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의 여섯 번째 미니음반 ‘더 위닝'(The Winning)의 트랙리스트가 공개됐습니다.

EDAM엔터테인먼트

오는 20일, 아이유의 새 앨범이 나옵니다. 앨범과 관련해 많은 궁금증이 일고 있는 가운데 드디어 여섯 번째 미니 음반 ‘더 위닝'(The Winning)의 신보 트랙 리스트가 공개됐습니다.

새 미니음반에는 더블 타이틀곡 ‘쇼퍼'(Shopper)’, ‘홀씨’를 비롯해 ‘Shh..’, 선공개곡 ‘러브 윈스 올'(Love wins all), ‘관객이 될게’까지 총 다섯 곡이 담깁니다. 모든 곡에 아이유가 단독 작사로 이름을 올려 눈길을 끄는데요. 소속사에 따르면 “아이유가 프로듀서로서 곡 작업부터 세심한 부분까지 오랜 시간 공들여 준비했다”고 합니다. 아이유는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인 ‘홀씨’의 작곡에도 참여했습니다.

EDAM엔터테인먼트

이번 앨범에선 더블 타이틀곡을 내세웠습니다. 타이틀곡 중 한 곡인 ‘쇼퍼(Shopper)는 아이유의 오랜 음악적 파트너이자 ‘레옹’ ‘스물셋’ ‘삐삐’ 등 다수의 히트곡 작업에 함께한 이종훈 작곡가를 필두로 이채규 작곡가가 함께했습니다.

특히 3번 트랙 ‘쉬(Shh)…’는 익숙한 이름이 보입니다. 걸그룹 ‘뉴진스(NewJeans)’ 멤버 혜인과 밴드 ‘롤러코스터’ 보컬 겸 싱어송라이터 조원선이 피처링에 참여했습니다. ‘스페셜 내레이션’을 맡은 주인공은 추후 공개될 예정입니다.

EDAM엔터테인먼트

아이유는 2024년에도 바쁘게 움직입니다. 오는 3월 2일 서울 올림픽공원 케이스포돔(KSPO DOME•옛 체조경기장)을 시작으로 ‘2024 아이유 허 월드 투어 콘서트(IU H.E.R. World Tour Concert)’를 엽니다. 총 18개 도시를 방문하며 국내외 팬들을 만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