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 하루, 단 한 사람을 위해. 새로운 감각의 부케 꽃집 6.
무구(Mugu)
무구 파주에 자리한 꽃집 무구는 ‘타고난 그대로, 철마다 가장 아름다운 소재들로 만든다’는 철학 아래 소중한 날을 위한 작은 꽃다발을 디자인한다. 그림책을 만들던 작가가 자연에서 얻은 소재의 매력을 충분히 활용해 완성한 무구의 부케는 자연에 둘러싸인 결혼식을 꿈꾸는 이들에게 더없이 좋은 선택이 될 것.
📍 경기도 파주시 돌곶이길 178-27
@muguborn
모무재(Momujae)
모무재 ‘얼굴을 어루만지고 그 모양을 그린다’라는 의미를 담은 꽃집 모무재. 결혼을 계기로 서로 다른 두 세계가 만나 새롭게 만들어갈 미래를 응원하는 마음을 담은 ‘여왕의 지팡이(Queen’s Wand)’ 부케 시리즈는 보는 것만으로도 축복의 기운이 흠뻑 느껴진다.
📍 서울시 성북구 삼양로4길 3, 402호
@momuzae
들다(Dldah)
생명력이 물씬 느껴지는 자연물을 이용해 핸드타이드 부케를 주로 제작해온 들다에서는 새하얀 소재부터 강렬한 색감의 소재까지 다양한 색 조합을 시도할 수 있다. 서로 다른 형태와 색채가 만나 이루는 조형적 아름다움이 인상적이다.
📍 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3길 70
@dl_dah
소피토(Soffitto)
소피토는 예비부부를 위한 부케를 제작하고 플라워 디렉팅을 전문으로 하는 플라워 숍이다. 은방울꽃같이 한 철에만 볼 수 있는 계절 꽃을 주로 활용해 클래식하면서도 ‘힙한’ 부케를 선보인다.
📍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30길 21-7
@_soffitto
오베르(Auber)
오베르 부케의 전형을 깨는 색다른 디자인을 찾고 있다면 오베르에 주목할 것을 권한다. 보색대비를 이루는 소재를 조합하거나 형태가 독특한 꽃을 활용한 오베르의 부케는 그저 하루 동안의 쓰임을 위한 상품이 아니라 한 폭의 예술 작품 같은 인상을 준다.
📍 서울시 청담동 129-1 402호
@auber__official
풀꽃(Pulkkot)
예식을 진행하는 공간, 드레스와 예복, 신부의 취향이라는 세 가지 요소를 두루 고려해 색다른 부케를 선보이는 풀꽃. 프리저브드 플라워와 리본을 활용해 웨딩드레스를 연상케 하는 순백의 부케가 시그니처 디자인이다.
📍 서울시 서대문구 연희로 26가길 25
@_pulkk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