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10mcmalimd13-b_14

행벅식당

오타가 아니다. ‘해피 버거’를 컨셉트로 해 행‘복’이 아닌 행‘벅’이라고 이름 지었다. ‘행벅식당’은 SNS상에서 먼저 유명해진 수제 버거 전문점이다. 깔끔한 화이트 인테리어와 알록달록 예쁜 접시 위에 담아 내오는 귀여운 햄버거가 그야말로 ‘사진빨’ 좀 받기 때문. 메뉴도 단출하다. 치즈버거, 더블 치즈 베이컨 버거, 루콜라 베이컨 버거 딱 세 가지. 고민할 필요가 없어 좋다. 게다가 둘이 가면 단 하나만 맛보지 못했다는 사실이 못내 아쉬워 다음에 또 오게 되는 영리한 숫자. 그래서 또 온다.

그중에도 인기 메뉴는 있다. 바로 루콜라 베이컨 버거다. 참깨 번과 패티, 콜비잭 치즈, 베이컨, 토마토 그리고 루콜라가 듬뿍 들어간다. 그래서 느끼할 틈 없이 입 안이 개운해진다. 자고로 버거는 한입에 깨물어야 그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법. 그런 면에서 크기도 적당하다. 제대로 맛볼 수 있어 그런지 제대로 만든 맛이 난다. 여러 가지 메뉴로 다양성을 꾀하지 않은 것이 이해되는 지점. 그 어렵다는 선택과 집중을 해낸 곳이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포은로 112
영업시간 12:00~22:00(토·일요일 ~21:00, 브레이크타임 15:00~17:30), 주말 브레이크타임 없음, 월요일 휴무
문의 010-4211-3178

 

 

1610mcmalimd13-b_27

아이엠어버거

미식 프로그램인 <수요미식회>에 소개된 후 더욱 유명해진 홍대 ‘아이엠어버거’의 한남동 지점. 한적한 분위기에서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버거를 주문하면 볶은 참깨를 뿌린 기본 번과 오트밀을 듬뿍 넣어 고소하고 담백한 오트밀 번, 프랑스 틴티칼라미 오징어 먹물로 맛을 낸 구수하고 부드러운 블랙 번의 세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데, 독특한 블랙 번을 선택하는 사람이 많아 일찍 동이 나는 일이 많으므로 이를 맛보고 싶다면 가급적 서두르자.

아이엠어버거의 추천 메뉴는 통새우를 듬뿍 넣은 ‘어니언 쉬림프 버거’. 통통한 새우 살에 로메인, 토마토, 어니언으로 맛을 내 담백하면서도 고소한 풍미가 입 안을 가득 채운다. 식감도 일품. 새우보다 소고기 패티의 맛이 더 궁금한 사람이라면 ‘아이엠어버거’를 주문해보길. 로메인, 토마토, 어니언 등과 어우러진 진한 패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달콤한 셰이크마저 취향껏 즐길 수 있어 좋은 곳. 누텔라, 오레오, 피넛 버터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독서당로29길 5-6 G동
영업시간 11:30~21:00, 연중무휴
문의 02-749-5484

 

 

1610mcmalimd13-b_18

바스 버거

작년 1월 광화문점을 시작으로 빠르게 입소문을 타고 인기를 끌며 최근 역삼동 지점까지 오픈해 총 세 개의 직영 매장을 운영 중이다. ‘바스 버거’에서 판매하는 버거는 군더더기가 없다. 그야말로 기본에 충실한 맛을 낸다. 오죽하면 ‘가성비’ 높은 버거로 소문이 났을까. 한 끼 식사로 부담 없는 가격과 그 기대치를 뛰어넘는 맛으로 높은 만족감을 주는 곳. 직장인들이 밀집한 오피스 타운에서 점심시간 찌개도 국밥도 백반정식도 아닌 수제 버거 전문점이 붐비는 이유다. 게다가 속을 채운 재료의 신선도는 또 어떤가. 굳이 먹어보지 않아도 알 수 있을 만큼 야무진 비주얼을 자랑한다.

시그니처 버거인 ‘바스 버거’를 맛보면 한 단계 더 나아가 입맛에 욕심을 내게 된다. 그 때문인지 패티도 두 장, 치즈도 두 장인 ‘더블 바스 버거’는 단골 고객이 주로 찾는 메뉴. 아삭한 유기농 양상추가 식감을 더하고, 신선한 토마토가 느끼함을 잡아주니 부대낄 일이 없달까.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 밥처럼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을 버거 맛이 궁금하다면 꼭 이곳에 가보길.

주소 서울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20 율촌빌딩 지하 1층(여의도점)
영업시간 11:00~23:00, 연중무휴
문의 02-784-66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