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IR & MAKEUP

 

내추럴 과즙 메이크업의 성지,

2021년 새롭게 오픈한 ‘밈(MIMM)’은 소이현, 한지혜, 채수빈 등 많은 배우의 메이크업을 담당하는 규모가 큰 숍이다. 고급스러운 스타일로 유명한 청담동 아쥬레 출신의 탄탄한 실력을 갖춘 디자이너들이 오픈 초부터 함께한 덕분에 단기간에 웨딩 메이크업의 강자로 자리매김하는 데 성공했다. 우아하고 클래식한 메이크업에 요즘 트렌드인 과즙을 한 스푼 더한 듯한 스타일로 세련된 분위기를 추구하는 30대 신부들에게 특히 사랑받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두 개 층으로 이루어진 숍은 밝은 분위기에 넓고 쾌적한 공간으로 웨딩 커플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메이크업은 별도로 분리된 프라이빗하고 편안한 공간에서 진행하는데, 충분한 상담을 거쳐 수준 높은 웨딩 메이크업을 연출해준다. 특히 신부 메이크업을 할 때 베이스 단계부터 담당 아티스트가 직접 해 높은 퀄리티를 자랑한다. 단아하면서도 상큼한 메이크업을 원하는 예비부부에게 알맞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언주로170길 22 2F, 3F
문의 02-532-6660
SNS @mimm_wedding

 

 

나에게 집중하는 3시간,
플럼 헤어 메이크업 스튜디오

‘플럼’은 일생에 다시없을 특별한 웨딩 데이를 위해 신랑, 신부와 처음부터 끝까지 함께 고민한다는 철학을 견지하고 있다. 20~50분간 진행되는 사전 컨셉트 미팅부터 당일 스타일링까지 디자이너가 직접 상담하고, 개인적인 니즈를 세심하게 파악해 진행하는 것을 원칙으로 삼는다. 스킨케어 단계에서는 유기농 목화 화장솜을 사용해 피부를 정돈하고 시트 마스크로 피부 상태를 최상으로 끌어올리며 눈썹 한 올, 잔머리 한 올까지 세심한 터치로 마무리한다. 또 신부에게 집중하는 것은 물론 신랑의 헤어와 메이크업까지 꼼꼼하게 신경 쓰기 때문에 신랑의 만족도 또한 높은 편. 복잡하고 정형화된 기존 웨딩 숍에서 벗어나 특별한 날 온전히 자신들에게 집중하는 프라이빗한 느낌을 원하는 신랑, 신부라면 특히 만족할 만하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99길 28-16 1층
문의 010-9065-9957
SNS @plum___official

디테일 강자!
로쉬 헤어메이크업

컨베이어 벨트처럼 바쁘게 돌아가는 헤어·메이크업 숍이 좀처럼 마음에 차지 않는다면, 프라이빗한 분위기에서 디테일한 부분까지 세심하게 신경 쓰는 웨딩 뷰티 숍 ‘로쉬’를 눈여겨볼 만하다. 동 시간대에 시작하는 웨딩 팀을 네 팀으로 제한해 여유로운 분위기를 제공하며, 한 달에 한 번씩 새로운 웨딩 테크닉과 트렌드를 교육하는 세미나를 열어 디자이너 모두 트렌디하고 세련된 감각을 갖췄다. 깨끗하고 매끈한 피부 표현, 내추럴한 색조 메이크업 모두 호평 일색이지만, 단연 눈에 띄는 것은 한 끗 차이를 만드는 잔머리 스
타일링! 1만1천원을 추가하면 단 3분 만에 시그니처 스타일인 ‘애교 앞머리 컷’을 만들어주는데, 헤어라인이 신경 쓰이거나 사랑스러운 느낌을 원하는 신부들의 만족도가 높다. 신랑, 신부의 이동 동선을 고려해 메이크업실, 헤어 존, 피팅 룸을 갖춘 별도의 웨딩 존을 구성한 점 역시 배려가 돋보이는 부분.

