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다이어트 운동도 앱으로 한다

혼자서 다이어트를 하긴 싫은데, 그렇다고 사람이 많은 트레이닝 센터에 가기도 두려운 사람이라면 귀가 번쩍 뜨일 소식! 다양한 다이어트 앱이 당신이 다운로드하길 기다리고 있다.

야핏

야핏은 여러 사람이 온라인으로 모여 실내 사이클을 타는 프로그램이다. 야핏 센서를 기존 자전거에 부착하거나 야핏 사이클을 구입한 뒤 휴대폰, 태블릿 PC, TV 등 전자 기기와 연동하면 준비는 끝. 메타버스 세상에서 프랑스 파리, 호주 시드니 등의 도시를 달리며 기록을 경신하는 재미가 있고, 다양한 미션과 보상 덕분에 흥미가 떨어지지 않는다. 무료 체험 패키지부터 2백만원가량에 달하는 프리미엄 프로그램부터 금액대도 다양하다.

다노핏코치

영양 식단 제품을 파는 다노샵, 운동 능력에 맞는 처방을 내려주는 다노핏으로 사랑받는 다노의 새로운 서비스, 다노핏코치. 전문가와 일대일로 대화하며 코치를 받을 수 있다. 운동 프로그램부터 식단까지 퍼스널 트레이너가 해주듯 지도를 받을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 실시간 응원은 덤이다. 비용은 횟수나 기간에 따라 다른데, 4주에 5만9천 40원(3월 기준)부터 시작한다.

 

#2. 시급한 부위는 이렇게 해결할 것

하루가 다르게 날이 따뜻해지고 있으니 노출이 시급한 부위부터 자극해보자. TV를 보면서, 자기 전에 따라 하기 쉬운 동작만 모았다.

팔뚝살 빼기

1. 한쪽 팔꿈치를 바닥에 대고 두 다리를 모아 옆으로 누운 뒤 반대쪽 팔을 위로 뻗은 자세를 5초간 유지한다. 천천히 호흡하며 제자리로 돌아온 뒤 반대쪽도 실시한다.
2. 바닥에 엎드린 뒤 팔과 다리를 직선으로 길게 뻗는다. 숨을 내쉬며 한쪽 팔과 반대쪽 다리로 몸을 지탱해 일어난 뒤 나머지 다리와 팔을 든다. 이 자세를 5초간 유지한 후 제자리로 돌아오고, 반대쪽도 실시한다.
3. 아령을 들고 서서 양팔을 바닥과 평행이 되게 벌린 채 손바닥을 위아래로 뒤집는다. 팔뚝에 자극이 느껴지도록 반복한다.
4. 짐볼이나 의자로 하체를 든든히 받친 뒤 복부에 힘을 주고 플랭크 자세를 만든다. 팔을 어깨너비로 벌리고 균형을 잡은 상태로 천천히 푸시업을 한다.

 

직각 어깨 만들기

1. 무릎을 꿇고 앉는다. 손목에 탄력 밴드를 끼우고 팔을 위로 뻗은 뒤 팔꿈치를 90도로 구부리며 옆으로 벌렸다 오므리는 동작을 반복한다.
2. 손바닥을 바닥에 댄 채 무릎을 꿇고 앉는다. 무릎을 펴면서 다리를 곧게 펴고, 뒷꿈치를 바닥에 붙인다. 이후 팔꿈치를 구부리면서 바닥에 댄다. 1분간 버틴다.
3. 손에 아령을 들고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린 채 선다. 한쪽 손을 앞으로 들었다 내리는 동작을 30초간 반복하고, 반대쪽도 실시한다.
4. 아령을 양손으로 들고 누워 무릎을 세우고 발바닥은 바닥에 붙인다. 팔을 바닥과 90도가 되도록 공중으로 들었다 내리는 동작을 반복한다.

 

매끈한 허벅지 만들기

1. 두 손을 마주 잡고 선다. 숨을 들이마시며 무릎이 90도가 되도록 앉는다. 20회씩 4세트를 반복한다.
2. 바닥에 누워 다리를 공중으로 쭉 뻗은 뒤 가위질하는 것처럼 옆으로 벌렸다 오므리는 동작을 반복한다. 이때 허리가 들리지 않도록 주의할 것.
3. 양손으로 케틀벨을 들고 다리를 넓게 벌린 뒤 몸의 중심을 중앙에 두고 한쪽 다리를 구부리며 다른 쪽 다리를 쭉 뻗는다.
4. 양팔을 앞으로 쭉 뻗고 한쪽 다리를 살짝 들어 올린다. 이 상태로 상체를 둥글게 말아 중심을 잡은 뒤 뻗은 다리는 앞으로 쭉 뻗고 반대쪽 다리는 접은 상태로 앉는다. 다리를 바꿔 같은 동작을 실시한다.

 

#3. 이너 뷰티 제품의 도움을 받을 것

체지방 분해나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준다는 음식은 많고 많지만, 이를 다 챙겨 먹기는 결코 쉽지 않은 것이 사실. 그렇다고 이런 ‘전문가’들의 조언을 무시할 수는 없으니, 똑 부러지는 이너 뷰티 제품을 챙기는 지혜가 필요하다.

바이탈뷰티 메타그린 골드 46.8g (520mg x 90정), 5만5천원.

체지방 분해에 도움을 주는 녹차 성분

녹차가 체지방 분해에 도움이 된다는 것은 이제 웬만한 사람은 다 아는 사실. 바이탈뷰티 메타그린 골드는 유기농 녹차에서 추출한 카테킨을 주원료로 녹차씨, 녹차꽃, 녹차 다당체 및 녹차플라보놀, 추차발효추출물의 5가지 녹차 성분이 부원료로 함유하였다. 또한 판토텐산, 비타민B1, 비오틴, 크롬과 같은 비타민미네랄까지 함유하여 매일의 식이 대사에 도움을 준다. 고열량 고지방 식사에 익숙한 현대인의 식생활습관으로부터 체지방 감소와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준다. 비타민C,와 비타민D가 함유되어 식습관에 부족한 항산화와 뼈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

바이탈뷰티 프로바이오 골드 60g (1g×60포), 5만5천원.

다이어트시 중요한 장 건강 밸런스

다이어트를 위해 음식 섭취량을 줄이면 배변 활동에 가장 먼저 신호가 오기 마련. 하지만 먹는 것 못지않게 배출하는 것도 중요하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동시에 유산균제는 꼭 챙겨 먹어야 한다. 바이탈뷰티의 프로바이오 골드는 제주 유기농 녹차밭에 서식하는 유익균에서 찾은 유산균과 함께 유산균의 먹이와 유산균의 대사산물까지 모두 함유하고 있는 제품. 총 1백억 마리의 유산균이 위산과 담즙산에도 죽지 않고 살아 장에 도달한 뒤 장벽에 착 붙어 장 건강을 지켜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