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G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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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을 제대로 뜨고 있지 못할 정도로 뜨거운 볕이 내리쬐는 광장에서 MSGM 의 컬렉션이 시작하길 기다리고 있었다. 백스테이지에서 이미 프리뷰를 보긴 했지만 닫혀 있는 공간에서 보는 것과 쇼의 컨셉트에 맞춰 선택한 공간에서 움직이는 모델들이 입은 모습을 보는 건 천지 차이기 때문이다. 특유의 스타일 덕에 젊은 브랜드라는 인식이 강한 MSGM은 올해로 10주년을 맞았다. 그리고 마시모 조르제티는 처음으로 그 무엇에서도 영감을 받지 않은 컬렉션을 완성했다. 리본, 러플, 플라워 프린트, 네온 컬러, 과장된 소매와 로맨틱한 오간자가 난무하는 룩이 쏟아져 나왔지만, 에디터의 마음을 흔든 베스트 룩은 따로 있었다. 커다란 리본을 장식한 블라우스에 딱 맞는 데님 쇼츠를 입고 흰 양말에 리본 장식 슬링백 슈즈를 신은 룩은 MSGM의 모든 것을 대표하고 있었다. 감히 아무나 입을 수 없지만 어떻게 해서든 꼭 도전해보고 싶은 옷. 그게 바로 MSGM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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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EW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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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조나단 앤더슨의 로에베 컬렉션을 보면 무‘ 르익었다’라는 표현이 가장 적합해 보인다. 1백70년 역사의 스페인 브랜드에 전통 공예 기술을 더해 예술적 가치를 부여한 젊은 디자이너는 이번에도 한결같이 눈을 뗄 수 없는 룩을 줄줄이 등장시켰다. 여리고 시적이며 귀족적인 것. 그는 이 세 가지 수식어로 새 컬렉션을 소개했다. 극도로 섬세한 수작업으로 완성했을 것이 분명한 기퓌르와 샹티, 마거리트 레이스와 코튼, 새틴과 조합한 소재만으로도 감탄사를 자아내기에 충분했다. 브랜드의 시그니처인 오비 벨트를 재해석한 구조적인 형태의 드레스, 마치 낙하산처럼 커다랗게 부풀리고 스트링으로 주름을 잡아 완성한 코트, 밑단이 드라마틱하게 물결치는 재킷과 팬츠 등 특히 실루엣 탐구에 열을 올린 흔적이 역력했다. 여기에 각종 장식으로 아름답게 변신한 시그니처 백과 함께 새롭게 제안한 둥근 형태의 벌룬 백까지 가세해 한층 농익은 컬렉션이 완성됐다. 디자이너의 의도대로 모든 것이 여리고 시적이며 귀족적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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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ETER PILOTT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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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터 필로토가 돌연 런던을 떠나 밀라노에서 컬렉션을 선보였다. 화려한 데 면역력이 강한 도시이니만큼 과한 컬렉션을 선보일 거라 기대했지만 피터 필로토는 한껏 절제된, 성숙하면서도 웨어러블한 룩을 준비했다. 데님 재킷과 셔츠 드레스, 저지 프린트 드레스와 유틸리티 재킷을 매치한 룩은 휴양지는 물론 평상시에 입어도 무리가 없어 보였다. 파티 룩도 빼놓지 않았다. 쇼 후반부의 연두색 드레스나 니트 투피스는 기존 고객을 만족시킬 것이 분명했다. 처음으로 남성복도 공개했다. ‘남성복’이라기보다 ‘남자도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옷’이라 표현한 니트 피케 셔츠, 파자마 수트, 청키한 니트 톱과 쇼츠는 우리 모두가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옷이었다. 이탈리아계 영국인인 피터 필로토는 평소 이탈리아 원단에 남다른 애정이 있다고 했다. 쇼를 옮기기 전부터 일부 컬렉션은 이미 이탈리아에서 제작 중이었다고. 이탈리아의 장인정신, 젊고 유능한 런더너들의 위트가 낳은 결과물을 더 많이 보고 싶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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