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상대방과 나를 사로잡는 남성의 향기

스쳐 지나가는 남성에게서 풍기는 좋은 향기는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또 2009년 국제 화장품 과학 연구소가 진행한 실험 결과에 따르면 향수와 데오드란트를 일주일 이상 쓴 남성들의 자신감이 그렇지 않은 남성들보다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좋은 향기는 이성뿐 아니라 자신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이다. 하지만 어떤 향수가 나에게 맞는지 잘 모르겠다면, 마음에 드는 옷이나 액세서리가 있는 명품 하우스를 찾는 것이 빠르다. 명품 하우스에서는 자신들의 아이덴티티에 걸맞은 향수를 출시하기 때문. 버버리에서도 트렌치코트에서 영감을 받은 남자 향수 미스터 버버리 오드트왈렛을 선보인 바 있는데, 올봄에는 버버리 크리에이티브 총괄 책임자이자 최고 경영자인 크리스토퍼 베일리와 세계적인 조향사 프란시스 커정이 협업해 더욱 깊고 감각적인 향을 선사하는 ‘미스터 버버리 오드퍼퓸’을 출시했다.

영국 남자의 클래식한 품격이 느껴지는 미스터 버버리 오드퍼퓸

미스터 버버리 오드퍼퓸은 런던의 밤이 선사하는 설렘과 영국적인 남성 향수의 클래식한 향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따뜻하고 감각적인 우디 계열의 향수로, 풍부한 파촐리가 섬세하게 어우러진 상쾌한 아로마틱 타라곤과 스파이시한 시나몬이 조합된 편안한 톱 노트, 엠버와 스모키한 베티버의 베이스 노트로 구성되 어 있다. 보틀에는 블랙 헤리티지 트렌치코트의 상징 적인 디테일을 반영했다. 대담하고 남성적이면서 무게감 있는 캡은 소뿔 단추를 연상시키며, 손으로 직접 묶은 목 부분의 매듭에는 1백여 년전 토머스 버버리가 고안한 영국산 개버딘을 사용했다. 미스터 버버리 오드퍼퓸은 150ml, 100ml, 50ml, 30ml 총 네 가지 사이즈로 출시되는데, 150ml 또는 100ml 향수 구매 시 보틀에 최대 세 글자의 이니셜을 새겨주는 모노그램 서비스도 제공한다. 버버리 공식 온라인 스토어 (burberry.com)과 삼성동 코엑스몰에 위치한 버버리 뷰티 박스에서 구매할 수 있다.

BURBERRY

BURBERRY


Mini Interview

6미스터 버버리

배우 조시 화이트하우스

버버리는 새로운 향수를 출시하며 영국 배우 조시 화이트하우스가 주연한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다. 캠페인에서 버버리의 슬림핏 모헤어 턱시도 차림에 영국에서 수작업으로 제작한 실크 보타이를 착용하고 젠틀한 남성미를 풍기는 그를 만났다.

미스터 버버리는 ‘반전의 남자’라고 불린다. 당신은 어떤 측면에서 반전의 남자인가? 나는 일상에서는 꽤 조용한 사람이고, 말하는 사람이기보다는 생각하는 사람에 가깝다. 하지만 밴드와 함께 무대에 오를 때는 이와 상반된 사람이 된다. 연기나 음악을 할 때 종종 해방감을 느끼는데, 이는 분명 내 개인적인 반전 중 하나일 것이다.

미스터 버버리의 향기를 어떻게 생각하는가? 미스터 버버리의 두 향수를 모두 좋아한다. 미스터 버버리 오드트왈렛은 좀 더 산뜻한 향수로, 아침의 상쾌함과 밝음, 경쾌함이 느껴진다. 미스터 버버리 오드퍼퓸은 깊은 우디 계열의 향수로 좀 더 로맨틱한 향기라고 생각한다.

남자는 향수를 어떻게 뿌려야 한다고 생각하나? 향수를 좋아한다면 낮에 사용할 향수와 밤에 사용할 향수를 따로 두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나는 미스터 버버리 오드트왈렛을 샤워 직후에 목과 가슴 주변에 뿌린다. 그리고 외출할 때에는 미스터 버버리 오드퍼퓸을 뿌린다.

향수를 뿌리는 감각적인 방식이 있다면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향기는 누군가의 개성에서 상당히 큰 부분을 차지한다. 우리는 사람을 향기로 기억하며, 향수에는 향수(鄕愁)를 불러일으키는 특성이 있다. 매일 향수를 뿌리는 것은 자신이 누구인지 나타내는 행위의 일부이며, 특별한 상황에는 그에 맞게 또 다른 향수를 뿌리는 것을 추천한다.

 

5향기의 연금술사

조향사 프란시스 커정

조향사에게 원료는 화가의 색상과 같다. 여러 가지 원료로 각자의 균형을 맞추어 표현하고자 하는 조화로운 향기를 창조하는 세계적인 조향사 프란시스 커정을 만나 미스터 버버리 오드퍼퓸의 탄생에 얽힌 뒷이야기를 들었다.

미스터 버버리 오드퍼퓸에 영감을 준 것은 무엇인가? 미스터 버버리 향수들은 런던, 그리고 런던의 순간에서 영감을 받았다. 크리스토퍼 베일리는 미스터 버버리 오드퍼퓸에 런던의 밤의 정수와 본질을 담아내길 원했다. 미스터 버버리 오드퍼퓸은 영국 남자 향수의 헤리티지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황혼 속 도시의 관능적인 모습과 밤의 에너지를 담아내고자 했다.

미스터 버버리 오드퍼퓸은 어떤 향수인가? 따뜻하고 깊은, 그리고 질감이 살아 있는 향수다. 색다른 깊이가 있는 향수이고, 미스터 버버리 오드트왈렛보다 좀 더 베이식한 향수라고 생각한다. 타라곤, 시나몬, 파촐리, 엠버, 베티버 등의 노트가 상쾌함과 따뜻함의 차이를 증폭시켜 깊은 향기와 질감을 선사한다.

미스터 버버리 오드퍼퓸을 만들기 위한 접근법은 무엇이었나? 미스터 버버리 영상 속 강렬한 순간과 감각적인 느낌을 포착하고자 노력했다. 그래서 향기에서도 보다 어둡고 감각적인 부분을 강조하고 역설하는 데 몰입했다. 또한 영국적인 남성성을 유지하면서도, 따뜻하고 깊은 느낌을 불어넣으려고 했다.

문의 버버리 뷰티 박스(02-6002-3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