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타인데이 커플

밸런타인데이 커플

10:00 활력을 더할 스킨케어 for HIM

가는 겨울을 아쉬워하듯 거세게 부는 차가운 바람과 다가올 봄을 예고하는 건조하고 먼지 가득한 바람이 공존하는 2월. 남자들이 피부 관리에 어느 때보다 신경써야 하는 시기다. 조금만 방심하면 겨우내 제대로 떨어져나가지 못한 각질이 일어나 피부가 얼룩덜룩하고 탄력이 떨어져 푸석해 보이기 십상. 평소 피부 표면이 번들거린다고 스킨케어를 게을리하면 피부 속이 건조해지고, 이를 극복하기 위해 더 많은 유분을 생성해내면서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질 수 있다. 남성은 여성에 비해 피부가 두껍기 때문에 그만큼 영양분이 많이 필요한 것이 사실. 여성보다 노화가 늦게 시작되지만,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그 속도가 걷잡을 수 없이 빨라지기 때문에 데일리 케어에 신경을 많이 써야 한다. 수많은 제품 가운데 뭘 골라야 할지 모르겠다면 피부에 에너지를 더해주는 라인을 쓸 것. 이것저것 바르는 게 귀찮다면 안티에이징 성분을 함유한 올인원 제품이 적당하다.

(왼쪽부터)헤라 옴므 퍼펙트 로션 풍부한 영양 성분이 노화가 시작된 피부를 건강하게 되돌리는 안티에이징 로션. 부드럽게 발리고 끈적임 없이 흡수되어 건강한 생명력을 더한다. 120ml, 5만5천원. 헤라 옴므 에센스 인 스킨 남성 피부의 5대 고민인 피지, 모공, 건조, 피부 톤, 주름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에센스 효능의 안티에이징 스킨. 125ml, 4만2천원. 헤라 옴므 퍼펙트 스킨 잦은 면도로 약해진 피부를 촉촉하게 하고 강력한 에너지를 공급해 활력 넘치는 피부로 가꿔준다. 120ml, 5만5천원. 헤라 옴므 퍼펙트 플루이드 항산화 성분이 노화의 징후를 완화해 건강한 피부를 되찾아주는 올인원 플루이드. 진정과 보습 효과가 뛰어나다. 120ml, 6만원.

 

밸런타인데이 커플

10:00 화사한 빛을 더해줄 메이크업 for HER

누구나 사랑하는 사람 앞에서는 예쁘게 빛나고 싶기 마련. 하지만 겨우내 쌓인 각질이나 스키장의 강렬한 자외선 때문에 생긴 기미, 건조한 바람에 붉어진 피부 등 겨울철 아름다움을 해칠 요소가 너무나 많다. 그렇다고 포기하기는 이르다. 빠른 시간 내에 피부를 촉촉하고 화사하게 만들어줄 비밀 병기는 분명 존재하니까. 잊지 말아야 할 것은,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듯 건강하고 화사한 피부와 자연스러운 윤기를 연출해야 한다는 사실.

세안 후 촉촉한 스킨케어 제품을 여러 단계에 걸쳐 발라 피부 속까지 수분을 채우는 것은 기본. 메이크업의 첫 단계로 메이크업 베이스를 발라 피부 톤과 결을 정돈하면 이후의 베이스 메이크업을 가볍게 해도 보다 완벽한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사랑스러운 핑크빛을 더해줄 제품이라면 금상첨화. 이후 피부에 윤기를 더해줄 쿠션을 세심하게 발라 베이스 메이크업을 마무리한다. 양을 조절하지 못해 두껍게 발리거나 특정 부위에 뭉치면 주름이나 모공이 도드라져 나이 들어 보일 수 있으므로 퍼프에 적당량을 묻힌 뒤 손등에 한 번 찍어 양을 조절하고 얼굴에 고루 펴 바른다. 이후 신경 써야 할 부분은 눈썹과 입술. 눈썹이 가지런하게 정돈되면 인상이 더욱 깔끔해 보인다. 눈썹 주변의 잔털을 없앤 뒤 브로우 마스카라로 빗으면 눈썹의 결이 한 올 한 올 되살아난다. 메마르기 쉬운 입술에는 유리알처럼 반짝이는 광택을 더해줄 인텐스 글레이즈를 발라보길. 선명한 컬러로, 바르면 입술이 한층 도톰해 보이는 제품이면 더 좋다.

