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코리아가 지난 2월 출시한 볼보 EX30이 단 2주 만에 시승 신청 1만 6천 건을 돌파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어 3월부터 본격적인 출고가 시작되면서 프리미엄 전기 SUV 시장에서 강력한 존재감을 드러냈죠.

볼보 EX30의 인기는 국내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지난해 글로벌 시장에서 9만 8천 65대가 판매되며 성공적인 데뷔를 마쳤는데요. 특히 유럽 시장에서는 7만 8천 32대가 판매되며 프리미엄 전기차 부문 1위를 차지했어요.
볼보 EX30은 디자인, 안전, 퍼포먼스, 기술, 가격 등 다섯 가지 요소에서 강점을 보이며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번 모델은 볼보자동차의 새로운 전동화 패밀리 룩을 반영했는데요. 그뿐만 아니라, 새로운 안전 공간 기술을 적용해 충돌 안전성을 대폭 강화했어요. 덕분에 유로앤캡에서 최고 등급을 획득하기도 했죠. 또한 싱글 모터 익스텐디드 레인지 파워트레인이 적용되었으며, 최고 출력은 272마력에 달합니다.

스마트카의 개념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볼보 EX30! 티맵 모빌리티와 협업한 5세대 기반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되었으며, 1,040와트급 하만카돈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을 탑재했는데요. 전면 대시보드에 위치한 혁신적인 사운드 바 기술은 풍부한 사운드 경험을 제공한답니다. 편안하면서도 혁신적인 차량을 경험하고 싶다면, 지금 볼보 EX30을 시승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