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케어푸드

오늘부터 케어푸드

각종 성인병 유발하는 대사질환을 예방하는 케어푸드의 마법을 경험할 시간.

누구나 건강의 중요성을 알기에 늘 지키려고 노력하지만, 우리 몸은 수시로 건강 적신호를 울린다. 오래 자고 아침에 일어나도 몸이 찌뿌둥하고 충분히 쉬어도 여전히 피로하다. 바쁜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터. 제때 밥을 먹지 못하고, 먹는다 해도 영양소 균형은 고려하지 않은 음식으로 끼니를 때우는 것은 물론, 부족한 수면과 온갖 스트레스에 시달리기 일쑤이니 어찌 보면 당연한 일. 잘못된 생활 습관이 반복되면 대사증후군 =으로 이어지고, 심할 경우에는 당뇨병·고혈압·심혈관질환·비만 등 성인병을 유발할 수 있다. 그러므로 자신의 생활을 들여다보고 내 몸에 필요한 영양 성분을 섭취해 병을 예방하는 ‘케어’가 중요하다.

현대그린푸드에서 운영하는 그리팅 케어푸드 연구소는 현대인의 대사질환을 예방하는 방법으로, 내 몸을 위한 건강한 식사인 ‘케어푸드’를 제시한다. 케어푸드는 단순히 건강에 좋은 식품이 아니라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설계한 건강 식단을 이른다. 친환경 또는 질환별로 효능이 있는 식약재를 바탕으로 맞춤 영양 설계를 해 균형을 맞춘 건 물론이고 화학조미료를 사용하지 않는다. 그리팅 케어푸드 연구소 박주연 상무는 케어푸드는 과학적인 영양 케어로 대사질환을 개선할 수 있어 현대인에게 필요한 건강 솔루션이라고 설명한다. 케어푸드는 현재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분야다. 초고령화 사회에 진입한 일본에서는 소화 장애가 있는 노인 계층을 위한 음식부터 염분이나 탄수화물을 제한한 케어푸드 배달 서비스가 등장했다. 미국에서는 아동·성인 돌봄 급식 프로그램 CACFP(The Child and Adult Care Food Program)를 운영해 저소득층에 과일과 채소를 포함한 식사를 제공하고 있다. 2020년 봄, 우리나라에서도 그리팅 케어푸드 연구소와 아모레퍼시픽이 함께 출시하는 케어푸드를 아모레 퍼시픽 카운셀러를 통해 만날 수 있다.

 

그리팅 케어푸드 연구소가 제안하는
건강 관련 고민별 식사법과 건강 레시피

 

혈당 수치가 높아 저당식을 먹어야 한다면? 탄수화물을 줄여라!

과다한 탄수화물 섭취는 금물! 균형 있는 영양 섭취로 혈당 수치를 안정화할 필요가 있다.

닭살 토마토소스찜

재료(4인분 기준) 닭 안심 230g, 양파 1/2개, 주키니 호박 1/2개, 당근 1/3개, 대파 1/3대, 셀러리 1/3대, 토마토 페이스트 1큰술, 토마토 퓌레 2큰술, 생수 55ml, 소금·후추·올리고당·바질·레드 페퍼 약간씩

만드는 법

1 닭 안심은 깨끗이 씻은 후 깍둑썰기 해 소금과 후추를 뿌리고 1시간 동안 재운다.
2 양파, 당근, 호박을 깍둑썰기 한다.
3 대파는 3cm 길이로 썰고, 마늘은 편을 썬다.
4 소스용 셀러리를 다져둔다.
5 팬에 기름을 두르고 달군 다음, 마늘과 셀러리를 넣고 1분간 볶아 향을 낸다.
6 재워놓은 닭 안심을 팬에 올리고 4분간 노릇하게 볶는다.
7 ⑥에 토마토 페이스트, 토마토 퓌레, 레드 페퍼, 바질, 파슬리 가루를 넣고 1분 30초간 볶는다.
8 ⑦에 호박, 가지, 양파, 대파를 넣고 1분 30초~2분간 볶다가 물과 올리고당을 넣고 4분 더 조린다.

