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테일러드 뷰티

2020 테일러드 뷰티

나만을 위한 맞춤 뷰티가 실현되는 곳. 아이오페 랩의 테일러드 서비스는 그야말로 신박하다.

치수를 재고 내 몸에 딱 맞는 옷을 맞추는 것처럼 뷰티 제품도 내 피부 특징에 딱 맞게 만들 수 있다면? 아이오페 랩은 2014년 문을 연 이래 지금까지 6천 명 가까운 여성의 피부 데이터를 축적한 것은 물론, 아이오페 랩에서만 만날 수 있는 피부미래솔루션 프로그램을 통한 유전자 분석 데이터와 연구를 통해 개개인의 피부 문제에 따라 가장 효율적인 피부 관리 방법을 제안하는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

현재 아이오페 랩에서 운영하는 랩 테일러드 서비스는 이 방대한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제공된다. 꼼꼼한 상담을 거쳐 개개인의 피부 고민에 맞춰 만들 수 있는 랩 테일러드 세럼과 3D 프린팅 기술로 만드는 랩 테일러드 3D 마스크 두 가지 프로그램은 혁신적인 맞춤 뷰티 제품이다. 내 피부에 꼭 맞는 랩 테일러드 세럼을 만드는 일은 온라인상의 문진으로 시작된다. 이 과정을 거친 뒤 건조하거나 예민하거나 개개인의 피부 고민에 적합한 추출물 등 다섯 가지 솔루션을 기반으로 워터리, 젤, 에멀전 등 네 가지 베이스와 결합하는 방식. 약 20가지 조합으로 선보이는 아이오페 랩 테일러드 세럼은 그 자리에서 직접 혼합 기기로 베이스와 추출물을 섞고 용기 라벨과 전 성분 라벨이 붙은 완제품을 받아볼 수 있어 편리하다.

랩 테일러드 3D 마스크 역시 마찬가지. 문진을 통한 피부 상담 후 아이패드로 얼굴 모양과 사이즈를 계측해 내 얼굴에 맞는 마스크 라인을 디자인하고, 이마, 눈가, 콧등 등 부위별로 피부 고민에 따른 여섯 가지 솔루션 제형을 선택해, 하이드로 겔 마스크를 현장에서 만들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아이오페 랩에서는 랩 테일러드 서비스뿐 아니라 유전자 분석을 통해 피부 데이터를 분석하고(유전자 채취 후 분석까지 2주 정도 소요된다) 솔루션을 제공하는 피부 미래 솔루션, 피부 정밀진단을 통한 피부 고민별 프로그램 등 다섯 가지 다양한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

아이오페 랩
문의 02-319-4608
주소 서울시 중구 명동8길 8-6
운영 시간 1층 매일 10:30~21:00, 2~3층 평일 10:30~19:00 (주말 제외)

About the Author:

파이토케미컬을 마셔라

파이토케미컬을 마셔라

싱그러운 빛깔의 주스 한 잔으로 면역력을 기를 수 있다면? 무너진 신체 밸런스와 체력을 되찾아줄 파이토케미컬 건강 주스 레시피를 공개한다.

