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덱셀랑스 드 라 보테 2022

 

프리덱셀랑스 드 라 보테 2022

프리덱셀랑스 드 라 보테 2022

전 세계 뷰티 에디터들의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를 거쳐 최고의 화장품을 가리는 프리덱셀랑스 드 라 보테. 제36회를 맞은 올해 역시 <마리끌레르> 프랑스를 비롯해 21개 매체 22명의 뷰티 에디터와 편집장, <마리끌레르> 코리아를 포함한 국내 매체 뷰티 에디터와 뷰티 스페셜리스트 10명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지난 한 해동안출시된 뷰티 제품 중 혁신성, 효능, 질감, 디자인, 커뮤니케이션의 다섯 가지 기준에 따라 수상작을 선정했다. 전 세계에서 인정받은 인터내셔널 어워드 수상 제품과 국내 뷰티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을 뚫고 수상의 영광을 안은 내셔널 어워드 수상 제품을 공개한다.

 

 

프리덱셀랑스 드 라 보테 2022

프리덱셀랑스 드 라 보테 코리아 2022

<마리끌레르> 코리아가 주최하는 프리덱셀랑스 드 라 보테 내셔널 어워드. 제16회를 맞은 올해는 화장품 시장에서 절대 강자가 사라지고, 신선한 아이디어에 감각적 디자인과 텍스처, 기존 화법을 넘어선 커뮤니케이션 방법으로 소비자의 열렬한 지지를 받은 새로운 코스메틱 브랜드가 괄목할 성장을 보이며 프리덱셀랑스 드 라 보테 내셔널 어워드를 차지하려는 경쟁이 그 어느 때보다 치열했다. 뷰티 에디터와 뷰티 스페셜리스트로 구성된 10명의 심사위원단은 깐깐하고 면밀한 심사 끝에 최고의 제품을 가렸다. 먼저 스킨케어-베이식 케어, 스킨케어-스페셜 케어, 메이크업, 헤어 케어, 보디 케어, 이너 뷰티 부문에서 최우수 제품을 선정했고, <마리끌레르> 독자들이 심사에 참여하는 미스 마리스 초이스, 심사위원단 이 가장 높이 평가한 제품에 수여하는 심사위원상 부문에서도 각각 우수한 브랜드를 선정했다. 그리고 아시아 전역에서 사랑받는 제품을 가리는 아시아 리더 부문, 마니아층의 탄탄한 지지를 얻은 제품에 수여하는 레전드 부문, 혁신적 기술력을 선보인 제품에 수여하는 이노베이션 부문과 주목할 신예 브랜드를 가리는 루키 부문에서도 각각 수상 브랜드를 선정했다.

 

선정 기준

혁신성 INNOVATION
효능 EFFICACY
질감 TEXTURE
디자인 DESIGN
커뮤니케이션 COMMUNICATION

 

INTERNATIONAL AWARD

겔랑
GUERLAIN

아베이 로얄 아이R 리페어 세럼
ABEILLE ROYALE EYE R REPAIR SERUM

겔랑의 아베이 로얄 아이 R 리페어 세럼이 프리덱셀랑스 드 라 보테 인터내셔널 어워드 수상 제품으로 선정됐다. 이미 수많은 소비자를 매혹한 아베이 로얄 라인에서 선보이는 아이 세럼으로 겔랑만의 혁신적인 블랙비 아이 리페어 테크놀로지TM가 눈가를 더욱 또렷하고 빛나게 가꿔준다. 블랙비 아이 리페어 테크놀로지TM는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으로 지정된 프랑스 위쌍섬에서 수확한 위쌍 블랙비 허니와 허니 블렌드, 로얄젤리 등 다양한 벌꿀 성분과 탄성 고분자를 결합한 성분으로 4주 사용 후 눈가 탄력이 기존 대비 무려 3배*나 강화되는 효과를 발휘한다. 골드 드롭 애플리케이터 역시 획기적인데, 스포이트와 금속화된 진주를 결합해 딱 1회 사용량만 묻어날 뿐 아니라 눈가를 보다 효과적으로 마사지할 수 있다. 혁신적인 성분과 도구에 감각적인 사용감까지 더했으니 심사위원들의 호응을 얻을 수밖에.

