깊어지는 주름과 탄력을 잃은 피부

수많은 피부과 시술을 받지만 효과는 잠시일 뿐. 늘어가는 주름에 고민은 더욱 깊어진다. 셀프케어로 간편하게 주름을 관리하고 싶다면 비타민 A를 함유한 화장품이 효과적이다. 피부 재생에 뛰어난 비타민 A의 한 종류인 레티놀을 풍부하게 흡수할 수 있기 때문. 레티놀은 주름 완화 효과가 뛰어나며 피부결을 정리해 피부를 탄탄하게 만드는 효능이 있다. 이런 레티놀이 피부 세포와 만나면 피부 속에 콜라겐이 생성되어 탄력 있고 팽팽한 피부로 가꿀 수 있다. 다만 한 가지 주의할 점이 있다. 비타민 함량이 높은 기능성 안티에이징 제품은 피부 타입에 따라 트러블이 생길 수 있으므로 하루 한 번, 소량으로 바르기 시작해 양과 횟수를 조금씩 늘려가는 것이 안전하다.

 

아이오페 레티놀 포 링클 0.3%
풍부한 레티놀 성분이 피부 속으로 스며들어 피부를 쫀득하게 다져준다. 꾸준히 바르면 목과 이마 등의 굵은 주름은 물론이고 미간, 눈가의 잔주름 또한 서서히 옅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피부결을 개선해 넓은 모공의 수축을 돕기 때문에 매끄럽고 윤기 나는 피부로 되돌리는 건 시간문제. 20ml, 13만원.

 


기미와 잡티로 생긴 색소침착

화사하고 티 없이 맑은 피부를 갖는 데 가장 중요한 성분은 비타민 C다. 하지만 비타민 C는 수용성으로 체내에 온전히 흡수되지 않고 쉽게 배출된다. 그러므로 스킨케어가 목적이라면 섭취하는 것보다 피부에 직접 발라 빠르게 흡수시키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다. 비타민 C를 함유한 화장품을 꾸준히 바르면 자외선과 각종 외부 요인으로 기미와 잡티처럼 색소침착이 나타난 부위를 개선할 수 있다. 비타민 C는 미백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비타민 C를 함유한 화장품을 선택해 꾸준히 관리하면 화사하고 맑은 피부를 가질 수 있다.

 

아이오페 에이스 비타민 C30
비타민 C 성분 함량이 30%에 이르는 안티에이징 앰플. 비타민 E와 여성 피부에 좋은 석류, 산수유, 오미자 등의 붉은 열매 추출물이 함께 들어 있어 멀티비타민 항산화 케어로 피부에 생기를 불어넣는다. 기존의 빛과 열에 약한 비타민 C 함유 제품과 달리 사용감이 부드럽고 끈적이지 않으며 쏙 스며든다. 무엇보다 피부 속 콜라겐 생성을 도와 피부 재생 주기를 앞당겨 턴오버 작용을 촉진한다. 23g, 8만원.

 


붉게 달아오르는 민감성 피부

피부가 민감하고 쉬 붉게 달아오른다면 비타민 함유 제품을 사용할 때 특히 주의해야 한다. 기능성 안티에이징 제품이 피부를 더욱 예민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민감한 피부에 적합한 성분은 비타민 E다. 비타민 E에 포함된 토코페롤 성분이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다져 피부 손상을 예방하며 항산화 작용으로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도록 돕는다. 비타민 C를 함유한 제품과 함께 사용하면 시너지 효과로 세포조직의 산화와 노화를 방지하는 데 더욱 효과적이다.

 

프리메라 에센셜 마사지 크림
촉촉하고 생기 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마사지 크림. 마사지 시 발생할 수 있는 불필요한 마찰을 줄이기 위해 소프트 롤링 시스템을 적용했으며, 선플라워 오일과 비타민 E 유도체 등 피부 보습과 탄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했다. 비타민 E는 항산화제의 대명사로 유해 산소로부터 피부 세포를 보호하고, 피부 스트레스를 완화해 피부를 건강하고 젊게 가꿔주기 때문에 마사지와 함께 항산화, 피부 장벽까지 케어할 수 있는 것이 이 제품의 최대 장점. 200ml, 3만원.

 


칙칙하고 푸석한 피부

피부를 환하고 촉촉하게 밝혀주며 노화로 생긴 잡티 등을 완화하는 니아신. 니아신은 비타민 B3에 해당하는 성분이다. 비타민 B3는 순한 성분이기 때문에 피부가 민감하더라도 홍조 걱정 없이 안심하고 스킨케어에 활용할 수 있다. 외부 요인으로 손상된 세포를 재생하는 능력이 뛰어나며 미백 효과로 칙칙한 피부를 밝고 맑게 개선하는 착하고 똑똑한 비타민이다. 니아신 역시수용성비타민이기 때문에 스킨케어 제품의 형태로 피부에 직접 바르면 보다 빠른 효과를 누릴 수 있으며, 비타민 C 제품과 함께 사용하면 시너지 효과를 나타낸다.

 

헤라 시그니아 에센셜 밸런싱 에멀젼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 탄탄하고 건강한 피부로 균형을 맞추도록 돕는 에멀젼. 비타민 B3 니아신을 함유해 노화 예방에 효과적이며 피부를 밝고 환하게 밝혀준다. 또 수선화의 꽃과 잎에서 추출한 나르시스 워터의 촉촉한 수분감과 프로틴에서 얻은 영양 성분이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개선한다. 강인한 생명력을 담은 에멀젼이 건조한 피부에 생기를 불어넣어 땅기지 않고 쫀득하며 탄탄한 피부로 개선해준다. 150ml, 9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