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 코앞까지 다가왔습니다. 햇살은 점점 더 강해지고, 옷장은 점점 더 가벼워지죠.

여름을 준비하는 5월, 꼭 챙겨야 할 패션 신제품을 소개할게요.

1. 벨루티(Berluti) 앤디 백 출시
벨루티의 아이코닉한 앤디 로퍼에서 영감을 받은 ‘앤디 백’을 소개합니다. 1970년대 샤첼 백의 레트로한 무드를 재현한 이 백은 기하학적인 쉐입과 더블 핸드, 넓은 숄더 스트랩으로 실용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갖춘 아이템이죠. 뿐만 아니라 앤디 로퍼의 시그니처 디테일인 토라인과 페니 바, 스티치 라인을 가방 곳곳에 반영해, 슈즈에 담긴 장인정신을 백으로 풀어냈어요.
2. 스톤 아일랜드(Stone island), 2025 S/S 마리나 컬렉션
스톤 아일랜드가 2025 S/S 마리나 컬렉션을 선보였습니다. 항해 세계에서 영감을 받은 이번 컬렉션은 박시한 실루엣과 톡톡 튀는 컬러로 돛의 선명한 질감과 항해 생활의 활기를 담고 있어요.
3. 테스토니(Testoni), 여성 컬렉션 론칭
이탈리아 가죽 브랜드 테스토니가 2025년 S/S 컬렉션을 시작으로 여성 컬렉션을 새롭게 론칭했습니다. 전통 장인정신과 혁신적 디자인이 조화를 이루는 이번 컬렉션은 이탈리아의 일출 풍경에서 영감을 받은 ‘선라이즈’ 컬러 팔레트를 기반으로, 스파이럴, 필레토니, 인트레치오 등 독창적 기법을 적용한 슈즈와 백을 선보입니다.

4. 일상의 아름다움을 담은 아르켓(ARKET)의 SS25 캠페인 공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아르켓이 SS25 캠페인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일시적인 트렌드를 넘어, 오랫동안 사랑받을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고자 했는데요. 디테일, 실루엣, 텍스처가 소재와 조화를 이루며 스쳐 지나가는 순간을 포착하고 오래도록 기억될 감성을 불러일으킵니다. 여기에 계절감에 맞는 컬러웨이와 소재로 아르켓의 계절을 온전히 담아냈어요.
5. 올버즈(Allbirds), 세계 최초 탄소 제로 신발 ‘문샷(M0.0NSHOT)’ 출시
친환경 슈즈 브랜드 올버즈(Allbirds)가 전 세계 최초로 탄소 배출량 제로를 실현한 신발 ‘문샷(M0.0NSHOT)’을 국내 단 75족 한정 출시했습니다. 뉴질랜드산 탄소 네거티브 울과 사탕수수 기반 슈퍼라이트 폼을 적용해 전 과정에서 탄소 감축을 실현한 이번 제품은 기능성과 지속 가능성의 경계를 넓힌 결과물로, 4월 5일부터 일부 백화점 매장에서 단독 판매됩니다.
6. 리모와(RIMOWA)의 리미티드 에디션, ‘홀리데이 케이스’
독일 기반 브랜드 리모와가 아카이브 디자인에서 영감을 얻은 컬렉션, ‘홀리데이 케이스’를 공개했습니다. 한정판으로 출시되는 이번 컬렉션은 1988년 출시되었던 디자인을 모티브로 네온 빛의 일렉트릭한 색감이 가득한 1980년대 디자인 세계를 반영했어요. ‘리모와 홀리데이 케이스’ 블루, 옐로우, 레드는 전 세계 리모와 매장과 공식 온라인 스토어 RIMOWA.com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7. Brand Focus
브랜드에 숨겨진 다양한 히스토리를 만나볼 수 있는 시간! 패션 브랜드의 흥미로운 이야기 속으로 빠져보세요.
8. 베자(VEJA) X 사시코 걸스(Sashiko gals) 협업 스니커즈
프랑스 스니커즈 브랜드 베자와 일본 전통 자수 기법을 선보이는 사시코 걸즈가 만났습니다. 사시코 걸즈는 동일본 대지진 이후, 지역 재건을 위해 오쓰치 마을 여성들이 모여 일본 전통 자수 기법을 계승하고 있는 단체인데요. 베자의 바넨카(Panenka) 스니커즈와 사시코 자수가 만나 세상에 단 하나뿐인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이번 협업 스니커즈는 도쿄 도버 스트리트 마켓 긴자에서 단 10족만 판매되었다고 합니다.
9. 알라이아(ALAIA)의 새로운 라인 ‘르 클릭(Le Click) 백’
알라이아에서 새로운 라인 ‘르 클릭 백’을 선보입니다. 지난 25WS 쇼에서 처음 등장한 ‘르 클릭 백’은 몸을 자연스럽게 감싸는 인체공학적 커브 모양과 알라이아 태그가 부착된 링 메탈 참으로 고급스러운 무드를 연출하기에 제격이에요. 알라이아 르 클릭백은 국내에서 이스트 웨스트 버전으로 스몰, 미디엄, 라지 총 3가지의 사이즈 옵션 선택이 가능하며 알라이아 부티크에서 바로 만나 볼 수 있습니다.

10. 토템(TOTEME), ‘가드롭(GARDROB)’ 컬렉션 출시
스웨덴 기반 브랜드 토템(Toteme)이 시간이 지나도 변치 않을 ‘가드롭(Garderob)’ 컬렉션을 선보였습니다. 스웨덴어로 ‘옷장’을 뜻하는 가드롭은 브랜드의 철학인 목적성, 실루엣, 소재에 대한 집요한 접근에서 출발하죠. 클래식한 스트레이트 데님과 트렌치코트 등으로 구성된 이번 컬렉션은 오랜 시간 옷장 속에 머물 아이템들로 채워져 있습니다.
11. 끌로에(CHLOE) 25 써머 바나나백(Summer Banana)
세미나 카말리의 손끝에서 탄생한 25 써머 바나나 백이 곡선형 쉐입의 호보백과 스퀘어 쉐입의 토트백, 두 가지 스타일로 선보입니다. 마다가스카르산 라피아 소재와 촘촘한 스트랩 디테일이 특징이며, 써머리 베이지·클레이 브라운·티 리프 그린·푸시아 로즈 등 다양한 컬러로 출시됩니다.
12. 101 IDEAS
일상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줄 스타일링 팁! 요일별로 다른 유니크한 스타일을 완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