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THAN COLORS : 메탈릭한 글램 룩으로 더 화려하고 대담하게 패션에 변화를 줄 때가 왔다.

이번 시즌 패션 트렌드는 과감하고 화려한 글램 룩이다. 런웨이에서는 각양각색의 시퀸과 비즈, 스팽글의 향연이 펼쳐졌다. 연말 파티에서나 볼 법한 메탈릭한 디스코 글램 룩이 새롭게 유행의 반열에 오른 데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가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엔데믹 상황이 코앞으로 다가오며 느슨했던 패션계에 다시금 긴장감과 설렘이 자리 잡았기 때문이다. 코로나19 이전에는 매년 열리던 정규 컬렉션이 드디어 정상적으로 재개되었으며, 여행과 파티, 휴식같이 코로나 시대에는 사치스럽게 느껴지던 테마 또한 다시금 등장했다. 이러한 분위기에서 그동안 원마일 웨어와 지속 가능성에 대해 이야기하던 디자이너들도 하나둘 하이패션에 초점을 맞춰 아름다움과 화려함을 추구하며 다채로운 쇼를 선보였다. 코페르니는 과감하게 시퀸 드레스와 스커트를 뽐냈다. 또한 밑으로 갈수록 품이 넓어지는 일명 ‘나팔바지’ 형태의 메탈릭 시스루 팬츠로 7080 디스코 룩을 연출했다. 여기에 비슷한 소재의 액세서리와 백으로 화려한 무드를 더했다. 블링블링한 시퀸과 스팽글이 부담스럽다면, 그물처럼 엮은 톱에 군데군데 비즈를 수놓아 반짝이는 페스티벌 룩으로 재해석한 디자인도 고려할 만하다. 메탈릭 실버 소재로 화려하면서도 심플한 느낌을 준 코페르니와 달리, 톰 포드 쇼에서는 디스코 행렬이 이어졌다.

 

톱과 팬츠를 모두 반짝이는 시퀸으로 장식하며 강렬한 인상을 주는 동시에,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새틴 재킷으로 글램 룩을 완성한 것. 헴라인을 묶은 셔츠에 광이 나는 로라이즈 카고 팬츠를 매치한 룩은 Y2K 패션을 떠올리게 했다. 그런가 하면, 파코라반 쇼에서는 메탈릭한 소재가 한층 부각됐다. 움직일 때마다 은은하게 흔들리는 부드러운 실루엣을 이루는 원단과 프린지, 스팽글 디테일로 머리부터 발끝까지 반짝이는 글램 룩을 완성했다. 강하고 공격적인 룩으로 미감을 뽐내는 데이비드 코마는 이번 시즌 자하 하디드의 건축물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을 선보였다. 컷아웃 디테일과 시퀸의 조화로 우아하면서도 경쾌한 느낌을 살렸다. 로라이즈 스커트와 시퀸의 부드러운 색상 조화, 그리고 도트 무늬로 여성미와 관능미를 살린 룩을 찾는다면 베르사체의 쇼를 참고할 만하다. 글램 룩에는 눈가가 그윽해 보이는 짙은 그러데이션과 큰 글리터로 아이메이크업에 포인트를 주는 것이 제격. 눈머리와 눈꼬리 쪽을 블렌딩해 그러데이션하면 아이홀이 깊어 보이며 음영이 산다. 여기에 대비되는 옅은 색 립스틱을 바르면 대담하고 강렬한 메탈릭 글램 룩이 완성된다.

