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화장품 시장을 비롯해 생활 소비 전반에 걸친 키워드는 ‘가성비’와 ‘가심비’다. 가격 대비 성능은 물론 마음의 만족을 추구하는 소비 형태, 다시 말해 질 좋은 제품을 거품을 뺀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고자 하는 스마트한 소비 성향을 뜻한다. 마리끌레르는 이러한 소비 트렌드에 믿을 만한 지표를 제공하고자 현명한 소비자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뷰티 브랜드와 브랜드별로 가심비와 가성비가 가장 뛰어난 제품을 꼽았다. 수상 제품 선정에는 마리끌레르 뷰티 에디터와 피부과 전문의, 30명의 미스 마리 평가단이 참여했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으며 신뢰도 높은 어워드로 자리매김한 마리끌레르 스마트 뷰티 어워드 영광의 수상 제품들을 지금부터 만나보자.

 

 

 

SEP

립스틱 얼티매트

총 5가지 컬러로 선보인 립스틱 얼티매트는 얇고 가볍게 밀착되는 완벽한 매트 립스틱. 마르지 않는 피그먼트가 입술에 부드럽게 발리고 보송보송하게 마무리된다. 시간이 지나도 입술이 갈라지지 않으며 컬러가 깨끗하고 선명하게 지속된다. #루비 카카오/#퍼스트 터치/#키써블 레드/#스프링 러브, 각각 2.6g, 1만8천원.

JURY’S COMMENTS

“매트하지만 립밤처럼 촉촉하게 발려 건조해 보이지 않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에요. 가볍게 바르면 무결점 매트 립이 완성되죠.”
“노란 기가 도는 얼굴을 환해 보이게 만드는 MLBB 컬러 #루비 카카오는 파우치 속 필수 아이템. 심플하고 감각적인 패키지 디자인도 매력적이다.”

 

 

 

SO NATURAL

올데이 타이트 메이크업 세팅 픽서

많은 뷰티 유튜버들이 파우치 속 필수 아이템으로 꼽는 화제의 픽서. 메이크업 전후에 사용하면 메이크업의 지속력이 높아진다. 미세하고 고운 안개 형태의 입자가 고르게 분사되는 것도 매력적이다. 75ml, 1만5천원.

JURY’S COMMENTS

“안개 분사 방식이 맘에 들어 꾸준히 사용하고 있어요. 메이크업 고정력은 물론, 향도 만족스러워요. 10점 만점에 10점을 주고 싶은 픽서예요.”
“파우치에서 핑크색 픽서를 꺼낼 때마다 기분이 좋아져요.”
“메이크업을 하루 종일 지켜주는 메이크업 픽서. 여름에는 휴대하면서 미스트 대용으로 사용하기도 좋은 제품이에요.”

 

 

 

VELY VELY

히알루론산 물광앰플

처음 출시한 직후 공식 사이트에서 7분 만에 품절 사태를 일으킨 수분 앰풀. 토너 다음 단계에 바르면 피부 속 깊은 곳까지 수분을 가득 채워 물광 피부로 만들어준다. 히알루론산과 산소수 성분이 거친 피부를 매끈하게 가꿔준다. 40ml, 4만2천원.

JURY’S COMMENTS

“리치한 제형이 피부 속까지 수분을 채워주기 때문에 여름철에도 건조한 극건성 피부나 피부 속부터 건조한 피부로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해요.”
“일주일 정도 사용하니 볼에 수분이 차오른 느낌이 들었어요. 물광 효과를 눈으로 확인한 거죠.”

 

 

 

WELLAGE

리얼 히알루로닉 바이오 캡슐 & 블루 솔루션 1-DAY KIT

동결건조된 고농축 히알루론산 캡슐과 광채 앰풀을 섞어 사용하는 흥미로운 사용법으로 SNS에서 신드롬을 일으킨 주인공. 고농축이지만 끈끈하지 않고 히알루론산이 공기 중의 수분까지 끌어당겨 피부 속 수분을 유지시켜주며, 콜라겐 합성을 촉진해 피부 탄력을 개선해준다. 캡슐 15mg + 블루 솔루션 2ml, 6천1백원.