한때 유기농 과일과 채소를 삶고 갈아 착즙한 주스로 디톡스 다이어트를 한다는 지인들이 꽤 많았다. 에디터 역시 몇 가지 해독 주스 프로그램을 시도해보기도 했으니까. 그런데 효과를 봤다는 사람들의 말은 잘 이해되지 않았다. 살이 빠져서 옷을 새로 사야 한다는 얘기는 없었다. 다만 안색이 맑아지고, 몸이 가벼워졌으며(체중이 준 것을 뜻하는 것이 아니다), 활기가 돈다는 간증이 대부분이었다. 다이어트라는 현대사회의 고질병 뒤에 가려져 있던 ‘해독’ 주스의 진짜 면모를 우리가 잊고 있었던 것은 아닐까? 면역력이 세계적으로 화두가 된 요즘, 전문가들은 약이나 물리적인 방법 이외에 간편하게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는 방법으로 생식, 로 푸드(raw food)를 권한다. 그중에서도 가장 쉬운 것이 바로 주스. 로 푸드 요리 연구가이자 <주스 클렌즈> 저자인 전주리는 “채소와 과일의 영양을 가득 담은 생주스에는 비타민과 유황 화합물, 폴리페놀, 카로티노이드 등 항산화 영양소가 풍부해요. 피를 맑게 해주는 엽록소(클로로필)나 인체의 모든 생화학 반응에 작용하는 효소도 많이 들어 있죠. 열에 약하기 때문에 생으로, 날것 상태로 만들어야 합니다. 생주스는 가장 대표적인 로 푸드죠”라고 말한다.

그렇다면 어떤 채소와 과일로 주스를 만들어야 할까? 파이토케미컬은 최근 주스 트렌드의 핵심 성분으로 떠올랐다. 그리스어로 식물을 뜻하는 ‘피토(phyto)’와 화학물질을 뜻하는 ‘케미컬(chemical)’이 합쳐진 단어로 식물이 병원균이나 해충, 곰팡이로부터 스스로를 지켜내기 위해 만들어내는 식물 영양소를 말한다. 그중 최근 떠오르는 파이토케미컬은 양배추와 케일, 브로콜리에 다량 함유된 설포라판, 키위의 퀘르세틴, 셀러리의 아피제닌, 짙은 보라색을 띠는 채소나 과일에 풍부하게 함유된 안토시아닌, 노란색이나 주황색 채소나 과일에 들어 있는 베타카로틴 등이다. 이 강력한 보호 물질들은 인체에 들어오면 항암, 항염, 항산화, 해독 작용을 한다. 암세포가 일으킨 돌연변이 세포나 손상된 DNA를 복구하기도 하고, 바이러스나 박테리아를 없애 면역력 증진에도 도움을 준다. 세계보건기구(WHO)가 정한 채소와 과일의 일일 권장 섭취량은 400g 이상. 한국영양학회의 일일 권장 섭취량은 채소 490g과 과일 200~300g이다. 몇 접시나 되는 많은 양을 꾸역꾸역 먹을 필요 없다. 갈고 짜서 주스로 마시자. 파이토케미컬 주스가 만병통치약은 아니지만 몸속을 깨끗하고 건강하게 하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것만은 확실하다. 마음껏 마시고 건강해지자. 아주 간편하게!

 

BRIGHT GREEN

항염과 항암 효과가 있는 그린 주스

파이토케미컬 중 대표적으로 알려진 항암 영양소는 설포라판이다. 암세포를 키우는 특정 단백질을 없애 암으로 진행되는 과정을 사전에 막을 수 있다. 브로콜리와 양배추, 케일, 미나리 등 초록색 채소에 풍부하게 들어 있으므로 참고할 것. 키위와 적양파에는 퀘르세틴, 셀러리에는 아피제닌이 함유돼 있다. 식사 대용으로 먹거나, 공복감이 심하다면 아보카도를 함께 갈아 스무디처럼 만들어 먹어도 좋다.

재료 : 브로콜리 100g, 적양파 15g, 키위 1개, 파슬리 25g, 셀러리 50g, 레몬즙 2큰술, 물 100ml

STEP 1 모든 재료를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 준비한다.
STEP 2 브로콜리는 스팀기 또는 전자레인지에 넣고 2분가량 부드러워질 때까지 익힌다.
STEP 3 적양파는 잘게 썬 뒤 찬물에 5분 정도 담가 매운맛을 덜어낸다.
STEP 4 키위와 파슬리, 셀러리는 잘게 썰어 믹서나 착즙기에 물과 함께 넣고 간다. 상큼한 맛을 원하면 레몬즙을 섞는다.

 

PURP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