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주목해야 할 트렌드부터 놓치지 말아야 할 이슈까지, 감각적인 시선으로 선택한 NEWKEY의 픽을 소개합니다.

마뗑킴(Martin Kim), 일본 시부야점 오픈
지난 4월 24일, 국내 패션 브랜드 마뗑킴(Martin Kim)이 일본 1호점을 오픈했습니다. 위치는 시부야 ‘미야시타 파크’에 자리 잡았는데요, 오픈한지 단 나흘만에 매출 3억 2000만원을 달성하며 인기를 증명했어요. 마뗑킴 시부야점에서는 2025S/S 신제품과 함께 하이엔드 라인 ‘킴마틴(KIMMATIN)’의 상품까지 만나볼 수 있습니다.
블루보틀(BLUE BOTTLE) X 마리메꼬(MARIMEKKO) 협업
스페셜 티 전문 브랜드 블루보틀(BLUE BOTTLE)과 독창적인 패턴이 돋보이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마리메꼬(MARIMEKKO)가 만났습니다. 이번 협업에서는 핀란드 전통 시나몬 롤 코르바 푸스(Korvapuusti)를 재해석한 익스클루시브 메뉴 ‘마리메꼬 라떼’와 함께 마리메꼬의 아이코닉한 우니꼬(Unikko) 패턴이 더해진 MD 상품도 만나볼 수 있어요.
2025 봄 궁중문화축전
국가유산청과 국가유산진흥원에서 주최하는 국내 최대 국가 유산 축제, 2025 봄 궁중문화축전이 시작됐습니다. 축제는 대한민국의 역사를 담고 있는 경복궁, 창덕궁, 창경궁, 덕수궁, 경희궁 등 서울 소재 5개의 궁궐과 종묘에서 이뤄지는데요. 전통적인 공간 속에서 다양한 프로그램과 스탬프 투어까지 즐길 수 있습니다. 기간은 4월 26일부터 5월 4일까지.
해리포터 공식 팝업 스토어 ‘마호도코로’
해리포터 공식 팝업 스토어 ‘마호토코로’를 홍대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해리포터’와 ‘신비한 동물사전’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마호토코로’는 마법 학교 콘셉트로 구성된 공간으로, 세계관에 기반한 굿즈와 몰입형 체험이 화제가 되어 일본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전시인데요. 이번에는 한국 팬들을 위해 홍대에 상륙했습니다. 실제 호그와트에 입학한 듯한 설렘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공간들은 물론, 한정판 굿즈와 스페셜 체험존도 준비되어 있어, 해리포터 시리즈 팬이라면 놓칠 수 없는 경험이 될거에요.
포켓몬 타운 2025 위드 롯데
올봄, 가족들과의 봄나들이 장소를 찾고 있다면 석촌호수를 방문해 보시길. 잠실 일대해서 펼쳐지는 ‘포켓몬 타운 2025 위드 롯데’에서 메타몽을 콘셉트로 한 다양한 조형물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특히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16m 크기의 메타몽 피카츄 벌룬이 석촌호수 위에 띄워질 예정인데요. 이번에 등장한 피카츄와 라프라스는 작년과 같은 외형이지만 ‘메타몽이 변신한 포켓몬’이라는 콘셉으로 작년과 달리 귀여운 얼굴을 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뿐만 아니라 포켓몬 전시, 체험, 스탬프 랠리 등 다양한 이벤트까지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가족, 친구와 함께 방문해 특별한 봄날을 즐겨 보세요.
이탈리안 브레인롯(Italian Brainrot)


최근 SNS에서 나이키 신발을 신고 있는 상어 이미지처럼 어딘가 괴상한 이미지를 한 번 쯤 마주쳤을지도 모릅니다. 이른바 이탈리안 브레인롯(Italian Brainrot) 밈인데요. 동물, 사물, 과일, 전투기 등을 생성형 AI로 합성한 이미지에 이탈리아어식 이름을 붙이고, AI 음성 툴로 이탈리아 억양의 나레이션을 덧붙여 완성되죠. 이 밈은 분석하려 들면 안 됩니다. 그 어떤 의미도 없고, 그럴 필요도 없는 것이 바로 ‘브레인롯’의 본질이니까요. 하지만 한 번 ‘이탈리안 브레인롯’ 밈을 접하고 나면, 기괴하고 이해 불가능한 설정과 캐릭터들이 머릿속을 떠나지 않을 거예요. 어느새 ‘도대체 뭐지?’ 하며 또 다른 밈을 찾고 있는 당신을 발견하게 될지도 모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