밸런타인데이 커플

위부터) 헤라 브로우 디자이너 마스카라 가볍게 발라도 뭉치지 않고 눈썹 결을 빠르게 정돈할 수 있어 눈썹이 한층 선명해진다. 하루 종일 번지지 않아 더 좋다. 5g, 3만원. 아모레퍼시픽 타임 레스폰스 컴플릿 쿠션 컴팩트 SPF50+/ PA+++ 안티에이징 성분과 영양이 풍부한 성분을 크리미한 텍스처로 담아 피부에 건강한 빛을 되찾아주는 쿠션. 리얼 다이어 파우더와 글로우 코팅 파우더로 윤기를 더한다. 15g×2, 12만원. 헤라 센슈얼 인텐스 글레이즈 #405 아이코닉 베이지 한 번만 발라도 입술에 선명한 컬러를 입히고, 끈적임 없이 밀착해 유리알 같은 광택을 연출하는 글레이즈. 4.3ml, 3만5천원. 설화수 메이크업 밸런서 SPF 34 PA++ 1호 라이트 핑크 화사한 핑크 컬러로 혈색을 살리고 생기 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제품. 35ml, 6만5천원.

 

13 :00 함께 하는 뷰티 테라피

같이 땀을 흘리거나 같은 공간에서 휴식을 취하는 등 함께 보내는 시간 속에서 사랑의 온도를 더욱 높여줄 뷰티 테라피 코스 4.

설화수 스파 

프리미엄 한방 안티에이징 스파를 표방하는 설화수 스파 플래그십 스토어. 커플룸이 마련되어 있어 스파에 익숙지 않은 남성도 편안하게 테라피를 받을 수 있다. 남성에게 추천하는 프로그램은 맨즈 에너자이징 트리트먼트. 70분간 홍삼 족욕 스크럽, 페이셜 트리트먼트, 핸드 케어, 두피 케어가 이어지는 프로그램으로, 지친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 장벽을 강화해준다. 여성에게는 같은 시간 동안 진행되는 버츠 앤 포셀린 모이스춰링 트리트먼트를 추천한다. 에센셜 라인, 수율 라인, 설화수 스파 스페셜 앰플과 백자 애플리케이터를 활용한 보습 안티에이징 트리트먼트로, 건조한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 피부를 건강하게 되돌려준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650 설화수 플래그십 스토어
문의 02-541-9272

숨 필라테스

먹고 마시는 소모적인 데이트에서 벗어나 함께 몸을 움직이며 조금 더 가까워지는 건 어떨까. 사랑하는 사람의 체온을 보다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는 듀엣 필라 테스는 대화하는 것보다 친밀한 교감을 가능하게 한다. 쉽지 않은 동작을 함께 배우며 서로 독려하고 의지를 북돋아 우울증 극복과 관계 개선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많은 사람 속에서 함께 움직이는 것이 쑥스럽다면 숨 필라테스를 추천한다. 두 사람만의 공간에서 수업을 진행해 더 집중할 수 있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학동로82길 23, 2층
문의 02-544-7770

제니하우스 

헤어스타일은 데이트 룩을 완성하는 중요한 요소. 중요한 데이트를 앞두고 헤어살롱을 찾는 사람이 많은 것도 이 때문이다. 이왕이면 두 사람 모두 멋스럽게 스타일을 바꿔보는 건 어떨까. 제니하우스 청담힐점은 여성을 위한 스타일링 공간과 남성 전문 바버숍 맨즈 살롱을 함께 운영한다. 그레이 톤으로 모던하게 꾸민 공간에서 일대일 상담으로 개개인에게 맞는 헤어스타일을 제안해 여성이 많은 헤어 살롱에서 다소 불편을 느끼는 남성들도 편안하게 스타일 변신이 가능하다. 프리미엄 두피 & 헤어 케어부터 메이크업, 네일 케어 서비스 등의 토털 그루밍이 가능하기 때문에 스타일링에 상대적으로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여자친구와 시간을 맞출 수 있다는 것도 장점.