주소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833 태영빌딩 2층
문의 02-540-2240
SNS @roshwedding_office

 

 


 

HAIR STYLING

금손의 손길로 완성,
영롱하여라

요즘은 웨딩 촬영을 할 때 다양한 스타일을 시도하고 싶거나 예식 2부에서 색다른 분위기를 내고 싶은 신부들이 헤어 변형을 따로 예약하는 것이 트렌드. 숍에서 헤어를 담당한 디자이너가 나오는 경우도 있지만, 헤어 변형만을 위해 프리랜서로 활동하는 디자이너가 더 많은 추세다. ‘영롱하여라’의 제니 원장도 이들 중 하나. 수많은 후기와 포트폴리오가 그 실력을 입증하는데 손이 무척 빨라 촬영 중 헤어를 몇 차례 바꿔도 척척 해내고, 애교머리 한 올까지 정교하게 살려 화보처럼 나오게 연출해준다는 대만족 후기가 넘친다. 리본이나 생화를 이용한 헤어 장식은 물론, 아이돌 같은 하이 포니테일도 과하지 않게 연출해주기 때문에 트렌디하고 유니크한 스타일을 원하는 신부들에게 제격. 그만큼 인기가 많아 올해 하반기는 예약이 꽉 찬 상태이고, 내년 상반기 예약도 빠르게 차는 중이니 금손 장인의 손길을 원하면 서둘러야 할 듯하다.

문의 카카오톡 채널 영롱하여라
SNS @o.long__jeni_

 

 

22년 경력의 1인 헤어 강자,
오니

‘오니’는 오랜 시간 청담 뷰티 숍에 근무하며 최신 웨딩 트렌드를 섭렵하고, 광고 촬영과 연예인 헤어·메이크업을 담당하며 다방면에서 노하우를 쌓은 실력자가 운영하는 1인 업체다. 제휴 웨딩 플래너의 신부들은 물론 스스로 준비하는 워크인 신부들까지 예약을 위해 몸이 달게 만드는 실력자 오니의 헤어 변형은 기본 3시간 프로그램으로 시작해 1시간 단위로 시간을 추가할 수 있고, 약속된 시간 내에는 횟수 제한 없이 헤어스타일 변경이 가능하다. 촬영 현장에서 변수를 줄이고 퀄리티를 높이기 위해 사전 미팅을 통해 원하는 스타일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현장에서 밀착 스타일링을 해 완성도를 높인다. 또 전공인 헤어는 물론 메이크업 수정까지 가능해 신부들의 열렬한 러브콜을 받고 있다.

문의 인스타그램 DM
SNS @_onni___

 

 

웨딩 헤어에 진심,
프롬송지

웨딩업계에서 열 손가락 안에 드는 청담동 뷰티 숍 라뷰티코아, 컬처앤네이처를 거쳐 차홍룸 등에서 11년간 경력을 쌓은 송은지 실장이 운영하는 1인 업체 ‘프롬송지’. 최근까지 본인이 예비 신부였던 터라 웨딩 촬영에 대한 생생한 조언과 세심한 관리 팁까지 전수해준다. 팬데믹으로 지인이 동행하기 어려웠던 기간에는 웨딩 촬영 날 놓치기 아까운 신랑, 신부의 아름다운 모습을 동영상으로 촬영해 배경음악까지 넣어 편집한 영상을 선물했고, 이 서비스가 어느새 시그니처가 되었다고 한다. 우아하면서 사랑스러운 느낌을 더해주는 볼륨감과 잔머리 표현에 주력하며, 플로리스트 못지않은 생화 연출 실력까지 겸비했다.

문의 카카오톡채널 프롬송지
SNS @fromsongji

 

 


 

AESTHETIC

 

커플이 함께 받기 좋은,
꼼에스테틱

메디컬 스킨케어 전문 에스테틱 브랜드 ‘꼼에스테틱’. 스킨케어를 넘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뉴트럴 젠더리스 스킨 리페어 숍으로 선릉점, 신사 본점에 이어 최근 수원점을 오픈하며 입지를 다지고 있다. 점프수트 유니폼을 입은 전문 스킨 테라피스트가 상주해 일대일 고객 맞춤 솔루션을 제안하며, 스틸과 네온 컬러를 주조로 한 세련되고 미니멀한 인테리어 덕분에 웨딩 관리를 망설이던 남성들도 부담 없이 찾는다. 피부 재생에 특화된 시그니처 프로그램 ‘셀리케어(Cell-re Care)’는 엘라스틴과 콜라겐 생성을 유도해 단기간에 영양 공급과 피부 재생을 도와줘 웨딩 촬영이나 예식을 앞둔 예비부부에게 가장 인기있다. 90분에 14만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대 또한 젊은 웨딩 커플을 만족시키는 요소.

