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quarius 물병자리
1.20 – 2.18

“현실적 판단과 실리를
우선순위에
두어야 하는 해”

행운의 숫자 11
행운의 컬러 베이지
행운의 보석 다이아몬드, 진주

 

인간관계의 폭이 넓어지고 값진 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 당신의 기발한 아이디어가 높은 수익으로 연결됩니다. 차를 바꾸거나 집을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운전에 주의하는 것이 좋겠군요. 독단적 행동으로 주위의 신뢰를 잃을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여행이나 이사를 계획 중이라면 이 시기에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 나은 환경으로 가게 될테니까요. 하반기에는 구설에 휘말릴 수 있으니 원만한 인간관계 유지에 힘써야 합니다. 만약 팔고 싶은 물건이 있다면 조금 더 상황을 지켜보는 것이 좋겠어요. 연말로 갈수록 공부를 방해하는 상황이 생기거나 학업에 흥미를 잃을 수 있으니 집중력을 높이기 위해 운동을 시작하는 것도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1~3월

1월에는 친구들과 즐거운 여행을 떠날 수 있습니다. 싱글이라면 그중 한 명과 연인으로 발전할 수도 있겠군요. 예상하지 못한 수익을 얻는 등 경제적으로도 운이 따를 것 같네요. 2월에는 문서나 글에 관한 기발한 아이디어가 떠오르니 꼭 기록해두세요. 다만 예상치 못하게 다치거나 타인과 트러블을 빚을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3월에는 아랫사람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거나 건강 문제가 불거질 수 있습니다. 집과 관련된 일은 수월하게 풀릴 거예요. 말이나 글에 관한 일은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4~6월

4월에는 돈 씀씀이가 커질 수 있습니다. 비싼 차를 사거나 집을 덜컥 계약해버리는 식으로 말이죠. 매사에 자신감이 붙고 나를 알아봐주는 사람이 생깁니다. 5월에는 쉽게 얻어지는 것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 뒤에는 누군가의 노고가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해요. 집과 관련된 일은 17일 이후부터 해결됩니다. 6월에는 여행을 떠나거나 어딘가로 이동할 일이 있는데 운전을 특히 조심해야 합니다. 이사를 한다면 좋은 환경으로 옮길 수 있을 것 같군요.

 

7~9월

7월에는 주위에 당신을 시샘하는 사람이 있을 수 있습니다. 큰 지출이 생길 수 있으니 미리 대비해야 합니다. 진행하던 일은 확실한 매듭을 짓는 편이 좋겠어요. 8월에는 당신을 시기하는 경쟁자가 생길 수 있어요. 의중을 알 수 없는 타인의 도움은 거절하는 편이 안전합니다. 부동산 매매는 손해를 볼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9월에는 타인의 도움으로 법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학업 운도 따라 자격증을 준비 중이라면 취득할 수 있겠군요.

 

10~12월

10월에는 나를 도와주는 귀인이 다가옵니다. 공부를 방해하는 사람들이 나타나 학업 운은 순조롭지 않을 듯해요. 이직을 고려 중이라면 조금 상황을 지켜보고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11월에는 까다로운 업무를 맡을 수 있지만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학업에서 자랑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유학을 떠날 수 있습니다. 계약이나 이직도 순조로울 전망이에요. 12월에는 직장 동료들과 성향이 맞지 않아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마음을 느긋하게 먹으려 애써보세요. 집에 들인 새로운 물건이 행운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Pisces 물고기자리
2.19 – 3.20

“확고한 결단과
자신감이 필요한 해”

행운의 숫자 4
행운의 컬러 메탈릭 블랙, 펄 블랙
행운의 보석 흑진주, 헤마타이트, 파이라이트

 

 

망설이지 말고 내 의견을 피력한다면 탁월한 업무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스스로 자신의 한계를 정해놓지 않는 자세가 필요해요. 갈등이 있을 때는 타인과 상담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패턴을 정해놓고 계획적인 소비를 하는 자세가 필요한 때입니다. 상반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발로 뛰어 부딪히는 것이 좋아요. 부동산 계약이나 이사는 신중히 선택해야 합니다. 상반기에 시작하는 프로젝트는 오랫동안 진행될 수 있고 높은 수익과 지위 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하반기부터는 주변에 나를 도와주는 사람이 모이기 시작해 막혔던 일들이 풀리기 시작해요. 규모가 크고 창의력을 발휘해야 하는 일을 맡을 수 있습니다. 마음이 편해지고 건강도 회복하는 시기로 바라는 일이 있다면 시도하기 적당한 때입니다.

