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솔이 입은 피시넷 디테일 드레스 손정완, 이어링 페이브 에리가 입은 꼬임 디테일 화이트 드레스 미아델라 이어링 페이브

 

 

 

시술은 미리미리! 두 달 전에 끝내기

“결혼식 전 뷰티 시술을 받을 계획이라면 예식 8개월 전부터 시작해 두 달 전에는 마무리하는 것이 안전하다. 특히 예식이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 레이저나 보톡스를 맞을 경우, 갑자기 얼굴에 열이 오르거나 시술 부위 주변에 이상한 근육이 튀어나오는 불상사가 생길 수 있다. 리프팅과 레이저 시술은 결혼식 두 달 전까지 일찌감치 마무리하고 이후에는 수분과 모공, 진정 관리에 힘쓰는 것이 좋다. 나는 평소 트러블이 잦은데, 아피니트라는 모공 청소 관리가 피붓결 개선에 특히 효과가 좋았다.” 김민정(유어네임히얼, 로와이드 대표)

 

 

예식 일주일 전 헤어 점검

“예식 일주일 전에 결혼식 당일 헤어를 담당해줄 헤어 디자이너를 찾아가자. 결혼식이 많아 바쁘고 정신없는 주말보다는 평일에 방문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주말보다 헤어숍이 한산해 디자이너와 미리 결혼실 날 헤어스타일에 관해 꼼꼼하게 상의할 수 있다. 또 예식 날 헤어에 어울리는 잔머리 디자인이나 헤어 컬러를 추천해주어 헤어스타일을 미리 정돈할 수 있기 때문에 결혼식 당일 완성도 높은 헤어를 연출할 수 있다.” 김현민(<마리끌레르> 뷰티 에디터)

 

 

데모 메이크업은 선택이 아닌 필수

“예식 전 데모 메이크업을 꼭 해보길. 원하는 메이크업 컨셉트를 설명하고, 보완하고 싶은 부분을 수정해 완벽한 룩을 연출할 수 있다. 1차 데모 메이크업 당시 아이 메이크업이 진해 아쉬웠는데, 2차 데모 메이크업 날 이에 대한 의견을 전달했고, 예식 당일 내가 원하는 우아하고 세련된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었다. 1회 약 30만~40만원대로 비용이 부담으로 느껴질 수 있지만, 예식 당일 불안감 0%, 만족도 200%의 결과물을 보장한다.” 이귀정(맑음 그리고 빛 대표 겸 퍼스널 스킨 컨설턴트)

 

 

드레스 실루엣 파악 후 선택과 집중

“본식 때 어떤 드레스를 입을지 결정했다면 드레스의 실루엣에 맞게 집중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나는 오프숄더 드레스를 선택했기 때문에 상체를 집중적으로 관리했는데, 페이스 라인부터 목선까지 인모드와 슈링크로 관리했고, 특히 승모근 주사로 큰 효과를 봤다. 1회 약 20만원의 비용으로 일자 어깨를 만들어 오프숄더 드레스를 입었을 때 평소보다 목이 훨씬 길어 보이고 상체가 날씬해 보이는 효과를 누릴 수 있었다.” 임희은(패션 바이어)

 

 

턱 필러로 페이스 라인 보정

“평소 아래턱이 짧고 이중 턱이 심해 인상이 뭉툭해 보이는 것이 고민이었다. 결혼식 전, 아래턱에 필러를 넣어 턱의 볼륨을 살리고 턱이 뾰족해지도록 다듬어 여성스러운 인상을 만드는 데 성공! 필러를 넣을 때 과하게 욕심내기보다는 적당한 양을 넣는 편이 자연스럽다. 3cc보다는 2cc를 추천한다. 필러는 맞자마자 즉각 효과가 나타나고 부기가 빠지길 기다리면 되는 터라, 결혼식을 2주에서 한 달 앞두고 맞아도 충분하다.” 김현정(라 메르 컨슈머 인게이지먼트팀 과장)

 

 

다이어트는 장기전! 맛있게 먹으며 건강하게 식이 조절

“먹는 것을 좋아해 무조건 굶는 단기 다이어트 대신 10개월 전부터 식단 조절에 돌입했다. 원래 먹던 양에서 밥을 세 숟가락 덜어내는 것으로 시작해 반 공기로 줄였고, 흰쌀밥 대신 현미밥과 콜리플라워, 병아리콩을 먹었다. 단백질만 먹으면 질릴 수 있어 통밀 국수, 통밀 파스타, 고구마, 감자 등 탄수화물과 버터, 아보카도, 견과류 등 지방까지 단탄지(단백질·탄수화물·지방)를 고루 섭취했고, 이 덕분에 19kg을 감량하는 데 성공했다. 금식이 힘들다면 나처럼 일찌감치 식단 조절에 돌입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박인애(헤어 아티스트)

 

 

청첩장 모임 시 1일 1식 다이어트

“결혼식을 앞두고 지인들에게 청첩장을 전달하는 모임이 줄을 잇기 마련. 식사를 대접해야 하는 상황에서 나 홀로 샐러드를 먹을 수도 없고, 그 와중에 다이어트는 시급한 상황이라 고민하는 신부가 많다. 나 역시 그중 한 명이었는데, 청첩장 전달 모임이 있는 날엔 무조건 1일 1식을 해 체중 감량에 성공했다. 점심이나 저녁 한 끼만 청첩장 모임을 잡고, 나머지 시간에는 단식을 고수한 것. 많은 지인에게 청첩장을 돌리면서도 살을 뺄 수 있었던 비결이다.” 이경민(변호사)

 

 

이마 필러로 3D 볼륨 페이스 완성

“이마가 편편한 편이라 얼굴에 입체감을 주기 위해 결혼식 5개월 전 일찌감치 이마에 필러를 맞았다. 과감히 1회에 5cc를 넣었는데, 처음엔 조금 과하지 않을까 염려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내 이마에 알맞게 자리 잡아 자연스러운 볼륨이 생겼다. 이 덕분에 웨딩 촬영 때 이마가 도드라지는 각도에서도 자신 있게 포즈를 취할 수 있었고, 얼굴에 입체 감이 생겨 조명을 받을 때 얼굴에서 빛이 났다. 피부가 훨씬 좋아 보이는 효과는 덤.” 이혜리(비비디오 스토리텔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