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주목해야 할 트렌드부터 놓치지 말아야 할 이슈까지, 감각적인 시선으로 선택한 NEWKEY의 픽을 소개합니다.

1. Wplace

전 세계 유저들이 한 화면에 모여 픽셀로 그림을 그리는 사이트, Wplace(wplace.live)를 소개합니다. 지난 7월 20일 첫선을 보인 이 사이트는 세계 지도 위에 이미지를 자유롭게 올릴 수 있는 독특한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는데요. 처음에는 국기나 스포츠팀 로고가 주를 이뤘지만, 지금은 캐릭터부터 K팝 아이돌 로고까지 다양한 그림이 지도를 수놓고 있죠. 특히 SNS에서 ‘포켓몬스터 도감’을 그린 영상이 퍼지며 더욱 화제가 되고 있어요. 게다가 실시간으로 다른 사람들과 협동해 그림을 그릴 수 있어 친구들과 함께 참여하면 한층 더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겠죠?
2. 닥터페퍼 피클팝
최근 SNS에서 화제가 되었던 레시피, ‘닥터페퍼 피클팝’을 아시나요? 바로 닥터페퍼에 피클을 부어 마시는 방식으로, 버거킹에서 해당 레시피를 실제로 선보였습니다. 닥터페퍼 제로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추가 비용 없이 전용 피클을 증정한 것인데요. 예상치 못한 조합에 놀란 이들도 많았지만, 직접 시도해본 후에는 의외로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새로운 맛의 실험은 언제나 쉽지 않지만, 막상 시도해보면 의외의 즐거움이 따라오기도 하죠.
3. 포스트말론의 ‘오스틴 포스트’
미국의 싱어송라이터 포스트 말론(Post Malone)이 오는 9월 1일, 파리 패션 위크에서 자신의 브랜드인 ‘오스틴 포스트(Austin Post)’를 처음으로 공개할 예정입니다. 그의 본명인 Austin Richard Post에서 따온 이름으로, 음악 활동에서 보여준 자유분방한 정체성을 패션으로 확장하려는 시도로 보입니다. 최근 스킴스, 크록스 등 다양한 패션 브랜드에서 얼굴을 비쳐왔던 만큼 이번 브랜드 론칭 소식은 업계의 큰 관심을 모으고 있어요.
4. 젠틀몬스터(Gentle Monster), 2025 볼드 컬렉션
젠틀몬스터(Gentle Monster)가 틸다 스윈튼(Tilda Swinton)과 함께한 ‘2025 볼드 컬렉션’을 공개했습니다. 가장 먼저 공개된 캠페인 영상에서는 강렬한 하우스 사운드와 틸다 스윈튼의 카리스마가 더해져 젠틀몬스터만의 미래 지향적 무드를 완성했어요. 새롭게 보여준 아이템 역시 브릿지와 코 받침을 없앤 미니멀한 구조로 대담한 실루엣을 드러냈습니다. 이번 컬렉션은 9월 5일 온라인에서 론칭되며, 6일에는 서울, 도쿄, 베이징 3곳에서 팝업 스토어가 열릴 예정이라고 합니다.
5. 도자 캣 내한
오는 12월 13일, 도자 캣(Doja Cat)이 내한 공연을 펼칠 예정입니다. 2014년 데뷔 이래 첫 내한 공연으로, 그녀의 월드 투어 ‘MA VIE’의 일정에 한국이 포함됐는데요. 내한 공연을 발표하자마자 수많은 이들이 관심을 보이며 치열한 티켓팅이 예상됩니다. 예매는 8월 29일 오후 12시부터 NOL 티켓에서 단독 진행된다고 하니 팬들의 빠른 예매가 필요할 듯합니다.
6. 장 폴 고티에(Jean Paul Gaultier) x 크록스(Crocs)
장 폴 고티에(Jean Paul Gaultier)와 크록스(Crocs)의 협업 컬렉션이 오는 28일 발매됩니다. 크록스 특유의 편안함에 고티에의 아방가르드한 감각을 더해, 세 가지 아이템을 선보일 예정인데요. 블랙 폴리레더 위 ‘Gaultier’ 로고 안전핀 장식이 더해진 Classic Clog, 코르셋 디테일과 플랫폼 실루엣으로 재해석한 Bae Clog, 블랙·화이트 페이즐리 그래픽과 가죽 트림이 돋보이는 Hydra Clog가 그 주인공입니다. 이번 협업을 통해 장 폴 고티에의 감성을 가장 일상적인 방식으로 즐겨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