 

1~3월

1월에는 직접 발로 뛰며 적극적으로 움직이면 어렵게 느껴지던 일들이 해결됩니다. 윗사람이 도움을 줄 수 있어요. 2월은 전반적으로 순탄하게 흘러가겠군요. 새로운 일을 계획하거나 시도하기에 적당한 때입니다. 3월부터 토성이 물고기자리에 들어오네요. 이때 손을 대는 일은 장기 프로젝트가 될 수 있습니다. 재물 운이 트여 의외의 소득이 생기거나 돈 문제가 수월하게 풀립니다.

 

4~6월

4월에는 여행 운이 좋아 어딘가로 떠날 수 있습니다. 지난하던 일의 해결책이 보이기 시작하며 헤어진 연인과 다시 연락이 닿을 수도 있어요. 5월에는 기혼자라면 자녀에 관한 기쁜 일이 생기겠군요. 직장 내에서 팀을 꾸려 일하면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목돈을 투자하는 결정은 주변 사람들과 충분히 의논해 결정하는 편이 바람직합니다. 6월에는 내부적 요인으로 진행하던 일에 잠시 제동이 걸리지만 곧 해결이 되므로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7~9월

7월은 조금 힘겨운 달입니다. 내 의견에 반대하는 사람들이 생기고 주변 상황도 따라주지 않습니다. 과거에 맺은 인연을 정리할 때가 올 수 있어요. 8월에는 사사건건 걸고넘어지며 피곤하게 구는 사람들이 생깁니다. 그들에게 치부를 드러내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투자를 한다면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9월에는 미용 시술에 관심이 늘어납니다.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운동을 시작하는 것이 이로워요. 아랫사람 때문에 예상외의 지출을 할 수도 있겠군요.

 

10~12월

10월에는 영향력 있는 사람들에게 주목을 받게 됩니다. 장거리 여행을 하거나 이동할 수 있는데, 운전 시 각별히 조심해야 합니다. 11월에는 자격증에 도전하거나 학위를 준비하게 됩니다. 글이나 예술과 관련한 일에 인연이 닿으면 넉넉한 보수를 받게 될 거예요. 다만 진행하는 업무가 많아지며 컨디션 난조가 예상되네요. 12월에는 연구나 학업에 관한 일이 순조롭게 풀립니다. 휴식을 위해 떠난 여행에서 뜻밖의 즐거움을 얻을 수 있겠군요. 이사를 준비한다면 마음에 드는 곳을 찾을 수 있습니다.

 

 


 

 

Aries 양자리
3.21 – 4.19

“머릿속으로 구상만 하던
아이디어나 계획을 실현하는 해”

행운의 숫자 2
행운의 컬러 옐로, 브라운
행운의 보석 호박, 암모나이트

 

 

막혔던 일들이 풀리기 시작하겠군요. 재물 운도 상승하는데, 상반기에 돈을 벌면 저축하기보다 자신의 사업에 투자하는 것이 이로울 듯합니다. 새로운 비즈니스를 시작하고 업무의 변화를 맞이할 수 있어요. 상반기에 일을 진행하고 하반기에는 굳히기에 들어가는 것이 바람직해요. 인맥이 넓어지고 당신을 돕는 귀인을 만날 수 있습니다. 사회 분위기나 기회가 당신을 도와주는 쪽으로 기울지도 모릅니다. 하반기에는 지출을 줄이고 안정을 도모하는 편이 나아요. 인연을 맺고 끊을 준비를 해야 할 시기가 올 수 있습니다. 구설에 휘말릴 수 있으니 자신에게 이로운 선택이 무엇인지 생각해봐야 할 때입니다.

 

1~3월

새해 초부터 행운과 재물을 상징하는 목성이 양자리에 들어옵니다. 1월의 시작은 목성과 함께하니 행운이 따르겠군요. 어려움이 있어도 주변에서 도와주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친구가 늘고 인맥이 더욱 탄탄해지는 시기입니다. 우연히 갖고 싶었던 선물을 받을 수도 있겠네요. 2월은 문서나 학업에 관한 문제가 수월하게 풀립니다. 사업하는 사람이라면 이익을 낼 수 있을 듯해요. 다만 2월에는 큰 지출이 예상되는 일은 진행하지 않는 편이 나아요. 투자에도 신중한 태도가 필요합니다. 3월에는 일이 매우 수월하게 풀립니다. 지금 당신 가까이에 있는 귀인의 도움을 받게 될 거예요.

