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코리아가 전기화 기술을 접목한 고성능 스포츠 세단 뉴 M5를 국내 공식 출시했습니다. BMW M 역사상 최초로 전기화 기술이 적용된 모델로, 더욱 강력한 출력과 향상된 연료 효율성을 자랑합니다.

©BMW KOREA

7세대 뉴 M5는 M 트윈파워 터보 V8 4.4리터 가솔린 엔진과 5세대 BMW eDrive 기술을 결합한 M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해 더욱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는데요. 최고 출력 727마력, 최대토크 101.9kg·m를 자랑하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데 단 3.5초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이전 세대보다 한층 더 강력한 퍼포먼스를 구현한 셈이죠.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도입으로 연료 효율성도 향상됐습니다. 18.6kWh 용량의 고전압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으로 최대 61km 주행할 수 있으며, 최대 시속 140km까지 가속할 수 있습니다. 복합 연비는 기존 모델 대비 4.4km 증가한 12.0km/L로 개선되었답니다.

변속기는 8단 M 스텝트로닉 자동변속기를 장착했습니다. 여기에 운전자가 변속 시점을 조절할 수 있는 드라이브 로직 기능과 순간적으로 강력한 가속력을 발휘하는 부스트 컨트롤 기능이 적용돼 한층 더 다이내믹한 주행이 가능합니다.

©BMW KOREA

뉴 M5는 성능뿐만 아니라 디자인에서도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냅니다. 볼륨감 있는 휠 아치를 적용했으며, 전면부는 M 전용 키드니 그릴과 BMW 아이코닉 글로우를 더해 카리스마 넘치는 분위기를 연출하는데요. 실내 역시 BMW M 특유의 레이싱 감성을 담아 더욱 스포티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빨간색 포인트가 가미된 D컷 디자인 M 가죽 스티어링 휠이 돋보이며, 장거리 주행과 스포츠 드라이빙에 최적화된 M 다기능 시트가 탑재됐어요. 또한 12.3인치 디지털 계기반과 14.9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운전자의 시야에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합니다.

BMW 뉴 M5의 국내 판매 가격은 1억 6,690만 원으로 책정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