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의 첫 번째 NFT ‘아카이브 오브 피스마이너스원’

2023년 활발한 활동을 예고한 지드래곤이 NFT 플랫폼, 팬덤코리아와 NFT ‘아카이브 오브 피스마이너스원(Archive of PeaceMinusOne)’을 판매했습니다. 브랜드 피스마이너스원의 정체성을 담은 지드래곤의 그림 ‘아카이브 2016(Archive 2016)’을 퍼즐 형태로 조각낸 NFT인데요.

1차 판매 예정 물량인 1,988개가 개시와 동시에 완판되었습니다. 2차 판매 일정이나 수량은 아직공지되지 않았으며, 불시에 팬덤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많은 이들이 예측하는 2차 판매 시기는 1월 첫 주 주말입니다.

 

계묘년을 맞이해 토끼 에디션을 선보이는 패션 브랜드

2023년은 계묘년, 검은 토끼의 해이죠. 다양한 패션 브랜드가 토끼를 모티프로 한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구찌는 프린팅이 돋보이는 실크 블라우스와 그래픽 패턴이 돋보이는 후디 등으로 구성된 ‘구찌 래빗’ 컬렉션을 선보였어요. 몽환적인 브랜드의 무드와 잘 어울리죠?

페라가모는 토끼의 눈에 집중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맥시밀리언 데이비스는 깊고 순수한 토끼의 눈을 접사로 촬영해 실크 스카프, 셔츠 등에 활용했죠.

©Mulberry

멀버리는 애니메이션 캐릭터 미피(Miffy)와 협업한 리미티드 에디션 ‘멀버리 X 미피 캡슐 컬렉션’을 출시했습니다. 키링과 여행용 액세서리, 백 등의 아이템을 선보이는데요. 캡슐 컬렉션 광고에 등장하는 미피, 정말 사랑스럽지 않나요?

버버리는 설을 맞아 ‘토끼의 해’를 기념하는 캡슐 컬렉션을 론칭했습니다. 브랜드의 모노그램을 토끼 귀 형태로 재해석한 프린트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며, 여성과 남성, 아동 의류, 잡화 아이템으로 전개됩니다.

 

2023년, 패션으로 물드는 전시장

©Van Cleef & Arpels

반클리프 아펠이 메종의 주얼리와 하이 주얼리 컬렉션 그리고 워치 메이킹 작품을 선보이는 <사랑의 다리에서 마주하는 시간의 서사시> 전시를 진행합니다. 메종의 아카이브를 모두 만나볼 수 있는 이번 전시는 무한한 상상력과 호기심을 자극하는 요소들로 가득할 예정. 서울 동대문 DDP에서 1월 8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되며, 사전 예약을 통해 입장 가능합니다.

다니엘레 루케 드 생제르망(Danielle Luquet de Saint Germain)이 착용한 이브닝 앙상블. 1968년 봄-여름 오트 쿠튀르 컬렉션 ©피터 케인(시드니)

올해 6월, 프랑스 칼레의 레이스 앤 패션 박물관(Museum of Lace and Fashion)에서 패션 디자이너 이브 생 로랑(Yves Saint Laurent)을 위한 전시회가 열립니다. 파리의 이브 생 로랑 박물관과 공동으로 기획했으며 디자이너가 고안한 새롭고 관능적인 룩 중 ‘투명성’에 초점을 맞춰 선정한 60 여 점의 작품을 선보입니다. 전시는 6월 24일부터 11월 12일까지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