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KY CYBER

1990년대 대한민국 아이돌 스타들의 공통점은? 블루와 실버 계열 컬러로 눈두덩 전체를 사이버틱하게 연출했다는 것! 먼저 메탈릭한 블루 섀도를 눈두덩이 전체에 바르고 눈꼬리 쪽에는 좀 더 어두운 블루 컬러를 펴 바른다. 눈머리에는 실버, 화이트 펄을 잔뜩 끼얹어 크리스털을 콕콕 박은 듯 반짝이는 포인트를 더하면 영롱한 눈매를 만들 수 있다.

스틸라 글리터 아이섀도우 90년대 메이크업

스틸라 쉐이드 미스터리 리퀴드 아이섀도우. #미스틱, 4.5ml, 3만5천원.

스쿠 글리터 아이섀도우 90년대 메이크업

스쿠 톤 터치 아이즈. #105 스모키 터콰이즈, 1.5g, 4만5천원.

펜티 뷰티 세포라 글리터 90년대 메이크업

펜티 뷰티 바이 세포라 다이아몬드 밤 올-오버 다이아몬드 베일. 8g, 3만6천원.

 

 

알렉산더 왕 블랙 스모키 메이크업

블랙 퍼 톱 알렉산더 왕

BLACK GRUNGE

록 스타들의 전유물로 통용되던 그런지 룩은 매트한 질감과 볼드한 블랙 스모키 메이크업이 특징이다. 먼저 블랙 펜슬 아이라이너로 눈 아래위 점막을 모두 채우고, 그 위에 매드한 블랙 섀도를 눈두덩 전체와 아랫눈썹 라인까지 바른 후 브러시로 자연스럽게 스머징한다. 아이 메이크업 자체로 포인트가 되기 때문에 입술과 볼에는 최대한 색조를 덜어내야 시크한 무드를 연출할 수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말길.

투쿨포스쿨 젤 라이너 스모키 메이크업

투쿨포스쿨 아트클래스 픽싱 젤 라이너. #1 딥 블랙, 0.15g, 1만원.

메이크업포에버 펜슬 라이너 스모키 메이크업

메이크업포에버 아쿠아 레지스트 컬러 펜슬. #01 그래피티, 0.5g, 3만원.

자라 골드 귀고리 귀걸이 크리즈 메이크업

골드 이어링과 그린 톱 모두 자라

SHADE CUT-CREASE

할리우드 배우들의 1990년대 메이크업에서 영감 받아 아이홀을 강조한 크리즈 메이크업 스타일. 어두운 브라운 섀도로 눈썹 아래 움푹 들어간 아이홀에 가이드라인을 잡은 후 눈두덩에는 좀 더 연한 코퍼 컬러를 덧발라 눈매에 깊은 음영을 준다. 눈썹의 튀어 나온 부분 아래에 은은하게 하이라이팅 터치를 해 입체감을 더하고, 입술은 브라운 계열의 누디한 컬러로 통일하면 고혹적인 분위기가 배가된다.

입생로랑 틴트 90년대 메이크업

입생로랑 일리싯 누드 워터 스테인 글로우. #207 일리걸 로지 누드, 5.9ml, 4만6천원.

 

디올 아이섀도우 팔레트 90년대 메이크업

디올 5 꿀뢰르 꾸뛰르 팔레트. #687 미차, 7g, 8만5천원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