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다짐 중 하나로 ‘독서’를 적어두었다면, 이번 주말은 책과 함께하는 소소한 행복을 만끽할 기회! 독서와 힐링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북카페 4곳을 소개합니다.

북파크라운지

공연의 메카, 블루스퀘어 3층에 자리 잡은 북파크라운지는 조용히 독서에 몰입할 수 있는 프라이빗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계단을 따라 펼쳐지는 웅장한 책장의 풍경이 압도적인데요. 이곳에서는 3천여 권의 큐레이션 도서는 물론, 전문 바리스타가 프리미엄 원두로 내리는 커피까지 즐길 수 있습니다. 하루 종일 여유롭게 머물기에도 좋고, 공연 관람 전후에 잠시 들러 힐링하기에도 제격이죠.

주소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294 블루스퀘어 3층 북파크라운지
INSTAGRAM @bookparklounge_official

채그로

독서에 낭만을 더하고 싶다면, 한강뷰가 펼쳐지는 채그로를 추천합니다. 이곳은 북카페, 라운지 바, 서점, 루프탑까지 층마다 다른 매력을 자랑하는 복합 문화 공간인데요. 특히 통유리창 너머로 보이는 탁 트인 전망이 독서의 감동을 배가시킵니다. 널찍한 공간 덕분에 여유롭게 시간을 보낼 수 있어 독서에 더욱 몰입할 수 있죠. 매주 토요일 독서 모임이 열리니, 독서의 즐거움을 함께 나누고 싶은 이들은 참고하세요.

주소 서울 마포구 마포대로4다길 31
INSTAGRAM @check_grow

베란다

서촌 골목길을 걷다 보면 마주치는 아늑한 한옥 카페 베란다. 대형 카페의 북적이는 분위기와 달리, 잔잔한 음악이 흐르는 이곳은 사색에 잠기기 딱 좋은 공간입니다. 책장은 시집, 에세이, 소설 등 감성을 자극하는 도서들로 채워져 있는데요. 한쪽에서는 아기자기한 굿즈까지 판매하고 있어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산미가 돋보이는 라떼와 따뜻한 토스트를 곁들여 느긋한 시간을 보내보세요.

주소 서울 종로구 사직로10길 9-4
INSTAGRAM @veranda_seoul

맨홀커피

해리포터 속 호그와트 도서관을 연상시키는 맨홀커피는 18세기 유럽풍 공간 디자인이 돋보이는 곳입니다. 인문학, 역사, 소설 등 다양한 장르의 신간 도서를 갖추고 있어 독서의 즐거움을 선사하는데요. 감성적인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남기고, 책 속에 흠뻑 빠져보는 경험도 가능합니다. 독서와 완벽한 페어링을 이루는 이달의 한정 메뉴도 꼭 주문해 보세요!

주소 서울 영등포구 영신로 247 B동상가 지하 1층
INSTAGRAM @manhole_coff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