 

면역력이 약해 감기에 취약하다면? ‘피토케미컬’에 주목하라!

알록달록 색이 진한 채소와 과일에는 생체 방어력을 높이는 ‘피토케미컬’이 풍부해 면역력 강화에 좋다.

비트 생깻잎지

재료 깻잎 한 묶음, 비트 1/4개, 양파 1/2개, 쪽파 50g, 당근 1/3개, 홍고추 1개, 올리고당 3큰술, 간장 6큰술, 액젓 1.5큰술, 다진 마늘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볶은 참깨 1작은술, 참기름 1작은술

만드는 법

1 비트와 양파, 당근, 쪽파를 채 썰고, 홍고추는 송송 썬다.
2 다진 마늘, 간장, 올리고당, 참깨, 참기름, 고춧가루, 액젓을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3 비트, 양파, 당근, 쪽파, 홍고추를 ③에 넣어 버무린다.
4 씻어둔 깻잎에 켜켜이 양념장을 바른다.

 

매일 샐러드 위주로 먹는데도 살이 빠지지 않는다면? 드레싱도 가볍게!

마요네즈를 넣은 드레싱보다는 칼로리가 낮은 식초 베이스 드레싱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진피 레몬 드레싱

재료(2인분 기준) 말린 귤껍질 6g, 생수 40ml, 간장 4큰술, 액상 알룰로스 4큰술, 올리브유 3큰술, 사과 식초 2큰술, 레몬 즙 2큰술

만드는 법
1 진피 1g당 물 20ml의 비율로 물을 붓고 데친 뒤, 믹서에 곱게 간다. 데친 물은 버리지 말고 둘 것.
2 간장, 올리브유, 알룰로스를 섞은 뒤 곱게 간 진피와 진피 데친 물을 넣어 휘핑기로 섞는다.

 

*TIP 대사증후군 자가 진단 체크리스트

이 중 3개 이상에 해당한다면 대사증후군을 의심해야 한다.

ㅁ 허리둘레 – 남자 90cm, 여자 85cm 이상인 경우
ㅁ 중성지방 – 150mg/dl 이상인 경우
ㅁ 혈압 – 130mmHg/85mmHg 이상인 경우
ㅁ HDL 콜레스테롤 – 남자 40mg/dl, 여자 50mg/dl 미만인 경우
ㅁ 공복 혈당 – 100mg/dl 이상인 경우

About the Author:

비스포크 베이스 메이크업

비스포크 베이스 메이크업

촉촉한 광채, 솜털까지 보이는 보송함, 윤곽이 살아나는 음영 등 어떤 베이스 를 원하든 이 안에서 해법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비스포크 베이스

GLOW BASE

이번 시즌 가장 핫한 베이스 메이크업 트렌드는 물기를 머금은 듯 촉촉한 빛이 살아 있는 글로우 베이스.
기초 스킨케어 제품을 꼼꼼히 발라 피부를 촉촉하게 만드는 것이 기본이지만, 커버력과 수분감을 겸비한 파운데이션 선택이 관건이다.

비스포크 베이스
헤라 매직 스타터 SPF25 PA++. 3호 민트, 35ml, 4만7천원. 헤라 글로우 래스팅 파운데이션 SPF25 PA++. 23N1, 35ml, 6만5천원. 헤라 파운데이션 브러쉬 01. 4만원. 설화수 에센셜 립세럼 스틱. 5호 블라썸 코랄, 3g, 4만원.

step 1 헤라 매직 스타터 3호 민트 색상으로 피부의 붉은 기를 덜고 피부 자체의 윤기를 살린다.
step 2 헤라 글로우 래스팅 파운데이션 23N1을 소량 덜어 글로우 베이스를 위한 전용 브러시로 얼굴에 고루 펴 바른 후, 브러시의 평평한 면으로 두드린다.
step 3 설화수 에센셜 립세럼 스틱 5호 블라썸 코랄을 입술과 볼에 살짝 덧발라 컬러와 광채를 더한다.