JURY’S COMMENTS

“탄력과 보습 면에서 아주 만족스러워요. 나이트 케어에 사용했는데 슬리핑 마스크를 한 듯 아침에 피부 컨디션이 좋더군요. 더위로 무너진 페이스 라인도 탱탱하게 살아난 느낌.”
“고농축 히알루론산을 캡슐 형태로 경험할 수 있어 신기하기도 하고, 피부 속을 좋은 영양분으로 채워줄 것 같은 기분이 들어요. 매일매일 하나씩 뜯어서 사용해도 좋고 특히 여행 갔을 때 하나씩 뜯어 밤에 영양을 공급하면 지친 피부에 활력을 줄 듯해요.”

 

 

 

YVES ROCHER

리프레쉬 헤어 식초

작년 한 해 신드롬을 일으킨 헤어 식초의 새로운 라인. 슈퍼푸드로 주목받는 모링가의 씨앗 추출물이 두피와 모발의 노폐물을 청량하게 세정해주고 거친 모발을 부드럽게 가꿔준다. 헤어 세정 과정의 마지막 단계에 두피부터 흘러내리게 뿌리고 마사지한 후 헹구면 두피와 모발을 건강하고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다. 150ml, 9천9백원.

JURY’S COMMENTS

“여름에 없어서는 안 되는 필수 아이템이에요. 라즈베리 헤어 식초를 꾸준히 사용해왔는데, 새로 출시된 초록색 리프레쉬 헤어 식초도 정말 상쾌하네요.”
“이 제품을 알고 난 후에 트리트먼트는 꾸덕꾸덕하고 오일리해야 한다는 편견을 버렸어요. 산뜻하게 케어하는 동안 푸석했던 모발에 건강한 윤기가 생겼어요.”
“노폐물에 지친 두피와 모발에 딥 클렌징을 선사한 이브로쉐 리프레쉬 헤어 식초! 세정력이 워낙 좋아서 모발이 유독 기름질 때 사용하면 유분기를 잡고, 두피와 모발을 산뜻하고 가볍게 관리해준답니다. 머리에 하루 종일 싱그러운 향이 감돌아서 기분 좋아요.”

 

 

 

9 wishes

라이트 핏 퍼펙트 커버 쿠션 SPF50+/PA++++

극강의 지속력과 자연스러운 커버력에 미백과 주름 개선 효과를 겸비한 스마트한 쿠션. 이름처럼 가벼운 사용감이 압권이다. 촘촘한 메시 커버 덕분에 퍼프에 내용물이 얇고 고르게 묻어 나와 시중에 나와 있는 쿠션 중에 손에 꼽힐 정도로 균일하고 얇게 발린다. #21호, 12g, 3만8천원.

JURY’S COMMENTS

“쿠션은 메시 망이 있어 일반 스펀지 쿠션 제품보다 양을 조절하기가 훨씬 편해요. 실키한 제형이 보송하게 마무리돼 여름에 사용하기 좋아요.”
“촉촉한데도 커버력이 뛰어나서 깜짝 놀랐어요. 지속력도 평균 이상이고요. 바르면 피부가 더 건강하고 맑아 보이는 효과도 있어요.”
“여름에 사용하기 딱 좋은 제품. 커버력이 뛰어나면서 무겁지 않고 가볍게 밀착되는 느낌.”
“피부에 닿는 순간 느껴지는 쿨링감도 상쾌하고, 결점이 자연스럽게 가려져 데일리 메이크업 제품으로 아주 좋 아요.”

 

 

 

16 BRAND

16 아이매거진

아이 메이크업을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는 3초 아이섀도우. 눈가에 신비로운 음영을 만들어주는 글램 핑크와 핑크 브라운을 7:3의 비율로 구성했다. 내장된 쁘띠 블렌더 브러시로 부드럽게 펴 바를 수 있다. #04 헤이 마이 데이, 2g, 1만3천원.

JURY’S COMMENTS

“영롱하게 반짝이는 펄 섀도에 한눈에 반했어요. 컬러 조합이 완벽하고 내장된 브러시도 사용하기 편해 초보자도 쉽게 바를 수 있어요. 그윽한 눈매를 위한 필수템이랍니다.”
“바쁜 아침에 아이 메이크업을 쉽고 빠르게 완성할 수 있어서 좋아요. 핑크 펄이 눈가를 화사하게, 핑크 브라운 섀도가 눈매를 그윽하게 만들어줘 데일리 아이템으로 제격이에요.”
“아이 메이크업 하나로 리즈 갱신! 피부 톤에 상관없이 잘 어울리고 눈가가 밝아지면서 얼굴 전체가 화사해지는 느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