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나의 순간을 멋진 사진으로 남기기 위해 필요한 것은 단순히 빠른 셔터 스피드만이 아닙니다. 고감도 저조도 성능, 고속 AF, 그리고 AI 기반 피사체 감지 기능까지 모두 갖춰야 하죠. 니콘의 ‘Z5II’는 창작자의 영감을 더욱 빠르고 정교하게 실현할 수 있도록 진화한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입니다.

니콘이미징코리아가 출시한 Z5II는 2020년 첫 출시된 Z5의 계보를 잇는 모델로, 한층 강화된 성능과 실용적인 촬영 기능들을 탑재해 기록하고 싶은 모든 장면을 섬세하게 담아냅니다. Z9, Z8에 적용된 EXPEED 7 화상 처리 엔진이 Z5II에도 탑재되면서 이미지 처리 속도와 전반적인 성능이 크게 향상됐는데요. 전작 대비 약 3배 빨라진 자동 초점 성능을 통해 움직이는 피사체도 신속하게 포착할 수 있어, 찰나의 순간을 놓치지 않습니다.
Z5II는 AI 딥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9가지 다양한 피사체를 자동 감지합니다. 카메라가 피사체를 스스로 인식하고 초점을 유지하기 때문에 촬영자는 복잡한 설정 없이 프레이밍에만 집중할 수 있죠. 영상 촬영 시에도 안정적인 피사체 추적이 가능해 더욱 편리한데요. 이제는 촬영 환경이 어둡다고 해서 포기할 필요는 없습니다. 풀사이즈 이면조사형 CMOS 센서를 탑재한 Z5II는 사진 기준 ISO 64000, 영상 기준 ISO 51200의 고감도 성능을 제공하니까요. 또한 -10 EV까지 지원되는 AF 감도로 어두운 환경에서도 선명하고 정확한 초점을 만나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자식 뷰파인더 역시 업그레이드됐는데요. 전작 대비 약 3배 밝은 3000cd/m²의 고휘도 EVF패널이 탑재되어, 햇빛이 강한 야외에서도 화면을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Z5II는 니콘 이미징 클라우드를 통해 다양한 픽처 레시피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플렉시블 컬러 픽처 컨트롤 기능을 활용하면 창의적인 스타일의 사진을 구현할 수 있죠. 그뿐만이 아닙니다. Z5II는 Z 시리즈 최초로 SD 카드 내 N-RAW 영상의 내부 저장을 지원해 외부 장비 없이도 고화질 원본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데요. 이 외에도 셔터를 누르기 전 최대 1초까지의 순간을 포착하는 프리 캡처, 제품 촬영에 최적화된 상품 촬영 모드, 1인 크리에이터를 위한 비디오 셀프 타이머 등 다채로운 기능을 갖췄습니다. 실용성과 창작의 자유를 동시에 만족시켜 주는 카메라인 것이죠. 순간을 기록하고 감정을 표현하고자 하는 모든 창작자에게, Z5II는 더할 나위 없이 믿음직한 선택이 될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