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워킹 스페이스
카우앤독 1층의 카페 공간

소셜 스타트업의 천국

카우앤독

SPACE 소셜 벤처기업을 발굴해 투자하고 설립을 돕는 인큐베이팅 회사인 에스오피오오엔지(Sopoong)가 만든 공간 카우앤독은 소규모 창업자들이 모이는 지역인 성수동에 있다. 소셜 벤처, 사회적 활동을 펼치는 스타트업 등 특별한 기업 이념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 일하는 코워킹 플레이스다. 각각의 독립된 공간이 저마다 다른 역할을 하는 4층 구조로 이뤄진 이곳에서는 조용히 홀로 일하는 사람부터 열띤 회의가 필요한 사람까지 각자의 업무 스타일에 맞춰 일할 수 있다. 높고 탁 트인 천장이 매력적인 1층은 누구에게나 열린 카페로, 비스듬하게 놓인 널찍한 테이블은 위치를 옮길 수 있어 상황에 따라 활용하기 좋다. 2층에는 예약제로 운영하는 다양한 규모의 회의실과 50명가량의 인원이 들어갈 수 있는 컨퍼런스 룸이 마련되어 있으며, 3층과 4층은 스타트업 회사들이 입주한 사무실이다.

카우앤독은 사회문제 해결을 추구하는 소셜 벤처기업을 우대한다. 차량 공유 서비스를 선보인 스타트업 ‘쏘카’와 벤처 자선 기관 ‘C프로그램’ 등이 이곳을 거쳐 성장했다. 단순히 함께 일하는 곳 이상의 공간을 추구하는 카우앤독은 입주사는 물론, 이곳을 찾아오는 모든 사람들을 위해 흥미로운 컨셉트의 프로그램을 기획하기도 한다. 여러 분야의 사람들이 한데 모여 대화를 나누는 이벤트 ‘혁신적인 수다’, 아티스트나 문학인이 클래스를 진행하는 ‘X마켓’, 북클럽 ‘도그지어’ 등이 그 예다. 카우앤독 공간 대여나 이벤트 신청은 카우앤독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된다.

PRICE 일반회원과 카우앤독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장기회원제를 등록한 ‘쏘맨’ 회의실 예약 및 사용이 가능하다. 사무실 입주는 카우앤독이 지향하는 소셜 기업이 우선적으로 신청할 수 있다.

1~3인 회의실 무료로 이용 가능
8인 이상 회의실 M12 최초 1시간 2만원(추가 시간당 1만원)
50인 이상 컨퍼런스 룸 C50 최초 1시간 4만원(추가 시간당 3만원)
사무실 입주 6개월 이상 단위 계약 가능, 1인 20만원대.

COMPANY

와글 www.wagl.net
2015년 8월에 설립한 와글은 정치 관련 콘텐츠를 제작하고 온라인을 통해 사람들과 공유하는 서비스를 기획하는 스타트업 회사다. 국내 스타트업 업계에서 정치 분야를 다루는 유일한 업체로, 사회의 미래 전략이나 정책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거나 어렵게만 느껴지는 정치에 일반 사람들이 조금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경로를 만드는 작업을 진행한다. 모두 10명의 직원이 카우앤독에 입주했다.

스페이스클라우드 www.spacecloud.kr
국내 곳곳의 카페, 스터디 룸, 공방, 연습실, 파티 룸 등 다양한 공간의 검색 데이터 정립과 예약과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을 펼치는 벤처기업이다. 비어 있는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초단기 임대 부동산 시장의 가치를 만드는 가능성을 인정받아 네이버에서 투자를 받아 성장하고 있다. 팀원은 모두 8명으로 약 3천 개의 공간을 다룬다.

㈜마타컴퍼니 www.matazoo.net
마타주는 보관 창고를 공동구매 및 공유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다.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필요한 만큼 수납공간을 예약해 물건을 맡길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했다. 오피스텔이나 원룸에서 생활하는 사람들이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해 고안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시작된 스타트업이다. 개발, 마케팅, 기획, 디자인, 물류 등의 직무를 맡은 7명의 팀원이 함께 일한다.

주소 서울시 성동구 왕십리로2길 20
문의 info@cowndo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