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데 건강한 음식을 먹고 싶다고요? 그럴 때는 자연주의 식당을 추천합니다. 웰니스가 트렌드인만큼 로컬 푸드와 제철 채소를 활용해 각각의 방식으로 선보이는 레스토랑들이 많아졌죠. 맛도 있지만 죄책감은 없는 음식들을 가져왔습니다.

©nokdu35_35

채식공간 녹두

제철 채소뿐만 아니라 로컬 푸드를 활용한 특별한 음식을 제공하는 가게. 파주의 특산물인 콩으로 발효콩 채소 덮밥을 선보이기도 한다.

주소 경기 파주시 산남로107번길 35-35

©monksbutcher_itaewon

몽크스부처

채식 가게는 반드시 산뜻하고 깨끗할 거라는 편견을 버려라! 핑크 샐러드처럼 독특한 메뉴는 물론 힙한 인테리어까지 즐길 수 있는 공간.

주소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228-1

©gosariexpress

고사리 익스프레스

고사리를 중심으로 일상 속의 채소 요리를 지향하는 채소 음식점. 미쉐린 가이드 2026에 선정된 믿음직스러운 가게.

주소 서울 중구 퇴계로85길 12-10

©nueadnihskitchen

느앋닛키친

제철 채소로 정갈한 한상차림을 내놓는 느앋닛키친. 현미밥과 국, 제철 채소를 이용한 샐러드 등 깔끔한 구성이 인상적.

주소 경남 진주시 의곡갈16번길 9

©sobo.busan

소보

제철 식재료로 깔끔한 한 그릇 음식을 선보이는 브런치 가게. 요즘 같은 겨울에는 배추나 아보카도와 같은 재료로 만든 음식이 등장.

주소 부산 수영구 민락로6번길 46-4

©our.daily.meal

일용할 양식

“마음껏 먹어도 부담 없고 맛있는”을 내세우는 채식 위주의 브런치 가게. 모든 메뉴가 채식인 것은 아니기에 자연주의 입문 가게로 좋다.

주소 인천 남동구 인주대로522번길 50

©ferments.seoul

퍼멘츠

특별한 비건 요리를 즐기고 싶다면 바로 여기! 이집트 향토 음식인 후무스를 메인으로 버섯 요리를 선보이는 가게.

주소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7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