 

4~6월

4월에는 양자리에 행성이 모이는 스텔리움(stellium)이 발생해 한 번에 여러 가지 일을 진행하게 될 수 있어요. 사업을 하는 사람이라면 새로운 일을 시도할 적기며 이는 큰 수익으로 이어집니다. 5월에 여행을 떠난다면 좋은 인연을 만날 수 있어요. 만약 자녀가 있다면 작은 갈등이 빚어질 수 있습니다. 6월에는 소비 욕구가 커져 지출이 늘어날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학업과 관련해서는 여의치 않을 수 있습니다. 이사나 이직을 하기에는 적당한 시기입니다.

 

7~9월

7월에는 타인과 다툼을 일으키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당신의 명예에 흠집을 낼 사건이 될 수 있어요. 직장에서 부당한 일을 당해도 조금 참고 견디면 탄탄대로가 열립니다. 재물 운은 뿌려놓은 씨앗이 열매를 맺는 형국으로 경제적으로 풍요롭습니다. 8월에는 건강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염증성 질환이나 목 관련 질환에 주의하세요. 아랫사람과는 적당히 거리를 두는 편이 낫겠군요. 8월에는 낭비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9월에는 잊고 있던 예금을 발견하거나 보험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부업거리가 생기거나 직장에서 마음이 맞는 동료가 나타날 수 있어요.

 

10~12월

10월에는 건강상의 문제로 운동을 시작하거나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인간관계에서 실망하는 일이 생길 수도 있어요. 자신을 먼저 생각해야 할 때입니다. 경쟁자가 나타나거나 구설이 따를 수 있으니 대비해야 합니다. 11월에는 대출금을 갚는 등 지출할 곳이 늘어나 재정적으로 어려움이 따를 수 있습니다. 고가의 물건 구매는 미루는 편이 낫겠군요. 뜻밖의 기회로 출장을 갈 수 있어요. 12월에는 문서를 살피고 작성할 일이 늘어납니다. 잊고 살던 옛 인연과 연락이 닿거나 다시 맺어질 수도 있습니다.

 

 


 

 

Taurus 황소자리
4.20 – 5.20

“다양한 일과
인간관계를 경험하는 해”

행운의 숫자 3
행운의 컬러 청록색, 튀르쿠아즈
행운의 보석 터키석, 아파타이트

 

 

주변 사람이나 환경이 변할 수 있습니다. 직장에서 새로운 직책을 맡거나 업무의 방향성이 바뀔 수 있겠군요. 인맥이 늘어나는 동시에 가볍게 지나가는 인연도 있으니 마음 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계획하던 여행을 떠나거나 해외에 관련된 일들이 해결될 수 있어요. 수익은 늘어나지만 지출이 커지는 시기와 겹치므로 과소비를 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하반기에 들어서면서 이사를 하거나 부동산을 매입할 수 있게 됩니다. 다만 서류 문제로 골치 아픈 일이 생길 수 있으니 신중하게 처리해야 합니다. 명분보다 실리를 챙기는 방향으로 행동하는 것이 유리하겠군요. 연말에는 경쟁자를 제치거나 트러블을 잠재우고 긍정적인 기운을 느낄 수 있어요.

 

1~3월

1월에는 주변 상황이나 본인의 마음가짐이 변할 수 있어요. 문제가 생겼을 때 힘 있는 상사나 윗사람이 도움을 줄 수 있지만 결국 가장 중요한 건 본인 스스로 해결해야 한다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 1월에 들어온 일은 온전히 나의 것이 아니므로 욕심을 내려놓아야 합니다. 2월에는 직장에서 새로운 직책이나 일을 맡게 됩니다. 장기간 진행한 프로젝트가 새로운 국면을 맞이할 것 같네요. 3월에는 서류나 문서상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나 귀인의 도움으로 해결하게 될 것 같습니다. 생각만 하던 일들을 실천해 원하던 목표에 도달할 수 있겠군요.

 

4~6월

4월에는 직장 동료들과 무리를 이루거나 팀을 만들 수 있습니다. 어렵게만 보이던 일도 쉽게 해결책이 떠오르겠군요. 5월에는 오랫동안 진행해온 일이 빛을 발하게 됩니다. 집을 수리하거나 부동산에 관계된 일로 큰 지출이 생길 수 있겠군요. 6월에는 5월보다 더 큰 지출이 예상됩니다. 집을 장식할 새로운 물건을 구매하거나 고가의 부동산 등을 구입할 수도 있어요. 그에 걸맞은 수익도 생기는 달이니 계획적으로 소비해보세요.

