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바람이 스며드는 초겨울, 따뜻한 홍차 한 잔으로 온기를 채워보는 건 어떨까요? 감미로운 차향과 고급스러운 디저트가 어우러지는 홍차 전문 카페 네 곳을 소개합니다.

카페 진정성 한강편

양화대교 위에 자리한 카페 진정성 한강편은 탁 트인 한강 전망을 바라보며 느긋한 티타임을 즐기기에 좋은 곳입니다. 이곳은 동편과 서편으로 나뉘어 운영되는데요. 티 전문점인 동편에서는 아담스피크, 뉴 비싸나칸데, 페드로 등 다양한 홍차 라인업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서편은 커피바로 운영되며, 간편하게 보틀 밀크티를 테이크아웃할 수 있어요. 날씨 좋은 날, 테이크아웃한 음료와 함께 양화대교 인근을 산책해 보는 건 어떨까요?

INSTAGRAM @cafe_jinjungsung
주소 한강편 서울 영등포구 선유로 313
한강편 티하우스 서울 영등포구 선유로 314

티앙팡 오후의 홍차

이화여대 인근 카페 티앙팡에서는 메뉴판을 한참 넘겨야 할 정도로 다채로운 400여 종의 티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대중적인 아쌈티와 로열 밀크티부터 포트넘앤메이슨, 동인도회사를 포함한 브랜드 티까지, 취향에 맞는 차를 고르는 재미가 있는데요. 따뜻한 차는 우아한 찻잔에, 아이스티는 토끼, 장미 등 다양한 형태의 얼음과 함께 제공되어 시각적 즐거움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티와 완벽한 페어링을 이루는 스콘과 구움과자를 곁들인다면 더욱 즐거운 시간이 될 거예요.

주소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대길 34 2층

클로리스

2003년 신촌에서 시작된 홍차 전문점 클로리스는 고풍스러운 유럽 감성이 물씬 느껴지는 곳입니다. 앤티크한 테이블웨어가 눈길을 사로잡으며, 클래식한 분위기 속에서 향긋한 홍차를 즐길 수 있는데요. 시그니처 메뉴는 바로 클래식 밀크티로, 진한 풍미와 부드러운 우유의 조화로 많은 방문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티와 함께 곁들이는 홍차 타르트나 그린 티 쇼콜라는 또 다른 즐거움이죠. 차 본연의 깊은 향을 사랑한다면 망설이지 말고 찾아가 보시길.

INSTAGRAM @chloris_tea_coffee

트리아농

고급스러운 애프터 눈 티를 즐기고 싶다면 트리아농이 제격입니다. 이곳의 애프터 눈 티 세트는 예약제로 운영되는데요. 마카롱, 스콘, 크루아상 샌드위치를 포함한 먹음직스러운 디저트와 홍차 또는 커피로 구성됩니다. 세련된 디저트 트레이와 우아한 찻잔 역시 트리아농만의 시그니처 요소죠. 야외 테라스에서 차를 즐길 시 계절이 선사하는 낭만까지 더해집니다. 이번 주말, 일상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줄 티타임을 원한다면 꼭 방문해 보세요.

INSTAGRAM @cafe_treeanon
주소 서울 강남구 학동로59길 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