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베이커스 테이블

주소 서울시 종로구 삼청로 131(삼청점)
문의 02-725-0777

약 10년 전 경리단길 인근에 문을 연 이후 올해 초 삼청점을 새롭게 마련한 베이커리 겸 브런치 카페. 브라트부르스트와 슈니첼 등 독일 셰프가 선보이는 현지 요리를 즐길 수 있다. 수프 또한 이곳의 인기 메뉴로, 특히 ‘렌틸 수프’와 ‘콩 수프’는 셰프의 친할머니가 전수한 레시피를 기반으로 만든다. 토마토와 브로콜리를 비롯해 다섯 종류로 준비하는 ‘오늘의 수프’도 꼭 맛볼 것.

RECOMMEND
렌틸 수프 – 셰프의 친할머니가 알려준 레시피를 바탕으로 한 독일 가정식 수프. 렌틸콩과 베이컨, 소시지, 종 채소를 넣고 푹 끓여 만든다.

 

 

 

수퍼

주소 서울시 마포구 삼개로 20
문의 02-711-2518

3년여 전 오픈한 이래 꾸준히 소문이 나고 있는 ‘수프 맛집’. 영양이 풍부한 수프 한 그릇으로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손님들에게 위로를 전한다. 대여섯 가지 수프를 고정적으로 판매하며 올해 하반기에 시즌 메뉴로 ‘할머니 호박범벅’을 출시했다. 캉파뉴, 푸실리, 크래커, 밥을 취향에 따라 추가할 수 있는데, 더 든든한 식사를 원할 땐 샌드위치와 음료가 포함된 세트를 주문하면 된다.

RECOMMEND
닭고기 야채 수프 – 맑은 육수에 푹 고은 닭고기와 채소를 넣고 채소가 부드러워질 정도로 오래 끓인다. 밥과 특히 궁합이 좋다.
할머니 호박범벅 – 찐 호박, 고구마, 강낭콩을 으깨 되직하게 만든 비건 스튜. 쫄깃한 식감을 내기 위해 새알심을 얹고 팥과 호박씨 등을 더한다.

 

 

 

차우더 에스

주소 서울시 용산구 독서당로 65-3
문의 02-795-2030

뉴욕에서 유학 생활을 할 때 수프를 즐겨 먹었던 대표가 추억을 담아 오픈한 공간. 수년간 레시피를 연구하며 직접 만들어 맛본 수프를 내어준다. 현지 방식을 따라 각종 재료를 듬뿍 넣고 소스와 스톡도 해외에서 공수하는데, 우리 입맛에 맞도록 짠맛과 느끼한 맛은 조금 덜어냈다. 사워도우 또는 샐러드를 같이 주문하거나 수프, 바게트, 커피로 구성한 세트를 선택할 수 있다.

RECOMMEND
굴라쉬 – 소고기, 파스닙, 양파, 감자 등을 알차게 넣은 ‘헝가리식 육개장’. 수입 파프리카 가루로 풍미를 돋우고 한쪽에 사워크림과 바게트를 올린다.
이탤리언 웨딩 수프 – 미트볼, 튜브 모양의 작은 파스타 디탈리니, 시금치와 당근 등 채소를 넣고 담백하게 끓인 후 치즈를 더한다.

 

 

 

선셋 스위밍 샌드위치

주소 서울시 강남구 언주로170길 23
문의 02-544-7676

석양에 물든 해변을 떠올리며 기획한 카페. 수영 후 가볍게 먹기 좋은 샌드위치와 커피 그리고 수프를 주로 판다. 오픈 초반부터 인기를 끈 ‘초당 옥수수 수프’는 고정 메뉴로 지정했고 시즌마다 새로운 수프도 선보이는 중이다. 최근 출시한 ‘칠리 콘 카르네’는 치아바타와 나초도 제공해 식사 대용으로도, 이곳에서 마실 수 있는 와인의 안주로도 제격이다.

RECOMMEND
칠리 콘 카르네 – 다진 소고기, 잘게 썬 채소, 매콤한 향신료 등을 함께 넣고 끓여 만드는 스튜. 치아바타나 나초를 곁들이면 더욱 좋다.
초당 옥수수 수프 – 양파, 감자, 옥수수를 같이 볶은 뒤 생크림과 우유를 넣어 간다. 따뜻하게 끓인 후 우유 거품과 옥수수를 올린다.

 

 

 

히포크라테스 수프

주소 서울시 동대문구 안암로 138(고대정문점)
문의 02-923-3932

항암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히포크라테스 수프’의 명칭을 상호로 사용한 곳. 많은 사람들이 몸에 좋은 음식을 먹고 스스로를 챙기게 되길 바라며 안암동과 제기동에 지점 세 곳을 운영하고 있다. 실제 히포크라테스수프의 레시피를 기반으로 한 ‘히포크라테스 스튜’, 최근에 출시한 ‘흑임자 수프’ 등 모든 메뉴는 천연 재료로 만들며 이곳에서 구운 유기농 빵도 같이 제공한다.

RECOMMEND
흑임자 수프 – 엄선한 흑임자를 믹서에 곱게 간 후 불린 찹쌀, 생우유, 동물성 생크림 등 인공적인 가공을 거치지 않은 재료를 더해 만든다.
히포크라테스 스튜 – 마늘, 양송이버섯, 파프리카, 양배추 등 10여 가지 채소를 각각 천연 버터에 볶은 후, 닭가슴살과 함께 육수에 넣고 끓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