 

심사위원의 평가

“1회 사용하기에 적당한 양이 묻어나는
골드 드롭 애플리케이터가
눈가에 닿는 순간
시원한 쿨링감과 함께 생기를 불어넣는다.

애플리케이터로 가볍게 마사지하며 흡수시키면
눈가가 촉촉하고 또렷해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INTERNATIONAL AWARD

헤어 리추얼 바이 시슬리
HAIR RITUEL BY SISLEY

더 크림 230
THE CREAM 230

프리덱셀랑스 드 라 보테 인터내셔널 어워드 수상의 영예를 안은 또 다른 제품은 헤어 리추얼 바이 시슬리의 더 크림 230. 로션에 가까운 가벼운 질감의 헤어 크림으로 샴푸 후 타월로 가볍게 닦아 물기가 남아 있는 모발에 꼼꼼히 바른 뒤 헤어 열기구를 사용하면 최대 230°C의 열로부터 모발을 보호해 건강하게 가꿔준다. 기술의 핵심은 마이크로 젤. 열이 가해지면 형성되는 마이크로 젤이 모발에 울트라 라이트 보호막을 형성해 열 손상으로부터 모발을 지켜준다. 동시에 상하고 갈라진 모발을 복구하고, 카멜리아와 모링가 오일, 코튼 단백질이 약해진 모발 단백질 구조를 강화해 부드럽고 광채 나는 모발로 가꿔준다. 잦은 드라이어 사용으로 모발이 푸석푸석해졌다면 그야말로 구세주 같은 제품일 듯.

 

심사위원의 평가

“로션에 가까운 가벼운 크림 텍스처라 뭉치는
현상 없이 모발에 잘 발리며, 바르고 드라이를 하면
부슬부슬했던 머리가 매끈해지고 실크 같은 광채가 돈다.
상큼한 플로럴 향이 선사하는 리프레시 효과도 강점.”

 

 

INTERNATIONAL AWARD

드렁크엘리펀트
DRUNK ELEPHANT

프리덱셀랑스 드 라 보테 인터내셔널 어워드에서 브랜드상을 수상한 드렁크엘리펀트는 오랜만에 만나는 창의적인 브랜드다. 전업주부였던 창업자 티파니 마스터슨이 자신의 피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개발한 드렁크엘리펀트에는 브랜드 설립에 대한 매력적인 비하인드 스토리 외에도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가득하다.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피부를 민감하게 만드는 6가지 성분을 ‘서스피셔스 6’로 규정해 사용을 배제한 것, 드렁크엘리펀트만의 성분 조합으로 잘 섞이고 피부에 흡수가 잘되는 ‘바이오컴패터블’이라는 새로운 스킨케어 카테고리를 탄생시킨 것, 그리고 그때그때 자신의 피부 컨디션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고 믹싱해 사용하는 스무디 사용법을 권장하는 것 등, 드렁크엘리펀트는 기존 화장품의 문법을 완전히 새롭게 써내려왔다. SNS를 통해 활발히 소통하는 커뮤니케이션 방식 또한 MZ 세대에게 정확히 어필해, 드렁크엘리펀트는 지금 가장 핫한 브랜드로 떠올랐다. 하늘 아래 새로운 것은 없지만 다른 것은 있다는 점을 입증한 놀라운 브랜드가 바로 드렁크엘리펀트다.

 

심사위원의 평가

“로고부터 용기, 섞어서 쓰는 사용법까지
재기 넘치는 아이디어가
가득해 스킨케어 시간을
즐겁게 만들어줄 뿐 아니라,
전업주부였던 창업자
티파니 마스터슨(Tiffany Masterson)의

성공 스토리는 수많은 여성들에게 용기를 주기에 충분하다.”

