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카라 없이도 깊이 있는 눈매, 가능할까? 최근 뷰티 트렌드로 ‘노 마스카라 메이크업’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국내 셀럽 중에서는 아이유가 꾸준히 이 메이크업을 선보이며 화제를 모으고 있어요.


지난 27일 공개된 쇼메(CHAUMET) 화보에서 아이유는 차은우와 함께 청춘 영화 속 한 장면 같은 비주얼을 연출했습니다. 쇼메의 액세서리를 착용한 그녀는 이에 대비되는 맑고 청초한 메이크업을 선보였는데요. 가끔은 아이유처럼 힘을 뺀 ‘꾸안꾸’ 스타일로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해 보는 것도 좋겠죠? 노 마스카라 메이크업을 쉽게 연출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음영을 더하는 아이섀도우
마스카라 없이도 또렷한 눈매를 만들고 싶다면, 아이섀도우를 활용하는 것이 정답. 중요한 포인트는 스모키 메이크업처럼 진하게 연출하지 않고, 은은한 그러데이션을 만들어 눈매에 자연스러운 깊이를 더하는 거예요.
맥 커넥트 인 컬러 아이 섀도우 팔레트

부드러운 뉴트럴 톤부터 감각적인 버건디까지 다양한 컬러를 레이어링할 수 있는 팔레트입니다. 크리미한 벨벳 텍스처 덕분에 손쉽게 블렌딩할 수 있으며, 한 번의 터치만으로도 선명한 발색을 자랑합니다.
바비브라운 에센셜 아이 섀도우 트리오

에센셜 아이 섀도우 트리오는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엄선한 컬러를 담은 데일리 미니 팔레트입니다. 특히 선라이즈 팔레트는 분위기 있는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하기에 제격인데요. 앤티크 로즈를 베이스로 따뜻한 붉은 기가 감도는 컬러 조합이 매력적인 룩을 완성해 줍니다.
블러셔로 생기 더하기
아이 메이크업을 덜어낸 만큼, 얼굴에 자연스러운 생기를 더하는 게 중요해요. 블러셔를 활용해 맑고 투명한 혈색을 연출하면 얼굴이 한층 더 생동감 있어 보인답니다.
나스 에프터글로우 리퀴드 블러쉬

수분감이 가득한 리퀴드 포뮬러로 여러 번 덧발라도 뭉침 없이 자연스럽게 발색 되는 에프터글로우 리퀴드 블러쉬. 히알루론산과 식물 유래 콜라겐 성분이 함유돼 있어 피부에 광채를 더해줍니다.
샤넬 뷰티 까멜리아 퓨투라 블러셔

샤넬의 아이코닉한 까멜리아 디자인이 새겨진 감각적인 블러셔입니다. 이 제품은 부드러운 핑크와 피치 컬러가 조화를 이루어 내추럴한 생기를 더해주는데요. 실크처럼 부드럽게 피부에 밀착되어 하루 종일 자연스러운 혈색을 유지할 수 있어요.
선명한 립 메이크업은 필수!
눈매를 강조하지 않는 대신, 립 컬러로 시선을 분산시키는 것이 중요해요. 조화로운 립 컬러를 활용하면 더욱 세련된 무드를 연출할 수 있답니다.
크리스챤 디올 뷰티 디올 어딕트 립 글로우

입술 pH에 반응해 퍼스널 컬러로 표현되는 맞춤형 립밤입니다. 촉촉한 포뮬러가 48시간 동안 입술을 보호하면서도 자연스러운 생기를 더해줍니다.
셀린느 뷰티 르 루즈 셀린느 새틴 립스틱

부드러운 새틴 피니시가 돋보이는 럭셔리 립스틱입니다. 가볍고 크리미한 포뮬러가 입술을 부드럽게 감싸며 또렷한 컬러를 입혀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