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테로이테 에스프레소에 달콤한 크림을 올리고 로투스 크럼블을 얹었다. 쿠키 크럼블의 거친 식감과 부드럽고 달큰한 커피가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구테로이테

‘좋은 사람들’이라는 뜻의 독일어, ‘구테로이테(gute leute)’는 좋은 사람들이 살아가는 서울을 표현한 커피 바다. 시멘트, 철, 유리 등 차가운 건축재를 이용하는 동시에 부드러운 곡선 디자인의 테이블을 두어 상반된 매력을 지닌 서울의 분위기를 구현했다. 커피잔 테두리에 레몬으로 리밍을 하고 설탕을 넣은 뒤 발로나 파우더를 얹어 레몬 사탕
느낌이 나는 ‘파인콘’을 비롯한 다양한 메뉴를 선보인다. 커피 한 잔에도 다채로운 맛을 담아내 디저트를 즐기는 듯한 느낌이 든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131길 16
영업시간 매일 08:00~22:00 문의 02-518-1117

 

카페 살레와 토마토 바질 브루스케타 에스프레소에 크림을 올린 뒤 소금을 뿌린 ‘카페 살레’. 토마토,
바질, 올리브 오일이 어우러지는 ‘토마토 바질 브루스케타’가 인기 메뉴.

몰또 이탈리안 에스프레소 바

명동성당을 바라보며 에스프레소와 브런치를 즐길 수 있는 이국적인 공간. ‘몰또 이탈리안 에스프레소 바’. 탁 트인 테라스를 마련해 정면으로는 명동성당을, 오른쪽으로는 N서울타워를 볼 수 있는 아름다운 전망을 갖췄다. ‘카페 에스프레소’, ‘카페 마키아토’, ‘카페 누텔라’ 등의 에스프레소 메뉴를 선보이고, 식사를 할 수 있는 열두 종류의 브루스케타와 디저트로 곁들일 수 있는 세 가지 칸논치니를 판다. 브루스케타와 카논치니는 수입한 식자재로 요리해 이탈리아 현지의 맛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선선한 바람이 스치는 가을, 명동성당을 바라보며 에스프레소와 함께 다양한 메뉴를 맛보는 낭만적인 시간을 보내길 권한다.

주소 서울시 중구 명동길 73 3층
영업시간 월~토요일 09:00~21:00, 일요일 휴업
문의 02-778-7779

 

에스프레소 콤보 에그타르트 한 개와 에스프레소 한 잔 그리고 입가심을 위한 탄산수까지 3천5백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맛볼 수 있다.

쏘리 에스프레소 바

서촌 속 작은 포르투갈로 통하는 ‘쏘리 에스프레소 바’는 포르투갈의 국민 커피 ‘델타 커피’와 에그타르트를 선보이는 스탠딩 에스프레소 바다. 델타 커피는 쓰지 않고 부드러워 에스프레소를 처음 마시는 사람도 부담스럽지 않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 포르투갈에서 직접 공수한 에그타르트는 바삭한 페이스트리와 부드러운 달걀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달콤한 풍미를 전한다. 현지의 맛과 분위기가 고스란히 담겨 있어 포르투갈의 분위기를 느끼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한다.

주소 서울시 종로구 자하문로2길 12 1층
영업시간 월 ~금요일 08:00~10:30, 12:00~18:30,
토요일 11:00~18:30 문의 @sorry_espressobar

 

무슈부부 커피스탠드

망원동의 조용한 골목길에 빈티지한 간판이 눈에 띄는 ‘무슈부부 커피스탠드’가 있다. 짙은 색 벽돌과 오래된 원목 가구, 스케이트보드와 빈티지 소품 등 세월의 흔적을 지닌 물건들이 편안함을 안겨주는 곳이다. 이곳에서는 에스프레소에 설탕과 레몬 한 조각을 넣은 ‘레몬 로마노’나 생민트, 우유 슬러시, 에스프레소가 어우러진 ‘카페 하이디’ 등 무슈부부만의 특별한 에스프레소를 즐길 수 있다. 맛이 궁금한 커피를 한 잔씩 시키다 보면 어느새 잔뜩 쌓인 빈 잔을 발견하게 될 것. 자연스러운 모습으로 편하게 들러 에스프레소를 마시며 여유를 즐기기 좋은 곳이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3길 77-10 영업시간 화~일요일 12:00~21:00,
월요일 휴업 문의 @monsieurbubu.coffeestand

 

에스프레소 쇼콜라 초콜릿 안에 에스프레소 원액이 담긴 페레로로쉐 포켓 커피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 에스프레소를 한 모금 마신 뒤 크림과 초콜릿을 녹여 먹으면 달콤쌉싸름한 기분 좋은 맛이 입 안 가득 퍼진다.

YM 에스프레소 룸

영롱한 스테인드글라스 창을 바라보며 기다란 예배 의자에 앉아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에스프레소 바, ‘YM 에스프레소 룸’. 유럽에서 배낭여행을 하다 지칠 때면 성당에서 잠시 쉬던 대표의 경험을 바탕으로, 삶이라는 여행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을 만들고자 기획한 공간이다. 창살 너머 드리우는 햇살과 커다란 스피커에서 흘러나오는 웅장한 음악이 성스러운 분위기를 만들어내는 이곳에서는 직접 로스팅한 다섯 종류의 원두로 ‘에스프레소’, ‘에스프레소 콘파냐’, ‘커피 그라니타’ 등의 메뉴를 선보인다. 부드럽고 달콤한 크림이 매력적인 ‘카페 비엔나’도 이곳의 인기 메뉴다.

주소 서울시 은평구 진관3로 43-9 래미안 909동 1층 상가 101호
영업시간 매일 09:00~22:00 문의 070-7757-08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