릭터부터 애니메이션 문화를 재해석한 현대 예술가와의 협업까지. 과거의 감성을 자극하는 2D 비주얼과의 협업을 진행한 곳을 소개합니다.

BEAMS X SANRIO

올해로 50주년을 맞은 헬로키티는 일본 브랜드 빔즈(BEAMS)와 협업을 진행했습니다. 헬로키티의 출시 초 이미지를 모티브로 한 시리즈로, 빈티지한 베이지톤의 피부색과 납작한 리본 모양 등의 형태가 특징이죠. 과거의 감성이 그대로 담긴 인형부터 토트백, 스웨터 등 다양한 제품군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5월 3일부터 빔즈 공식 홈페이지 및 일부 매장에서 판매 중.

HELMUT LANG X Annie Choi

헬무트 랭(HELMUT LANG)의 2024S/S 캠페인 영상은 한국계 아티스트 애니 최(@anchoponcho)와 함께했습니다. 우산 살을 당기니 불이 켜져 옷이 밝게 변하고, 검은 밤하늘을 잡아당기면 검은 재킷으로 변하는 등 다양한 상상력이 돋보이는데요. 애니 최는 과거 로에베, 버버리 등 세계적인 브랜드와도 협업을 진행해 화제가 됐죠. 다양한 상상력으로 우리의 뇌를 말랑하게 하는 그녀의 작품을 감상해보세요.

OPEN YY X HELLO KITTY

여기 헬로키티와 협업을 진행한 브랜드가 하나 더 있습니다. 오픈 와이와이(OPEN YY)의 2024 Summer Holiday 컬렉션은 편안한 실루엣의 썸머룩이 주를 이루는데요. 잠이 덜 깬 상태에서 좋아하는 캐릭터와 함께 누워있는 어스름한 여름밤을 떠오르게 합니다. 여기에 오픈 와이와이의 시그니처 그래픽에 헬로키티 페이스를 넣어 이번 컬렉션을 완성했죠. 5월 29일부터 공식 홈페이지에서 판매 중.

NEWJEANS X Murakami Takashi

2D 비주얼과 사랑에 빠진 것은 패션 브랜드만이 아닌가 봅니다. 일본 현대 미술가 무라카미 다카시와 뉴진스가 만났습니다. 무라카미 다카시는 애니메이션 문화를 현대 미술로 끌고 온 예술가로 ‘Supernatural‘ 실물 음반 제작에 참여했는데요. 이번 앨범은 가방으로 제작하여 드로우스트링 백 버전과 크로스 백 버전, 위버스반까지 총 3가지로 출시됩니다. 무라카미 다카시의 아이코닉한 일러스트와 뉴진스만의 감성이 만나 역대급 콜라보레이션 앨범이 탄생했죠. 앨범 디자인은 우리의 잠들어있던 소장 욕구를 자극하네요. 프리오더 기간은 5월 10일부터 6월 20일까지 진행되며, 앨범 발매일은 6월 21일.

MAHAGRID X EVANGELION

일본 애니메이션 역사에 한 획을 그었다고 불리는 ‘에반게리온(Evangelion)’과 패션 브랜드 ‘마하그리드(Mahagrid)’가 함께 했습니다. ‘에반게리온’과 국내 패션 브랜드의 협업은 이번이 최초인데요, 만화 속 명장면과 등장인물을 의류, 키링, 블랭킷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5월 7일부터 공식 홈페이지 및 일부 매장에서 판매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