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틴

열세 명의 세븐틴 멤버는 이번 산불로 피해를 입은 주민의 일상 회복을 지원하고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부금 총 10억 원을 전달했습니다. 세븐틴은 이와 함께 “예기치 못한 재해로 큰 상처를 입은 분들께 깊은 위로를 전한다. 저희의 마음이 조금이나마 힘이 되었으면 한다. 희생자분들께 애도를 표하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모든 분에게 진심을 담아 응원의 메시지를 전한다”는 말도 덧붙였습니다.
아이유

평소 우리 사회에 크고 작은 재해·재난이 발생할 때마다 꾸준히 기부를 해온 아이유. 이번에도 그의 기부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산불 피해 지원과 현장에서 헌신하는 소방관의 처우 및 인식 개선을 위해 각각 1억 원씩, 총 2억 원을 전달했습니다.
이영지

이영지도 산불 피해 복구에 힘을 보탰습니다. 자신의 SNS를 통해 “비가 많이 내렸으면 좋겠다. 소방관분들도 지역 주민분들도 다치지 않았으면 좋겠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대한적십자사에 1억 원을 기부한 내역을 공유했죠.
마크

NCT 마크도 산불 피해 지원을 위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1억 원을 기부했습니다. “길어지고 있는 산불 상황이 하루빨리 마무리되고, 대피소 생활로 지친 이웃들과 진화 작업에 힘쓰고 계신 분들이 빠르게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길 바란다”는 메시지도 전했는데요. 마크는 꾸준히 묵묵하게 나눔을 이어온 개인 고액 기부자 모임 ‘희망브리지 아너스클럽’ 회원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수지

수지도 산불 피해 복구를 돕고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성금 1억 원을 전달했습니다. 그는 소속사를 통해 “산불 피해가 확산하고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도움이 절실한 상황이라 마음을 함께하고 싶었다”며 “하루빨리 산불이 진화되어, 이웃들이 일상으로 돌아가길 바라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수지 또한 꾸준히 기부에 동참해 온 ‘희망브리지 아너스클럽’ 회원입니다.
나도 기부에 동참하고 싶다면?
한편, 지난 22일부터 경상권에서 발생한 동시 산불은 건조한 날씨와 강풍으로 인해 엿새째 진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산불 피해 지원 등을 위한 기부는 금액과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데요. 특히 카카오 같이가치 등의 플랫폼에서는 응원 댓글 하나당 카카오가 100원을 적립해 대신 기부하는 등의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재난을 이겨내기 위한 나눔에 동참하고 싶다면 꼭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