 

7~9월

7월에는 큰 규모의 일을 시작하며 높은 수익이 보장됩니다. 다만 함께한 동료들과 작별할 수 있으니 미리 마음의 준비를 할 필요가 있어요. 해외에 나가거나 장거리 이동은 좋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8월에는 집수리로 예상 밖의 지출이 생길 수 있습니다. 8월에 나가는 지출은 반복될 수 있으니 신중하게 소비하는 것을 권합니다. 9월에는 미뤄왔던 부동산 관련 서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상보다 투자해야 하는 시간이나 돈이 클 수 있어요. 집을 수리하거나 가구를 바꿀 일이 생길 것 같군요.

 

10~12월

10월은 건강에 집중하는 달이 될 듯합니다. 치료가 필요하면 서두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아랫사람 덕분에 이익을 얻는 행운도 따를 듯하네요. 싱글이라면 연하와 인연이 닿을 수 있겠어요. 고가의 재물을 구입할 계획이 있다면 잠시 미루는 편이 안전합니다. 11월에는 미뤄둔 일을 해결하는 것이 좋겠군요. 다만 동료들과 불화가 생길 수 있으므로 늘 신중한 태도를 유지하세요. 12월에는 진행하던 일에 대한 보수를 받게 되며 높은 소득으로 재정난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사회에서 만난 사람과 서로 도움이 되는 인연을 맺게 됩니다.

 

 


 

 

Gemini 쌍둥이자리
5.21 – 6.21

“배움과 성장을
거듭하는 해”

행운의 숫자 10
행운의 컬러 카키, 진녹색
행운의 보석 모스아게이트, 말라카이트

 

 

쌍둥이자리에게 2023년은 인내심이 필요한 해입니다. 궁금해도 참고 알아도 모르는 체하는 태도를 취하는 것이 이로워요. 작은 물길이 모여 강을 이루듯 꾸준히 재물이 들어오는 운입니다. 상반기보다 하반기가 행운이 따르는 운세로 상반기에는 다소 불편한 일이 생길 수 있어요. 늘 말을 조심해야 하지만, 말이나 아이디어로 재물을 늘릴 기회를 얻게 됩니다. 하반기는 사업상 투자나 새로운 비즈니스를 시작하기에 적합해요. 새로운 일을 경험하거나 배울 수 있으며, 부업을 시작해도 좋고 직장에서는 지위가 오를 수 있습니다. 하반기에 만나는 인연은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사람입니다. 다만 아랫사람과 원만하게 지내려고 노력하지 않으면 오해가 쌓일 수 있어요. 사이가 틀어진 친구가 화해를 요청해 관계가 회복될 수 있습니다.

 

1~3월

1월에는 지난해부터 화성이 쌍둥이자리에서 역행하고 있어 껄끄러운 일이 생길 수 있으니 실언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다행히 13일에 화성이 역행을 중단하네요. 어려움을 해결할 좋은 기회가 다가오니 인내심을 가지고 조금만 기다려보세요. 2월에는 말이나 아이디어로 좋은 기회를 만들 수 있습니다. 연인과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하는 편이 좋겠어요. 3월에는 싱글이라면 친구에게 소개를 받거나 모임에서 새로운 인연을 만날 수 있겠군요.

 

4~6월

4월에는 동료 관계에 변화가 생기며, 연인과 갈등을 빚을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5월에는 일에 대한 집중력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새로운 일을 시작하기보다는 휴식하는 편이 낫겠네요. 다행히 15일이 지나면 수성이 순행하기 시작하므로 무언가를 결정하려면 15일 이후에 하는 것이 이롭습니다. 금전적 손해를 입히던 요소가 사라져 재물 운이 상승합니다. 6월에는 단기간에 이익을 얻을 수 있는 부업을 하게 됩니다. 애정 운이 상승하는 시기로 기혼이라면 부부 사이가 돈독해집니다. 새로운 것을 배우거나 경험하기에 알맞은 시기입니다. 6월에 시작한 일은 장기 프로젝트가 되겠군요.

 

7~9월

7월에는 금전과 재물 운이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게 됩니다. 일이 새로 들어오거나 수입이 늘어나겠군요. 8월에는 여행이나 이동은 최대한 하지 않는 편이 낫습니다. 발로 뛰어야 해결되는 일이 생기는데, 단순하게 생각한다면 의외로 쉽게 해결할 수 있어요. 지나간 연인과 다시 만나거나 소식을 듣게 될 수 있어요. 9월에는 재치와 기지를 발휘해 지위가 오르거나 업무상 소득이 생기겠군요. 싱글이라면 새로운 인연이 다가올 수 있어요.

