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주목해야 할 트렌드부터 놓치지 말아야 할 이슈까지, NEWKEY가 선택한 12월 1주차의 키워드를 만나보세요.

2025 유니클로 감사제

겨울을 맞아 유니클로가 연중 최대 규모의 고객 사은 행사, ‘유니클로 감사제’를 12월 5일부터 8일까지 진행합니다. 매 시즌 사랑받는 주요 제품들을 특별한 가격으로 선보이는 행사로, 전국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스토어에서 동시에 만나볼 수 있는데요.

특히 올겨울 눈여겨볼 아이템은 ‘심리스 다운 파카’와 ‘후리스 풀집 재킷’. 보온성과 실용성을 모두 갖춘 대표 제품인 만큼, 이 시기 합리적인 가격에 장만한다면 올겨울 든든한 아우터로 손색이 없습니다. 겨울 쇼핑을 계획하고 있었다면, 이번 감사제를 체크해 두길 추천합니다.

베이비몬스터 <싸이코> 1억 뷰 돌파

베이비몬스터의 글로벌 질주가 계속되고 있어요. 지난 19일 공개된 ‘PSYCHO’ 뮤직비디오가 단 14일 만에 1억 뷰를 돌파했는데요. 앞서 ‘WE GO UP’으로 최단기간 억대 뷰 타이틀을 찍으며 존재감을 과시한 베이비몬스터. 이번에도 팀 통산 15번째 억대 뷰 영상을 기록하며, 명실상부한 차세대 글로벌 아이콘으로 자리 잡았는데요. 막강한 팬덤에 실력까지 겸비한 베이비몬스터의 다음 행보가 더욱 기대됩니다.

<응답하라 1988> 10주년

이름만 들어도 마음이 몽글해지는 그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이 방송 10주년을 기념해 다시 우리 곁을 찾아옵니다. 오는 12월 19일, tvN에서는 나영석 PD가 연출한 1박 2일 MT 콘셉트의 스페셜 방송이 공개될 예정인데요. 성동일·이일화·라미란을 비롯해 혜리·박보검·고경표 등 그 시절 우리가 사랑했던 ‘쌍문동 패밀리’가 총출동합니다. 10년 전 그 겨울, 따뜻한 골목과 소소한 일상 속 웃음을 안겨줬던 장면들이 다시 한번 우리의 추억을 깨워줄 순간이 될 거예요.

서촌 얀바밍 전시

서울 서촌에 조금 낯설면서도 포근한 예술이 등장했습니다. 바로 핸드니팅 패션 브랜드 댄싱그랜마시네코 스튜디오가 함께 만든 ‘서촌 얀바밍’ 전시입니다. 총 78그루의 가로수에 뜨개 작품을 입힌 이 프로젝트는 무려 134명의 니터가 참여한 지역 참여형 공공 예술이란 점에서 의미가 깊은데요. 20대부터 80대까지 세대를 잇는 협업을 통해 도시 공간을 예술적으로 재해석한 설렘 가득한 시도입니다. 전시는 내년 2월 27일까지 종로구 필운동 일대에서 상시 관람 가능하니, 서촌을 산책할 이유가 하나 더 늘어난 셈이죠.

에이블리, 크리스마스 케이크 팝업

온라인 패션 플랫폼으로 익숙한 에이블리가 이번엔 ‘케이크’로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12월 8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되는 크리스마스 케이크 팝업 스토어는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방식이 특징인데요. 사용자가 앱에서 케이크를 구매하고, 희망 날짜에 매장을 방문해 대기 없이 바로 픽업하는 방식입니다. 성수동 ‘아쿠아산타’, 대전의 인기 딸기 케이크 브랜드 ‘래서’ 등 전국 400여 개 베이커리가 참여해 선택의 폭도 넓어요. 실제로 지난 11월, 에이블리 내 ‘빵·케이크’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년 대비 130% 성장하며 케이크를 향한 관심이 얼마나 뜨거운지도 증명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