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인덱스 숍

건대 커먼그라운드 3층에 위치한 ‘인덱스’는 책, 굿즈, 포스터, 그리고 카페가 공존하는 복합 문화 공간이다. 눈에 띄는 레드&화이트 컬러의 로고 덕에 SNS상에서 유명 포토 스팟이기도 하다. 젊은 층을 타겟으로 하여 큐레이션 해 놓은 책, 영화∙아트 등 다양한 종류의 포스터, 그리고 커피와 음료가 조화를 이루고 있다. 주제를 알파벳 순으로 나눠 진열해 놓은 책을 구경하는 소소한 재미도 느낄 수 있다. (예를 들어, ‘E’는 ‘Eat’, ‘S’는 ‘Sculpture’, ‘L’는 ‘Love’ 등) 핸드 드립 커피, 티 그리고 독일 수제 맥주 등 마음에 드는 음료를 고른 후, 2층 카페에서 독서 시간을 가진다면 금상첨화!

주소 서울시 광진구 아차산로 200 커먼그라운드 3층
영업시간 월-일요일 11:00-10:00
문의 02-2122-1259

 

 

2 부쿠

맛있는 커피와 빵, 그리고 내가 좋아하는 책까지. 이 모든 것이 한자리 존재하는 곳이 바로 성북동에 위치한 서점 ‘부쿠’다. 주인장의 독서 취향이 적극적으로 반영되는 큐레이션 서점이지만 의외로 다양한 장르의 서적들이 진열되어 있다. 판매되는 책들마다 큐레이션 담당자의 코멘트가 적혀있어 책을 고르는 데 도움이 된다. 책을 고른 후 서점 한 켠에 마련된 카페에 앉아 스콘(버터와 잼은 필수다)과 커피 한 잔을 즐기길 추천한다. 날씨가 좋은 날에는 반드시 야외 테이블에 앉을 것. 내 집 정원에서 광합성을 하며 독서 하는 기분을 느끼게 될 테니까!

주소 서울시 성북구 성북로 167
영업시간 월-일요일 10:30-21:00
문의 @buku.bookstore

 

 

3 PARRK

도산공원 퀸마마마켓 3층에 위치한 ‘파크(PARRK)’는 공간을 비추고 있는 통유리 창을 통해 사계절을 느끼며 책을 읽고 싶은 서점이다. ‘어른들을 위한 서점’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자신이 원하는 책을 스스로 고르는 서점을 지향한다. 포스트포에틱스와 땡스북스가 협업하여 큐레이션 한 책들이 경계없이 어우러져 있으니 패션, 건축, 디자인, 사진 등 자신의 취향에 맞는 책을 찾아보며 오래 머물기를 권한다. 지금 책을 구매하면 ‘봄의 책갈피’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커피 한 잔과 함께 독서를 즐기고 싶다면 바로 위 층, 매뉴팩트 커피에 들러보는 것도 좋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649-8 3층
영업시간 화-토요일 10:30-20:00, 일요일 12:00-20:00, 월요일 휴무
문의 070-4281-3371

 

 

4 비아인키노 – 라이프 북스 / 라이프 커피

독일어로 ‘영화처럼’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wie ein KINO’(비아인키노)는 사람을 둘러싼 공간이 라이프 스타일과 연결되어 있다는 점에 중점을 두었다. 그래서 청담에 위치한 비아인키노 매장에는 가구는 물론, 책과 커피까지 라이프 스타일을 이루는 모든 것들을 볼 수 있다. 라이프 북스의 책은 작가, 시인, 언론인, 기자, 비평가 등 전문가의 셀렉팅으로 구성되며 주기적으로 변경되는 세 가지 테마로 운영된다. 지하 1층에는 라이프 북스와 연장선으로 라이프 커피가 마련되어 있다. 에디터의 추천 메뉴는 플랫 화이트! 취향에 맞는 책을 골랐다면 이곳에 앉아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

주소 서울 강남구 선릉로 741
영업시간 연중무휴 10:00-19:00
문의 @wek_lifebooks

 

 

5 최인아책방

선릉역에 위치한 ‘최인아 책방’은 제일기획 전 임원 최인아 대표와 정치헌 디트라이브 대표가 함께 오픈한 독립책방이다. 외국 대학 도서관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높은 천장과 공간을 가득 매운 책이 인테리어 그 자체가 되는 공간이다. 다른 서점들과는 다르게 ‘베스트 셀러’, ‘신간’과 같은 카테고리 대신 ‘특히 생각하는 힘을 키워주는 책’, ‘불안한 이십 대 시절, 용기와 인사이트를 준 책’ 등 주제를 제시하고 관련된 도서들을 구비해놓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작년 11월에 오픈한 ‘혼자의 서재’는 멀리 가기도 집에 있기도 싫고, 동네 카페는 시끄러울 때 찾으면 좋은 공간이다. 편안하게 쉬면서 멍을 때리기도 하고 책을 읽기도, 사갈 수도 있으며 음료와 라이트 밀까지 제공한다고 하니 호캉스가 아닌 서(재)캉스를 누리기 좋은 곳이다.

주소 서울 강남구 선릉로 521
영업시간 평일 11:00-21:00, 주말•공휴일 11:00-20:00
문의 @inaboo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