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라 에이지 어웨이 에스테틱 BX83 리포솜
헤라 에이지 어웨이 에스테틱 BX83 리포솜. 40ml, 12만원. 리포솜 공법을 활용해 무너진 피부 탄력을 팽팽하게 잡아주는 안티에이징 기능성 세럼.

 

좋은 화장품이란 무엇일까? 오랜 연구 끝에 개발한 효능이 믿음직스러운 성분으로 만들어져야 하는 것은 기본이고, 그 성분을 피부 속 깊이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기술력까지 더해져야 비로소 완벽한 화장품이라고 할 수 있다. 화장품 브랜드에서 성분 연구와 더불어 침투력이 뛰어난 전달체를 연구하는 것도 그 때문. 리포솜이 거기에 해당된다. 물을 좋아하는 친수성과 물을 싫어하는 소수성으로 이뤄진 분자가 물에 닿으면 친수성을 띠는 부분은 물에 접근하려고, 수소성을 띠는 부분은 물을 피하려고 각자 그들끼리 응집하며 이중층의 구조가 생기는데, 속이 빈 방울 같은 이 구조를 리포솜이라고 한다. 대부분 구형이나 타원형이고, 크기는 매우 작은 것(0.025μm)부터 큰 것(2.5μm)까지 다양하며 층의 수에 따라 단일층, 이중층, 여러 개의 이중층 등으로 구분된다. 재미있는 점은 이 빈 공간에 항미생물, 항산화 물질, 불안정한 물질 등 여러 가지 성분을 넣을 수 있다는 것. 이뿐 아니라 리포솜이 세포에 닿으면 세포막을 구성하는 인지질과 섞이면서 리포솜 내부와 세포 내부가 서로 연결되어 물질이 효과적으로 전달되기 때문에 생리 활성 성분 수송체, 즉 약물 전달 시스템으로서 활발하게 연구되고 있다. 덩달아 좋은 성분을 피부 속까지 잘 전달해야 하는 화장품 분야도 리포솜을 적극 활용하는 중이다. 콜라겐, 엘라스틴, 히알루론산 같은 고분자 성분이나 불안전한 성분들을 리포솜 속에 넣으면 피부 속으로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스며들 뿐 아니라 장시간에 걸쳐 적절한 만큼의 성분을 계속 방출시키기 때문. 피부 생체막과 친화적인 구조로 자극이 적고 친유 성분과 친수 성분을 모두 피부 속까지 전달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젊고 아름다운 피부를 위해 연구를 거듭하고 있는 헤라 역시 20여 년의 연구를 집약해 선보인 에이지 어웨이의 에스테틱 라인에 이 리포솜 공법을 활용했다. 에스테틱에서 전문 관리를 받은 듯한 효과를 주는 안티에이징 성분을 리포솜 속에 넣은 것. 에이지어웨이 에스테틱 BX83 리포솜은 83%에 달하는 리포솜 솔루션으로 BX 펩타이드와 리얼 콜라겐, 쌀 EGF의 안티에이징 유효 성분을 피부 친화적으로 전달한다. 부드러운 텍스처로 유연하게 롤링되다가 피부에 흡수된 뒤에도 탄력막을 형성해 피부를 팽팽하게 당겨주는 것도 헤라 에이지 어웨이 에스테틱 라인이 지닌 장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