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력을 위한 여정 (by 최향진)

원래 트러블이 잦은 지성 피부였는데, 마스크를 낀 채 스튜디오에서 종일 촬영하는 일정이 이어지며 피부가 건조하다고 느끼기 시작했다. 덩달아 탄력이 훅 떨어지는 것이 눈에 보이고, 모공이 늘어지며 주름도 깊어지는 것 같아 탄력 케어에 몰두하는 중. 고민은 많지만 홈 케어 기기를 사용하는 건 귀찮아 간단한 몇 가지 수칙만 지킨다. 그중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찬물 패팅. 아직 날이 차긴 하지만 미지근한 물로 클렌징을 한 뒤 마지막 에 찬물로 얼굴을 두드리면 피부에 바로 탄력이 붙고 늘어졌던 몸까지 긴장되는 기분이 든다. 화장품도 바꿨다. 선택하기에 앞서 고려한 것은 두 가지. 피부과 시술에 버금가게 탄력 증진에 효과적인 성분을 들어 있는가, 그리고 그 성분을 얼마나 피부 깊숙이 전달하는가. 고민 끝에 선택한 제품은 헤라의 에이지 어웨이 에스테틱 BX83 리포솜. 피부관리 전문 에스테틱 안티에이징 고효능 성분과 유사한 주름개선, 탄력개선 효능 성분을 함유한 제품으로 피부 깊은 곳까지 유효 성분이 전달된다. 바를 때에는 번거로운 마사지를 하는 대신 간단하게 지압을 한다. 관자놀이, 눈머리와 눈꼬리, 코 옆, 인중과 턱 중앙을 지그시 한 번씩 눌러주면 끝. 다 바른 뒤에는 손바닥으로 지그시 눌러 흡수시키는 것도 잊지 않는다.

 

헤라 에이지 어웨이 에스테틱 BX83 리포솜 고기능성 에스테틱 안티에이징 성분의 효능을 구현한 BX 펩타이드와 쌀 EGF 성분이 피부 탄력을 팽팽하게 다져주고, 인체유사율 99.9% 리얼 콜라겐
성분까지 함유되어 확실한 안티에이징 개선효과를 주는 기능성 세럼. 83%에 달하는 리포솜을 베이스로 제형이 피부 깊은 곳까지 효과적으로 흡수된다. 40ml, 12만원.

 

빠르고 효과적인 유·수분 관리 (by 이미경)

보고만 있어도 행복감을 주는 아이 덕분에 매일이 즐겁지만, 그만큼 할 일이 많다. 아이 때문에 에스테틱이나 피부과를 찾거나 번거로운 스킨케어 루틴을 고수할 수 없는 상황. 그래서 가장 효과적이고 유용한 제품으로 화장대를 채웠다.
가장 시급한 문제는 임신과 출산으로 더욱 건조해진 수분 부족형 지성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고 피부 탄력을 높이는 일. 특히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면 트러블이 잘 생겨서 피부 속은 촉촉하게 만들면서도 번들거리거나 무겁지 않은 탄력 관리 제품을 찾는 것이 급선무였다. 이런 기준에 딱 맞는 것이 헤라의 에이지 어웨이 에스테틱 BX 에멀젼. 쫀득한 텍스처의 로션으로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고 탄력을 높여줘 피부가 건강해지는 느낌이 든다. 이후 에이지 어웨이 에스테틱 BX 크림을 바르는데, 에스테틱에서 마사지를 마칠 무렵 모델링 팩으로 효능을 꽉 잡아주듯 스킨케어 마지막에 탄력을 고정해주는 역할을 한다. 얼굴이 뽀득뽀득한 느낌이 들 때까지 클렌징을 하고, 일주일에 두 번은 스크럽 제품으로 각질을 제거하던 습관을 버리고 집에 있을 때에는 꼭 가습기를 곁에 뒀더니, 요즘은 피부가 한결 편안하다.

 

 

헤라 에이지 어웨이 에스테틱 BX 크림 인체 콜라겐 유사율 99.9% 리얼 콜라겐과 저분자 피쉬 콜라겐이 피부를 감싸 탱글탱글 윤기가 오랫동안 유지된다. 50ml, 12만원.
헤라 에이지 어웨이 에스테틱 BX 에멀젼 3중 아미노산과 BX 펩타이드로 피부를 단단하게 다져주는
탄력과 균형 강화 에멀젼. 120ml, 6만원.

건조한 피부를 위한 보습 탄력 케어 (by 이성진)

평생 건성 피부로 살았는데도 마스크를 끼는 일상이 이어지며 차원이 건조를 겪는 중. 뺨은 물론 턱과 이마까지 땅기는 느낌이 들어 보습에 집중하고 있으며, 깊어진 눈가 주름을 완화하는 데 특별히 신경 쓰고 있다. 가장 크게 달라진 생활 습관은 욕실에서 스킨케어를 시작한다는 점. 화한 느낌으로 피부를 자극하는 토너 대신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는 워터형 제품을 세안 직후 바르기 시작했다. 헤라의 에이지 어웨이 에스테틱 BX 워터는 산뜻하게 발려 피부를 말끔하게 정돈하고 촉촉하게 해줘 몇 통째 쓰는 중. 피부가 예민한 편이라 각질 제거를 자주 하지는 못하는데, 각질을 제거하지 않고도 피부를 부드럽게 만드는 점도 마음에 든다. 최근 스킨케어 루틴에 추가한 것은 에이지 어웨이 에스테틱 BX 아이크림이다. 아이크림을 바르면 눈가에 비립종이 생겨 망설였지만, 더 이상 버틸 수 없을 만큼 주름이 깊어지는 듯해 바르기 시작했다. 피부관리 전문 에스테틱의 고기능성 케어 효과를 추구하는 제품답게 눈가의 파인 주름을 촉촉하고 도톰하게 채워 바르자마자 주름이 약간 옅어 보이는 효과가 있다. 스마트폰을 턱 밑에 두고 내려다보거나 무의식중에 눈가를 비비는 습관, 엎드려 자는 버릇도 고치려고 노력하고 있다.

 

1. 헤라 에이지 어웨이 에스테틱 BX 워터 과일 AHA 성분이 각질을 부드럽게 녹여 안티에이징
스킨케어의 효능을 더욱 높여주는 에스테틱 워터. 150ml, 5만5천원.
2. 헤라 에이지 어웨이 에스테틱 BX 아이크림 고분자 히알루론산과 저분자 히알루론산을 배합해 건조한 눈가를 정돈하고 팽팽하게 잡아주는 주름 완화 기능의 아이크림. 25ml, 10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