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 연휴를 더욱 특별하게 보내고 싶다면, 서울 근교의 감성 가득한 카페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가족과 함께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카페 네 곳을 소개합니다.
대너리스
사계절 내내 북한강을 바라보며 사색에 잠 수 있는 카페, 대너리스. 담쟁이덩굴로 둘러싸인 외관은 유럽의 저택을 연상시키고, 내부는 앤틱한 샹들리에와 클래식한 그림으로 가득합니다. 이번 시즌에는 고소한 밤 라떼가 시그니처 메뉴로 떠올랐는데요. 허기진 배를 달래줄 파스타와 칼조네 메뉴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창문을 통해 자연 풍경을 바라보며 도란도란 이야기꽃을 피우기 딱 좋은 곳입니다.
주소 경기 남양주시 조안면 북한강로 914
인크커피 다산점
책과 커피, 그리고 디저트가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곳이 있다면? 바로 종로서적과 협업해 북카페 콘셉트로 탄생한 인크커피 다산점입니다. 거대한 책장과 나뭇잎 모양의 샹들리에, 중앙에 자리 잡은 작은 분수까지 감각적인 디테일이 돋보이는데요. 커피 마니아라면 눈이 번쩍 뜨일 만큼 훌륭한 로스팅 커피 또한 이곳의 자랑입니다. 당일 만들어지는 신선한 베이커리와 브런치 메뉴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요즘은 딸기 시즌을 맞아 딸기 디저트가 인기입니다. 새콤달콤한 딸기 타르트와 딸기 라떼도 시도해 보세요.
주소 경기 남양주시 다산순환로 20 다산 현대프리미어캠퍼스몰 A동 B1F-1F
오랑주리
연휴 동안 아이들과 특별한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식물원 카페 오랑주리를 추천합니다. 이곳은 3층 규모의 웅장한 공간으로, 싱그러운 식물과 나무, 유리로 된 천장이 어우러져 마치 대자연 속으로 들어온 듯한 기분을 선사하는데요. 조각상과 연못이 있는 내부 공간은 더욱 활기찬 분위기를 만들어 줍니다. 메뉴 또한 이 독특한 분위기와 잘 어울리는데요. 티 메뉴부터 커피, 그리고 시원한 모히토까지 다양한 음료를 판매 중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기에 안성맞춤이죠.
주소 경기 양주시 백석읍 기산로 423-19
묵리459
탁 트인 자연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곳을 찾고 있다면, 카페 묵리459를 방문해 보시길. 대형 통창 너머로 펼쳐지는 드넓은 산뷰와 넓은 정원이 인상적인 곳인데요. 이곳의 시그니처 음료인 ‘묵라떼’와 치킨과 크로플이 어우러진 ‘묵리플’은 꼭 맛봐야 할 메뉴로 손꼽힙니다. 블루 리본 서베이에 3년 연속 선정된 만큼 믿고 방문할 수 있는 곳이죠.
주소 경기 용인시 처인구 이동읍 이원로 484 카페 묵리4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