주소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146길 56 제니하우스 청담힐점
문의 02-541-7788

유니스텔라 

잘 정돈된 깔끔한 손톱은 성별에 상관없이 호감을 불러일으킨다. 자기 관리 중 하나로 손톱을 꾸준히 관리하는 남성이 늘어나고 있는 것 또한 사실이다. 실제로 네일 아티스트 박은경이 운영하는 네일 숍 유니스텔라에도 남성 고객의 비중이 꾸준히 늘고 있다고 한다. 블랙으로 꾸민 공간이라 남자들이 방문하기에도 거부감이 없고, 많은 네일 아티스트가 상주해 커플이 동시에 네일 케어를 받을 수도 있다. 남자들에게 추천하는 것은 기본 네일 케어와 페디 케어. 거뭇거뭇한 손과 발의 각질을 제거하고 건조해 하얗게 일어나 큐티클을 정돈하며 손발톱의 형태를 말끔하게 다듬는 과정은 은근히 기분이 좋아져 중독적이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146길 45
문의 02-517-5884

밸런타인데이 커플

1 프라도어 퍼 스웨이드 바디 오 드 퍼퓸 향 06 파우더리한 캐시미어 향과 은은한 재스민 향이 더해져 따뜻한 느낌을 주는 향수. 체취 케어 성분이 들어 있어 불쾌한 향을 없애준다. 100ml, 6만7천원. 2 구딸 파리 에뚜왈 뒨 뉘 오 드 퍼퓸 파우더리한 향과 관능적인 향이 더해져 은밀한 유혹을 전하는 향수. 50ml, 19만8천원. 3 헤라 이이스 그린 오 드 뚜왈렛 그린티 특유의 쌉싸름한 향과 시원한 스파이시 노트가 조화를 이룬 향수. 본품 50ml + 미니어처 5ml, 5만원. 4 헤라 더 시그니처 오 드 퍼퓸 스파클링하게 시작해서 여성스러운 플로럴 계열의 향이 이어지다 깊은 여운의 부드러운 잔향을 남기는 향수. 30ml, 8만5천원. 5 헤라 블랙 오 드 퍼퓸 묵직한 앰버리 우드 향과 상쾌한 파인 향이 조화를 이뤄 세련된 감성을 전하는 아로마틱 우디 향수. 50ml, 8만5천원. 6 구딸 파리 뒤엘 오 드 퍼퓸 모던하고 감각적인 레더 & 소프트 우디 계열의 향수. 현명하면서도 과감한 현대적인 느낌을 전한다. 100ml, 21만4천원.

 

밸런타인데이 커플

18 :00 완벽히 어울리는 향기

향은 서로를 각인하는 데 큰 역할을 한다. 자신의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 혹은 서로를 기분 좋게 하기 위해 향수를 뿌리지만 어울리지 않는 두 향이 만나면 더 역해지기 십상. 나와 그의 향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게 하려면 향수를 고르는 몇 가지 철칙을 지켜야 한다.

향수를 고르는 과정은 서로의 감각을 존중하는 데서 시작한다. 상대방이 향수에 민감한 편이거나 낯설고 짙은 향에 거부감을 느낀다면, 그 사람이 쓰는 향수와 같은 계열의 향을 선택할 것. 상큼하고 시원한 향수를 즐기는 사람이라면 시트러스 계열의 향수를 고르고, 향수 대신 잔향이 은은하게 감도는 보디로션을 즐겨 쓰는 사람과 만날 예정이라면 시트러스나 플로럴 계열 등 비교적 대중적인 향이나 향이 빨리 증발되는 코롱을 선택하길 권한다. 만약 같은 계열의 향을 고르기가 힘들다면 유사한 계열도 괜찮다. 짙은 오리엔탈 계열의 섹시한 향수를 즐기는 남성과 데이트를 앞두고 있다면 우디나 레더 계열의 묵직하면서도 풍성한 향을 고르는 식이다. 따뜻한 느낌의 파우더리 향과 우디 향, 신선한 프루티 향과 시트러스 향도 좋은 조화를 이룬다.

 

20:00 체온을 높여줄 배스 타임

하루 종일 이어진 데이트의 마지막 코스로 더없이 좋은 것이 바로 목욕. 뜨끈한 물에 몸을 담그면 추위에 긴장된 몸이 이완되고 마음이 평온해진다.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불필요한 수분을 내보내 숙면을 취할 수 있는 효과도 있다. 입욕을 하기 전에는 술을 마시지 말고, 식사는 최소 1시간 전에 끝낼 것. 입욕 직전 냉수를 한 잔 마시면 노폐물이 더 잘 빠지고 탈수를 막을 수 있다. 입욕제 선택도 중요하다. 육체적으로 고된 데이트를 즐겼다면 라벤더, 로즈, 일랑일랑 등 휴식을 도울 입욕제를 넣은 뒤 39℃ 정도의 미지근한 물에 20분가량 몸을 담그길 추천한다. 가벼운 다툼으로 우울해진 분위기를 전환하고 싶다면 탠저린이나 레몬 등의 향이 감도는 상큼한 입욕제를, 감기 기운이 있다면 청주나 꿀 성분이 더해진 것을 고를 것.

