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각국의 커피를 맛볼 수 있는 카페 다섯 곳을 소개합니다. 모로코부터 후쿠오카, 노르딕 커피까지 다채롭게 즐겨보세요.
바샤커피
커피계의 에르메스라 불리는 바샤커피가 청담동에 상륙했습니다. 모로코 마라케시의 다 엘 바샤 팰리스에서 영감을 받은 인테리어로, 골드와 오렌지, 그리고 대리석 바닥이 어우러져 화려함을 자랑하는데요. 이곳에서는 무려 200여 종의 최고급 아라비카 커피를 만나볼 수 있다고 해요. 1층 커피 부티크에서는 원두, 드립 백과 함께 다채로운 굿즈를 판매 중이며, 2층 커피 룸에서는 골드 폿에 담긴 커피를 샹티이 크림, 바닐라 빈 등과 함께 우아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여행지에서만 맛볼 수 있었던 특별한 커피를 청담동에서 만나보세요.
주소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432
INSTAGRAM @bachacoffee
아틀리에폰드
하루를 럭셔리하게 보내고 싶다면, 압구정 갤러리아 카페 아틀리에폰드에 방문해 보세요. 첫 발을 내딛는 순간, 마치 수묵화 속에 들어온 듯한 독특한 인테리어를 느낄 수 있는데요. 덴마크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에이프릴커피’의 원두로 내린 커피를 시작으로, 카라멜 바, 샌드위치, 그리고 딜 파인코코 판나코타까지 만나볼 수 있습니다. 디저트와 함께 페어링할 수 있는 와인과 샴페인도 있다고 하니, 풍부한 미식 경험을 하고 싶다면 눈여겨보세요.
주소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407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 3층
INSTAGRAM @atelier.pond
인텔리젠시아
미국 3대 스페셜티 커피로 손꼽히는 인텔리젠시아. 지난 2월에 처음으로 한국에 진출해 전통 한옥의 멋을 살린 서촌점을 오픈했죠. 다양한 원두와 깊은 풍미를 자랑하는 브루드 투 오더부터 블랙캣 에스프레소까지, 커피 애호가라면 놓칠 수 없는 메뉴들이 가득합니다. 서촌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얼터너티브 에스프레소도 특별하죠. 최근에는 신세계백화점에 새로운 지점을 오픈했다고 하니, 쇼핑 중 방문하면 좋을 것 같네요!
주소 서촌점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 34 1층
명동점 서울 중구 퇴계로 77 신세계백화점 본점 신관 지하1층
INSTAGRAM @intelligentsiakorea
노커피 서울
노커피 서울은 후쿠오카 노커피의 감성을 그대로 담아낸 공간입니다. 시그니처 메뉴는 바로 블랙라떼인데요. 에스프레소에 차콜 파우더를 더해 우유와 함께 아름다운 층을 만들어냈습니다. 고소하고 시원한 라떼 맛과 함께 은은한 숯 향기를 느낄 수 있죠. 당 충전을 원한다면, 초코 시럽 블렌딩에 에스프레소를 더한 마블초코마끼아또를 시도해 보세요. 달달한 에스프레소 음료와 함께 후쿠오카로 떠난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주소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20길 19 1층
INSTAGRAM @nocoffee_sel
푸글렌
북유럽 노르딕 커피로 유명한 푸글렌이 서울 상수에 둥지를 틀 예정입니다. 일본 여행을 자주 갔던 분들이라면 한 번쯤 방문해 봤을 만큼 친숙한 장소죠. 노르웨이어로 새를 의미하는 푸글렌은 날아오르는 새 모양의 귀여운 마스코트로도 유명한데요. 특유의 산미와 북유럽의 여유로운 커피 문화를 담고 있어, 천천히 음미하며 시간을 보내기에 제격입니다. 이번 가을에 오픈할 계획이라고 하니, 인스타그램에서 최신 소식을 확인하세요.
INSTAGRAM @fugl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