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서 특별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카페를 찾고 있다면 주목할 것! 패션과 F&B를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카페 4곳을 소개합니다. 뛰어난 맛과 세련된 인테리어는 물론, 패션 브랜드만의 색이 가득한 공간을 경험할 수 있을 거예요.
카페 유니크(Younique)


지난 7월, 카페 유니크(Younique)가 골든구스(Golden Goose) 서울 플래그십 스토어 1층에 자리 잡았습니다. 태국, 방콕, 중국 난징, 샤먼에 이어 전 세게 네 번째 매장으로 빈티지 하면서도 세련된 골든구스만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이에요. 카페 유니크의 특별한 점은 시각적 즐거움뿐만 아니라 브랜드와 감성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요소까지 더했다는 점인데요, 카운터에 설치된 태블릿을 통해 고객이 자신의 기분 상태를 선택하면(행복, 우울, 졸림, 바쁨, 스타일리시) 그에 맞는 깜짝 메세지를 받을 수 있어 커피 한 잔 이상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죠. 뿐만 아니라 지하 1층에서는 ‘코-크리에이션(Co-Creation)’ 서비스로 자신만의 맞춤형 스니커즈를 만들어 볼 수 있다고 하니 다양한 경험을 원하는 이들에게 최고의 공간이 될 거예요.
키스 트리츠(Kith Treats)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미국 기반 편집샵 ‘키스 서울(Kith Seoul)’에서는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키스 트리츠(Kith Treats)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키스 트리츠는 젤라또처럼 녹진한 질감의 아이스크림에 고객이 고른 시리얼 토핑을 더해주는 ‘커스텀 아이스크림’을 선보이는데요, 젤라또 전문점 못지 않은 맛은 물론 화려한 비주얼 덕에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텅 플래닛 (Tongue Planet)


아더에러(ADERERROR)의 유니크한 감성을 그대로 담은 카페 텅 플래닛(Tongue Planet). 텅 플래닛은 롯데월드 몰, 서면 등 총 5개의 지점을 운영중인데요, 그 중 가장 눈에 띄는 공간은 역시 성수 스페이스 2층에 위치한 텅플래닛 성수 스페이스 입니다. 다채로운 컬러감의 가구는 물론 유니크한 디자인의 베이커리까지, 아더에러만의 색깔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공간이죠. 아더에러의 슬로건인 ‘But near missed thing’ 처럼 일상에서 쉽게 놓칠 수 있을 것들을 재해석한 공간으로 새로운 시각적 즐거움을 느낄 수 있어요. 성수동에서 색다른 감성의 카페를 찾고 있다면, 아더에러만의 무드가 가득 담긴 텅플래닛을 추천할게요.
오우드(Oude)
성수동에 위치한 카페 오우드(Oude)는 미니멀리즘을 추구하는 브랜드 유스(Youth)가 운영하는 카페로,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오우드의 1호점과 2호점은 모두 통창을 사용해 밝고 투명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공간 내부는 대리석, 목재, 스테인레 소재를 사용해 차분하고 간결한 무드를 연출하죠. 불필요한 장식을 덜어내고 기본적인 디테일에 집중한 인테리어는 유스 브랜드의 미니멀리즘 철학을 그대로 반영하는 있어 미니멀리즘을 사랑하는 이들에게는 최고의 공간이 될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