 

밸런타인데이 커플

22:00 빛나는 내일의 피부를 위한 마스크 테라피

하루 종일 찬 바람에 지쳤을 얼굴 피부를 위해 마스크 타임은 필수. 효과를 높이려면 세안 시 묵은 각질을 제거하고, 세안 후 토너나 에센스 등 액체 모이스춰라이저를 바른 뒤 마스크를 할 것. 시트 마스크는 유효 성분을 응축하고 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마르면서 피부 속 수분까지 빼앗을 수 있기 때문에 면 소재는 최대 15~20분, 하이드로겔 타입은 30분 정도 지나면 꼭 떼어내야 한다. 워시 오프 제품 역시 시간을 준수하는 것이 중요하고, 귀찮다면 바르고 그냥 자도 되는 슬리핑 마스크를 추천한다. 최근에는 눈 가나 입술 주변 등 특정 부위를 겨냥한 마스크도 출시되고 있으니 참고할 것. 뺨에는 보습 마스크를, 눈가나 입술 주변에는 탄력 마스크를 바르는 ‘마스크 레이어링’도 색다른 재미와 효과를 보증할 것이다.

밸런타인데이 커플

1 프리메라 씨드 앤 스프라우트 에너지 마스크 로터스 표백하지 않은 순면 시트의 부드러운 마스크. 피부에 수분막을 씌운 듯 촉촉하게 가꾸고 활력을 더한다. 5매, 1만원. 2 설화수 자음생 아이에센스마스크 눈가 주름은 물론 미간 주름, 콧등 주름까지 관리할 수 있는 눈 전용 마스크. 8매, 7만5천원. 3 아모레퍼시픽 유스 레볼루션 래디언스 크림 & 마스크 크리미한 셔벗 질감으로, 부드럽게 펴 발리다가 워터리하게 변해 피부에 녹아드는 슬리핑 마스크 겸용 크림. 수분과 영양을 동시에 공급해 젊음의 빛을 되찾아준다. 50ml, 20만원. 4 설화수 백옥 보석 마사저 부드러운 곡선 형태로 뭉친 근육을 풀고 긴장을 해소해 피부를 맑게 되돌려주는 백옥 마사저. 최소 105g 이상, 24만원. 5 헤라 시그니아 마스크 지친 피부에 활력을 더하고 피부를 탄탄하게 가꿔주는 안티에에징 오버나이트 마스크. 주름 개선 기능성 화장품이다. 80ml, 17만원.

 

밸런타인데이 커플

24:00 편안하고 로맨틱한 밤

이제 하루를 마무리할 시간. 사랑하는 사람의 편안한 품에서도 쉽게 잠들지 못한다면, 잘 자기 위한 기술이 필요하다. 뇌가 밤이 왔다는 것을 인식해 편안해지게 만들기 위해서는 주변을 어둡게 하는 것이 필수. 빛을 쬐면 잠을 유도하는 멜라토닌의 분비가 멈추기 때문에, 잠들기 1시간 전부터는 침실을 다소 어둡게 하고 TV나 스마트폰은 멀리해야 한다. 보통 잠자리에 든 지 15~20분 뒤에 잠드는 것이 일반적인데, 잠이 오지 않을 때는 억지로 잠을 청하지 말고 책을 읽거나 다른 생각을 하는 편이 낫다. 휴식을 돕는 향의 방향제를 침실에 두거나 숙면을 유도하는 에센셜 오일을 침구에 조금 떨어뜨려도 좋다.

밸런타인데이 커플

바이탈뷰티 이지슬립 수면의 도움을 줄 수 있는 쌀겨 추출물과 함께 부원료로 칼슘, 마그네슘, 유산균 녹차 발효 추출 분말 등이 함유된 안심 수면 개선 제품. 건강한 수면 리듬을 찾아 상쾌한 아침을 되찾아준다. 545mg×90정, 7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