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단풍 시기, 가을의 낭만을 느낄 수 있는 단풍 명소 다섯 곳을 소개합니다.

덕수궁

덕수궁은 언제 가도 좋은 곳이지만, 가을이면 그 매력이 배가 됩니다. 빨갛게 물든 단풍나무, 웅장한 고궁, 그리고 서양식 건축물이 어우러져 독특한 감성을 선사하는데요. 덕수궁에 왔다면 돌담길과 정동길 산책도 빼놓을 수 없겠죠? 단풍이 길게 드리운 덕수궁 돌담길을 따라 천천히 걷다 보면, 어느덧 거리의 풍경에 흠뻑 빠지게 된답니다. 따뜻한 커피 한 잔과 함께라면 더욱 감성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거예요.

주소 서울 중구 세종대로 99 덕수궁

창덕궁 후원

국내 단풍뷰로 손꼽히는 창덕궁 후원은 고즈넉한 정자와 연못이 낭만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곳이죠. 특히 부용지와 애련지는 연못에 비친 단풍이 아름다워 많은 사람들이 찾는 명소입니다. 한가로운 주말, 창덕궁 후원을 걷는 것만으로도 마음의 피로가 스르르 풀리는 기분이 들 거예요. 연인과 함께 방문하기도 좋으니, 데이트 코스를 정할 때 참고하세요.

주소 서울 종로구 율곡로 99 창덕궁

아침고요수목원

복잡한 도심에서 벗어나 자연이 주는 진정한 힐링을 느끼고싶나요? 축령산 자락에 위치한 아침고요수목원은 가을이 되면 사방이 알록달록한 가을빛으로 물드는 곳입니다. 특히 10월부터 11월까지는 단풍뿐만 아니라 가을 국화까지 만개해 절경을 이루죠. 청명한 하늘 아래서 자연의 색채를 만끽해 보세요.

주소 경기 가평군 상면 수목원로 432
INSTAGRAM @morningcalm_garden

옥류헌릴렉스

북한산이 보이는 우이동 카페 옥류헌릴렉스에서는 계절에 따라 시시각각 변하는 자연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여름에는 푸른 녹음이 싱그러웠다면, 가을엔 붉고 노랗게 물든 단풍이 계곡과 어우러져 그림 같은 풍경을 보여주죠. 예스 키즈존이라 가족과 함께 방문하기도 좋답니다. 시그니처 메뉴는 소이라떼 위에 수제 크림과 로투스쿠키가 올라간 릴렉슈페너입니다.

주소 서울 강북구 삼양로181길 142 옥류헌릴렉스
INSTAGRAM @cafe_relax._

카페언트

서울 근교에서 단풍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을 찾고 있다면, 카페언트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곳의 자랑은 뭐니 뭐니 해도 바깥 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대형 통창! 붉게 물든 단풍을 배경 삼아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데요. 아늑한 우드톤의 인테리어가 돋보이며, 대표 메뉴는 바삭한 까눌레입니다.

주소 경기 과천시 남태령옛길 97 1층 카페언트
INSTAGRAM @cafe_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