 

 

INTERNATIONAL AWARD

샤넬
CHANEL

수블리마지 레쌍스 드 뗑
SUBLIMAGE L’ESSENCE DE TEINT

풍부한 영양감과 보습감으로 건성 피부를 위한 최고의 파운데이션으로 꼽히며 큰 인기를 누린 크림 파운데이션 수블리마지 르 뗑에 이어 수블리마지 라인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세럼 파운데이션인 수블리마지 레쌍스 드 뗑이 프리덱셀랑스 드 라 보테 인터내셔널 어워드 수상작으로 선정되었다. 라이트- 리플렉팅 파우더가 들어 있어 피부에 화사한 빛을 선사하는 수블리마지 레쌍스 드 뗑은 항산화 효과가 있는 스킨케어 성분인 바닐라 플래니폴리아 성분과 바닐라 앙플뢰라쥬 오일이 더해져 피부를 촉촉하고 편안하게 감싸며 진정시키는 동시에 외부 유해 요소로부터 보호해준다. 촉촉하고 가볍게 발리면서 피부 톤은 확실하게 보정되는 파운데이션을 찾고 있다면 이 제품이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다.

 

심사위원의 평가

“세럼 파운데이션이라는 정체성에 걸맞게
바르자마자
느껴지는 수분감이 탁월하다.

브러시에 소량을 덜어 얼굴에 펴 바르면
얇게 밀착하며 화사하고
촉촉하게 마무리되는 피니시도 일품.

수블리마지 스킨케어 라인의 영양 성분이
하루 종일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
항산화 효과를 선사하는 점도 강력 추천 포인트.”

 

 

NATIONAL  AWARD
MISS MARIE’S CHOICE-

메이크업포에버
MAKE UP FOR EVER

UHD 세팅 파우더
UHD SETTING POWDER

모공과 요철까지 메워 포토샵으로 블러 처리한듯 매끈한 피부를 완성해주는 UHD 프레스드 파우더, 한 번의 터치만으로도 메이크업을 그대로 코팅해 보송하고 투명한 피부로 연출해주는 UHD 루즈 파우더에 이어 피부 톤에 따라 선택하는 여섯 가지 셰이드로 자연스러운 톤 보정 효과까지 제공하는 공기처럼 가벼운 UHD 세팅 파우더까지. 내놓는 족족 모든 제품이 큰 사랑을 받으며 자타 공인 파우더 명가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메이크업포에버가 <마리끌레르> 코리아 독자들이 직접 선정한 프리덱셀랑스 드 라 보테 내셔널 어워드 미스 마리스 초이스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UHD 세팅 파우더는 메이크업 마지막 단계에 가볍게 터치하면 공기처럼 가벼운 초미세 파우더가 완벽히 밀착해 메이크업을 24시간 동안 처음 상태 그대로 유지해준다.

 

심사위원의 평가

“파우더 명가 메이크업포에버에서
또 하나의 걸작이 탄생했다.

여섯 가지 셰이드로 세분해 피부 톤에 맞춰
바를 수 있을뿐아니라,
컬러를 선택해
미묘한 톤 보정 효과까지 연출할 수 있다.

공기처럼 가벼운 초미세 입자라
메이크업이 두꺼워지거나
답답해질 걱정없이
사용 할 수 있는 것 또한 강점.”

 

 

NATIONAL  AWARD
INNER BEAUTY-

바이탈뷰티
VITALBEAUTIE

슈퍼콜라겐 에센스
SUPER COLLAGEN ESSENCE

바이탈뷰티 슈퍼콜라겐 에센스가 프리덱셀랑스 드 라 보테 내셔널 어워드 이너 뷰티 부문 수상 제품으로 선정됐다. 아모레퍼시픽의 기술력, 신뢰가 가는 질 좋은 원료,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연구를 거듭하는 노력과 혁신성이 선정한 이유. 주원료는 국내 최초 식약처 기능성 인정 건강기능식품 콜라겐 원료인 AP콜라겐효소분해펩타이드로 피부 보습에 도움을 주는 동시에 자외선에 의한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건강하게 지키는 데 도움을 준다. AP콜라겐효소분해펩타이드의 인체 적용 시험 결과 보습 인자, 수분량, 수분 함유량 등 총 12가지 지표에서 유의미한 개선이 확인되었다. 주원료 외에 히알루론산, 엘라스틴, 세라마이드, 비타민 C를 부원료로 함유해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준다. 피부가 푸석하고 탄력이 떨어졌다면 스킨케어뿐 아니라 검증받은 이너 뷰티 제품의 도움을 받는 것도 효과적이다.