 

비스포크 베이스

MATT BASE

보송보송하게 마무리되는 매트 베이스의 인기는 앞으로도 한동안 지속될 전망이다.
솜털이 보일 정도로 매트한 베이스에 은은한 블러셔를 바르면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비스포크 베이스
설화수 메이크업밸런서 EX SPF34 PA++. 1호 라이트 핑크, 35ml, 6만5천원. 헤라 블랙 파운데이션
SPF15 PA+. 21N1, 35ml, 6만원. 헤라 HD 퍼펙트 파우더 팩트 SPF30 PA++. 21호, 10g, 5만5천원.

step 1 설화수 메이크업밸런서 EX 1호 라이트 핑크 색상을 얼굴에 얇게 펴 발라 피부결을 고르게 정돈하고 생기를 더한다.
step 2 헤라 블랙 파운데이션 21N1을 소량 덜어 피부결을 따라 꼼꼼하게 펴 발라 매끈한 피부를 완성한다.
step 3 헤라 HD 퍼펙트 파우더 팩트를 쓸어주듯 덧발라 매트한 피부로 마무리한다. 입술에는 헤라 센슈얼 스파이시 누드 밤처럼 촉촉한 제품을 바른다.

 

비스포크 베이스

TONE UP BASE

얼굴을 입체적으로 보이게 하는 방법은 두 가지. T존과 광대뼈 위 등을 밝히거나, U존 등에 음영을 넣는 방법이 있다.
튀어나온 곳을 환하게 만드는 톤 업 베이스는 바르면 얼굴이 화사해 보이고 사랑스러운 메이크업과 잘 어울린다.

비스포크 베이스
설화수 메이크업밸런서 EX SPF34 PA++. 2호 라이트 퍼플, 35ml, 6만5천원. 설화수 자정 브라이트닝 쿠션 SPF50+ PA+++. 21호 내추럴 핑크, 15g×2, 6만8천원(리필 3만2천원). 헤라 페이스 디자이닝 블러셔. 1호 이터널 핑크, 10g, 4만8천원.

step 1 설화수 메이크업밸런서 EX 2호 라이트 퍼플을 얼굴에 얇게 펴 발라 피부의 노란 기운을 덜고, 피부 톤을 화사하게 연출한다.
step 2 설화수 자정 브라이트닝 쿠션 21호 내추럴 핑크를 이마와 빰을 중심으로 펴 발라 화사한 빛이 반사되는 진줏빛 광채 피부를 완성한다.
step 3 헤라 페이스 디자이닝 블러셔 1호 이터널 핑크를 눈두덩과 눈가에 쓸어주듯 발라 피부를 한층 톤 업 한다.

 

비스포크 베이스

CONTOURED BASE

한동안 유행하고 있는 음영 베이스는 얼굴이 날렵해 보이고 시크한 분위기를 낼 수 있다. 원래 피부보다 한 톤 어두운 파운데이션이나 쿠션을 얼굴 윤곽을 따라 바르면 좀 더 자연스러운 음영을 표현할 수 있다.

비스포크 베이스
헤라 매직 스타터 SPF25 PA++. 1호 로즈, 35ml, 4만7천원. 설화수 퍼펙팅쿠션 SPF50+ PA+++. 21호 내추럴 핑크/ 31호 허니 핑크, 각각 15g×2, 6만5천원(리필 3만원).

step 1 헤라 매직 스타터 1호 로즈를 얼굴에 고루 펴 발라 피부 톤을 보정하고 수분감을 더한다.
step 2 설화수 퍼펙팅쿠션 21호 내추럴 핑크 색상을 얼굴 전체에 펴 바른다.
step 3 설화수 퍼펙팅쿠션 31호 허니 핑크 색상을 턱선과 헤어라인을 따라 바르고, 광대뼈 아래에 살짝 발라 자연스럽게 그러데이션하면 얼굴이 또렷하고 날렵해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