 

장난감처럼 귀여운 트렁크

쌤소나이트 레드의 토이즈(TOiiS) C가 새로운 형태로 다시 돌아왔다. 미니멀하고 부드러운 곡선이 특징인 기존 트렁크 디자인에 수납 기능과 트렌디한 색감을 더했다. 트렁크를 마음대로 튜닝할 수 있도록 함께 제공하는 툴 키트로 바퀴 휠 캡, 로고 장식 등을 취향에 맞게 총 64가지 조합으로 변경할 수 있는 점 또한 인상적이다. 쌤소나이트 레드의 신제품 토이즈 C 트렁크는 전국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문의 쌤소나이트(02-2007-2943)

 

골퍼들의 골프화, 코드케이오스 22

스윙 시 안정적인 지면 접지력과 쿠셔닝, 그리고 골퍼 개개인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디자인 요소까지 갖춘다면 최상의 골프화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아디다스 골프에서 이러한 요소를 모두 충족하는 코드케이오스 22를 출시한다. 전작에 이어 한층 업그레이드된 디자인과 퍼포먼스 테크놀로지를 눈여겨볼 만하다. 아웃솔 측면부를 감싸는 확장을 통해 강한 스윙과 측면의 움직임을 서포트하며, 미드솔은 전장 부스트 소재를 사용해 부드럽고 안정적인 쿠셔닝을 제공한다. 또한 기존 골프화에서 볼 수 없던 파격적인 클로저 시스템은 골퍼 개인의 취향과 핏에 맞게 골프화를 조절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문의 아디다스골프(1588-8241)

 

앉는 경험을 선사하는 의자, 시디즈

논현동 가구 거리에 의자 전문 브랜드 시디즈의 첫 플래그십 스토어가 문을 열었다. 해당 스토어는 나에게 맞는 의자를 직접 체험하고 구매하는 것을 콘셉트로 앉는 경험에 집중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했다. 체험 존과 전시 존으로 나누어 12개의 인기 상품을 중심으로 몰입감 있게 제품을 탐색할 수 있도록 했다. 각 데스크에 비치된 태블릿 PC를 이용해 피팅 옵션, 스타일링 팁, 마감 소재 정보를 확인할 수도 있다. 제품 체험과 구매까지 스마트하게 경험할 수 있는 시디즈의 플래그십 스토어를 방문해보자.
문의 시디즈(www.sidiz.com)

 


장인의 이야기를 담은 위스키

정통 수제 싱글 몰트위스키 발베니가 국내에서 선보이는 ‘스토리 레인지’의 여섯 번째 제품, ‘발베니 42년 더 테일 오브 더 독(Balvenie 42YO the Tale of the Dog)’을 출시했다. 대추와 토피의 달콤한 향기와 은은하게 퍼지는 민트 그리고 머스크의 향이 특징으로 완벽한 풍미까지 더해져 입 안이 부드럽게 코팅되는 느낌을 선사한다. 특히 이번 제품은 42년 동안 하나의 오크 통에서 숙성해 클래식하고 긴 여운을 느낄 수 있다.
문의 발베니(www.thebalvenie.com)

 

호텔 셰프가 준비한 프리미엄 추석 선물 세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와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추석을 맞아 특별한 명절 선물세트를 예약 판매한다. 친환경 목장에서 키운 최고급 한우와 캐비아, 랍스터 등 고급 식재료로 구성한 인터컨티넨탈 한식 전문 셰프의 프리미엄 차례상과 완전 조리 상품이 그 대상이다. 우리 고유의 감성을 담은 호호당의 전통 보자기로 포장해 품격을 높인 해당 선물 세트는 9월 11일까지 예약할 수 있다.
문의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1F 그랜드 델리(02-559-7653)

 

반려동물 전성시대, 집사의 선택

통계에 따르면 2021년 기준 국내 반려 인구는 약 1천5백만 명으로 1인 가구의 증가와 저출산 및 고령화 추세로 그 수가 급격히 늘고 있다. 이에 따라 반려동물 관련 아이템 또한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이런 추세에 발맞춰 다이슨은 반려인과 반려동물이 쾌적한 실내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돕는 펫 전용 무선 청소기 툴을 출시한다. 반려동물에게서 떨어진 털과 비듬, 알레르기 유발 물질을 빨아들이는 데 최적화되도록 설계했으며 기존 무선 청소기에 툴을 바로 장착할 수 있어 사용하기 편리하다.
문의 다이슨(1588-4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