 

심사위원의 평가

“이너 뷰티 제품은 효과도 중요하지만
일단 성분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바이탈뷰티 슈퍼콜라겐 에센스는
아모레퍼시픽의 75년 뷰티 노하우가 담겨 있을 뿐 아니라
국내최초로 식약처에서 기능성을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 콜라겐 원료를 사용해 믿음이 간다.”

 

 

NATIONAL  AWARD
JURY’S AWARD-

빌리프
BELIF

허브 부케 컨센트레이트
HERB BOUQUET CONCENTRATE

제품의 효능은 기본이고 원료나 컨셉트의 혁신성, 오감을 충족시키는 질감, 심리적 만족감을 높이는 디자인과 제품의 장점을 어필하는 커뮤니케이션 방식까지. 제품의 특징을 다방면으로 분석해 최고의 화장품을 선정하는 프리덱셀랑스 드 라 보테 내셔널 어워드 심사위원상의 영예는 빌리프의 허브 부케 컨센트레이트가 차지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다양한 허브 성분을 농축한 제품으로 영국 에든버러의 빌리프 허브 농장에서 공수한 멜리사밤, 로즈마리, 타임, 야로우, 셀프힐 등 5가지 핵심 허브를 포함한 15가지 허브 그리고 비타민 B3와 비타민 C 등을 결합한 허브 부케TM 성분이 피부의 빛과 결, 힘을 강화*해준다. 합성 성분을 배제하고 환경을 고려한 패키지를 사용해 브랜드 철학을 지켜가는 점도 제품의 매력을 더하는 특징. 부케처럼 화사하게 피어나는 피부를 약속하는 제품이니, 칙칙한 피부 톤, 거친 피부결, 약해진 피부 장벽, 건조한 피부로 고민이라면 위시 리스트에 올려보길 권한다.

*피부 윤기(광채) 9.2%, 피부결 6.0%, 피부 탄력 3.7% 개선 효과 인체적용시험 진행 완료
대상: 성인 여성 31명 / 기간: 21.01.07-21.02.05(4주간) / 기관: 한국피부과학연구원

 

심사위원의 평가

“신선한 허브 원료와 친환경 패키지,
피부에 순하게 작용하는 포뮬러까지,
최근 많은 소비자의 지지를 얻고 있는
뷰티 트렌드인 ‘클린 뷰티’의 가치가 집약된 제품이다.

촉촉한 수분감과 피부톤 개선 효과도 탁월해
착한 소비를 지향하는 사람에게 제격이다.”

 

 

NATIONAL  AWARD
-MAKEUP-

뽀아레
POIRET

메티에 드 뽀아레 르 빡뜨 크렘므 듀오
MÉTIER DE POIRET LE PACTE CRÈME DUO

 

치열한 경쟁을 뚫고 프리덱셀랑스 드 라 보테 내셔널 어워드 메이크업 부문의 왕관은 뽀아레의 메티에 드 뽀아레 르 빡뜨 크렘므 듀오에 돌아갔다. 럭셔리한 골드 케이스 안에 파운데이션과 컨투어링 셰이드 파운데이션을 나란히 담은 이 제품은 완벽한 커버력, 편안한 사용감과 섬세한 피니시, 강력한 밀착력으로 한동안 잊고 지낸 콤팩트 파운데이션의 가치를 다시금 일깨웠다. 한번 사용해보면 리퀴드 파운데이션으로 돌아가기 어려울 정도. 잡티는 물론 피부 요철과 모공까지 완벽히 감추고 싶다면, 원래 좋은 피부를 타고난 것처럼 매끈하면서 귀티 나는 피부를 연출하고 싶다면 이 제품이 완벽한 해결사가 되어줄 것이다.

 

심사위원의 평가

“크리미한 포뮬러가 얼굴에 닿는 순간
부드럽게 발려
피부 요철과 모공을 매끈하게 메워준다.

파우더리하게 마무리되지만,
피부 속은 편안하고 촉촉해 건조할 걱정이 전혀 없다.

가히 최고의 콤팩트 파운데이션이라 평가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