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의 미디어 전시 〈Übermensch〉가 ICT AWARD KOREA 2025 통합 대상(GRAND PRIX)과 과기정통부 장관 표창을 동시에 품었습니다.

K-POP을 넘어 패션의 아이콘으로 역사를 써 내려가는 지드래곤. 그가 하는 모든 행보는 혁신이 됩니다. 8월 28일, 과학기술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ICT(정보통신기술) AWARD KOREA 2025’의 스포트라이트는 지드래곤 미디어 전시 〈Übermensch〉에 쏟아졌습니다. 그 결과, 통합 대상 (GRANDPRIX)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이라는 영예로운 트로피 두 개로 이어졌는데요.

이번 프로젝트는 크리에이티브 멋(MUT)과 지드래곤의 소속사 갤럭시 코퍼레이션의 손끝에서 완성됐습니다. 홀로그램이 뿜어내는 현장감, 인공지능이 만들어내는 대화의 순간, 그리고 초대형 미디어 파사드가 감싸는 몰입적 공간까지 기술과 예술이 정교하게 얽혀 새로운 감각의 무대를 완성했습니다. 심사위원들은 바로 이 혁신성과 실험정신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서울 더현대에서 출발한 해당 전시는 도쿄, 대만에 이어 홍콩과 오사카로 이어질 예정입니다. 매번 새로운 무대를 발명해온 지드래곤, 이번에는 예술과 기술이 융합되어 펼쳐지는 ‘미디어 전시’라는 형식을 통해 또 한 번 우리 시대의 아이콘임을 각인시켰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