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라마이드, 히알루론산, 펩타이드, 시카 등 화장품에 들어가는 성분에도 유행이 있다. 최근 피부 민감증을 호소하는 사람이 늘어나며, 피부 진정과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병풀 추출물인 센텔라아시아티카, 일명 시카 성분이나 세라마이드가 인기를 끌고 있지만, 훨씬 오래 전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사랑받는 성분은 따로 있다. 바로 레티놀. 많은 연구 기관이 인정한 안티에이징 성분인 동시에 주름 개선 기능성 원료의 기준이라고 불린다.

주름개선에 확실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지만, 레티놀 성분은 빛, 열, 산소에 쉽게 파괴되는 까다로운 성분이며 아무나 안정화 할 수 없는 숙제가 있었다. 국내 레티놀 연구에 한 우물만 판 브랜드가 아이오페이다. 1994년부터 시작된 레티놀 안정화에 대한 연구, 25건의 국내 특허 출원 20건의 등록), 22건의 해외특허(14건의 등록), 10건의 SCI 논문 발표, 17건의 국제 학술 회의 발표, 6건의 대외 수상과 500건의 피부친화 성분 평가, 67건의 피부 친화성 평가 보고 기록을 보유하고 있는 아이오페 레티놀이 또 한번 진화된 10세대 버전을 제안한다.

아이오페는 1997년 국내 최초로 레티놀 안정화에 성공해 레티놀 2500이라는 획기적인 상품을 내놓았다. 결과는 예상대로 폭발적이었다. 아이오페 레티놀 2500은 불티나게 팔려나갔고, 1996년에 론칭한 브랜드를 최고 자리에 올려놓았으며, 지금까지 쿠션과 함께 아이오페를 대표하는 제품 자리를 고수하고 있다. 하지만 아이오페는 여기에 안주하지 않고, 더 획기적이고 효과적인 제품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계속했다.

IOPE HISTORY

1st GENERATION 1997 레티놀 2500
국내 최초 순수 레티놀 안정화

2nd GENERATION 1998 레티놀 2500 인텐시브
레티놀 안정성을 개선시킨 SWLC(Super Wide Liquid Crystaline System) 기술로 피부 흡수력과 효능을 강화

3rd GENERATION 2002 레티놀 2500 이노베이션
독창적으로 개발한 레티놀 안정화 공법인 LASS(Liquia-Crystal Accociation Stabilization System)기술로 피부 친화력 향상

4th GENERATION 2005 레티놀 TX
레티놀과 식물성 펩타이드가 결합한 RETINOTOX™

5th GENERATION 2009 레티놀 NX 딥 링클 코렉터
깊은 주름은 물론 보이지 않는 잠재 주름까지 케어

6th GENERATION 2011 레티놀TX인텐시브
업그레이드 된 레티노톡스™로 멀티 주름개선 효과

7th GENERATION 2012 레티놀 에이지 코렉터
레티노제닉™으로 피부 노화의 핵심 징후인 다섯 가지 주름을 케어

8th GENERATION 2015 바이오 레티놀
바이오-레티노제닉™이 피부 콜라겐의 활성스위치를 켜, 팔자주름까지 개선

9th GENERATION 2017 에이지 코렉터
R.2500™이 피부 콜라겐 스프링을 집중 강화하여 팔자, 눈 밑 주름까지 개선

10th GENERATION 2020 레티놀 포 링클
업그레이드된 안정화 기술력과 기존 대비 고함량 레티놀의 확실한 주름 개선 효과

 

원조의 힘

레티놀 화장품의 원조이자 25년의 레티놀 전문가답게 다시 한번 아이오페가 야심차게 내놓은 10번째 제품 레티놀 포 링클은 최상의 퀄리티를 자랑한다. 성분과 기술, 효능은 말할 것도 없고 패키지 또한 포함해 화장품을 이루는 작은 부분까지 성분 안정화를 위해 고심한 흔적이 역력하다.

먼저 업그레이드된 기술로 역대 고함량 (0.1%, 0.3%)의 레티놀을 안정화 할 수 있었다. 이 함량은 또한 아이오페 랩의 전문 연구 끝에 찾은 비밀의 숫자이다. 개봉 전까지 산소에 최대한 노출되지 않도록 산소 차단 튜브를 개발했다. 역대 고함량 레티놀 성분 함유로 확실한 주름개선 효과는 물론, 펩타이드 5종 콤플렉스 추가로 안티에이징 효과까지 선사한다.

어느 날 갑자기 드러나는 주름. 간과하긴 쉽지만 일단 나타나면 심각한 고민으로 이어지는 주름에 응급책이 아닌, 피부에 근본적인 해결책을 제시한 아이오페 레티놀 포 링클이 주름 개선 카테고리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