주소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19길 48 2층 꼼에스테틱 신사 본점
문의 02-540-3834
SNS @comme__official

 

 

윤곽까지 다듬는 힐링 스파,
스파데이

한남동에 위치한 ‘스파데이’는 접근성이 뛰어나고 페이셜과 보디, 부분 케어는 물론 출산 전후 관리, 키즈테라피와 웨딩 관리 프로그램까지 체계적으로 갖추어 남녀노소를 모두 만족시키는 곳. 웨딩 관리 프로그램 중 ‘스페셜 디톡스 슬림 뱀부 테라피 & 주얼리 호박 테라피’는 얼굴 윤곽을 또렷하게 다듬고 뱀부 오일과 뱀부 스틱을 활용해 보디라인을 매끈하게 정돈하면서 디톡스 효과까지 제공해 예비부부들이 많이 찾는다. 뭉친 근육을 이완시키고 부기를 완화하며 탄력 증진에 도움을 줘 관리 후에는 몸이 가벼워지고 얼굴에서 광채가 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예비 신부들은 데콜테와 쇄골 라인, 승모근, 팔뚝 라인을 다듬어 웨딩드레스를 입은 뒤태까지 아름답게 다듬어주는 보디 케어 프로그램을 많이 찾는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독서당로 70 현대리버티하우스 401호
문의 02-793-0777
SNS @spadaykorea

 

웨딩 전문 케어 외길,
끌레르몽드

청담동 한적한 골목가에 자리한 ‘끌레르몽드’는 주택 을 개조한 건물에 친숙한 인테리어로 아늑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선사한다. 16년간 웨딩 관리를 전문적으로 해온 곳답게 다양한 관리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 피부 상태에 맞춰 진행하는 페이스 관리는 청정, 보습, 영양, 재생의 4단계로 이뤄져 있고, 베이직 관리에 포함되는 보디 케어도 순환, 독소 배출, 슬리밍 단계를 거쳐 진행된다. 꾸준히 받으면 웨딩드레스를 입은 라인이 눈에 띄게 달라진다고! 이런저런 준비로 주말에 시간이 나지 않다면 오후 9시 30분까지 운영하는 매주 화요일, 목요일, 금요일에 예약하고 방문할 수 있다. 신랑 5회 관리 패키지를 따로 운영하므로 시술이 부담스럽다면 도전해볼 만하다. 10주짜리 풀 케어 프로그램과 4주짜리 집중 관리 프로그램 중 필요에 따라 선택하면 된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92길 43
문의 02-548-1208

 

 

35년간 쌓은 경락 노하우,
보앙주

예비 신부들이 은밀하게 정보를 공유하는 곳! 바로 경락 ‘찐 맛집’으로 소문난 ‘보앙주’다. 이곳을 이끄는 노은희 원장은 경락 전문가로 다수의 방송에 출연해 이미 유명하다. 셀 수 없이 많은 관련 자격증을 보유하고, 대학교수로서 후학을 양성하는 등 화려한 경력을 가졌으면서도 어떤 홍보 활동이나 협찬 없이 오직 실력만으로 숍의 명성을 유지해온 고수다. 보앙주에서는 노은희 원장이 직접 개발한 차별화된 테크닉을 바탕으로 100% 핸드 마사지를 진행한다. 얼굴을 마사지할 때 오일이나 마사지 크림 대신 수분 크림을 발라 피부를 한층 더 촉촉하게 가꾸는 것이 특징. 얼굴뿐 아니라 목선, 팔뚝, 허리까지 라인이 중요한 웨딩 관리는 고객 체형에 맞춰 진행한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학동로 309 5층
문의 02-543-90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