 

10~12월

10월은 이직이나 이사와 관련해 좋은 기회를 잡게 됩니다. 자기주장이 센 아랫사람과의 충돌은 가급적 피하세요. 11월에는 건강에 적신호가 켜질 수 있으므로 건강관리에 집중하세요. 급하게 돈을 써야 할 일도 생길 수 있겠군요. 12월에는 인간관계에 크게 변동이 생겨 다양한 유형의 사람들을 만나게 됩니다. 커리어 면에서는 호조를 띠어 일이 순탄하게 풀리거나 어려움을 겪던 일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Cancer 게자리
6.22 – 7.22

“도전하며
상승세를 타는 해”

행운의 숫자 9
행운의 컬러 화이트 실버, 화이트 펄
행운의 보석 진주, 셀레나이트, 크리스털

 

 

활동 영역이 넓어지면서 하는 일이 많아지고 맡은 일의 스케일도 커질 전망입니다. 그만큼 새로이 만나는 사람도 다양해질 것 같아요. 상반기에는 귀찮은 일에 휘말릴 수 있으므로 마음의 준비를 할 필요가 있겠군요. 만약 해외에 관련된 일이 들어온다면 신중하게 생각해보세요. 올해는 적극적으로 행동하면 도움이 될 일이 많아집니다. 그간 미루던 운동을 시작하는 것이 좋겠네요. 하반기로 갈수록 오래 묵은 것을 털어내게 됩니다. 빚을 청산하거나 질질 끌던 일들이 하나둘 해결되기 시작합니다. 학업이나 창의적인 활동에서 바라던 성과를 거둘 수 있으며 만나는 사람의 영역이 넓어지는 해입니다. 다만 활발한 활동을 한 만큼 지출이 늘어날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이직하거나 이사할 일이 생기는 이동 수도 들어왔네요. 마음에 드는 집이나 건물 등 부동산을 좋은 조건으로 계약할 수 있으니 부동산 뉴스를 꼼꼼히 확인하면 도움이 될 듯해요. 또 높은 보수가 보증된 일에 참여할 기회가 생겨 바쁜 한 해를 보내게 됩니다.

 

1~3월

1월에는 직업적으로 새로운 국면을 맞이합니다. 더 적극적이고 공격적인 태도로 도전한다면 긍정적인 변화가 생길 겁니다. 환경이 바뀌고 주변 사람들 구성도 달라질 것 같군요. 속여서 이득을 보려는 사람을 잘 가려내고, 구설이나 시비에 휘말리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2월에는 법적 분쟁에 휘말릴 수 있는 기운이 있으니 자충수를 두지 않도록 신중하게 행동하세요. 장거리 여행은 피하는 편이 낫습니다. 3월에는 인기나 명예를 얻을 일이 생길 수 있어요. 다만 연인과 트러블을 빚을 수 있으므로 평소 많은 대화를 나누는 것이 좋습니다.

 

4~6월

4월에는 지난달부터 들어온 화성의 영향으로 직접 발로 뛸 일들이 생길 것 같습니다. 운동을 새로 시작할 수 있겠네요. 일을 할 때 소신 있는 태도로 임하면 더 큰 성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이달에 시작한 일은 비교적 오랜 기간 지속됩니다. 5월에는 외국에 관한 일이 생길 수 있어요. 학위를 준비 중이라면 순탄하게 진행됩니다. 싱글이라면 조용하고 얌전한 인상을 가진 상대와 인연이 닿을 확률이 높습니다. 6월은 빚을 청산하거나 묵혀둔 일을 해결하기에 적당한 시기입니다. 다만 학업이나 해외에 관련된 일은 어려움이 예상되니 잘 판단해서 움직이세요. 건강에 적신호가 켜졌으니 괜히 병을 키우지 말고 병원에 가는 것이 좋습니다.

 

7~9월

7월에는 게자리를 대중에게 알릴 수 있는 일이 생깁니다. 학술적인 부분이나 출판 분야에서 빛을 발할 듯해요. 학업도 아무 문제 없이 순조롭습니다. 다만 재정적인 부분에는 주의를 요합니다. 평소 절약하는 습관을 들이면 도움이 됩니다. 갚을 것이 있다면 이달에 해결하는 편이 유리합니다. 8월에는 사교 모임으로 많은 지출이 예상되는군요. 그만큼 다양한 영역의 사람을 만나 인맥이 넓어집니다. 9월에는 게자리를 도와주는 귀인이 나타납니다. 또한 부동산과 관련해 이익을 볼 도 있겠네요.

 

10~12월

10월에는 새로운 보금자리에 대한 욕심이 생깁니다. 이사를 계획하거나 부동산에 관심을 보일 수 있습니다. 적당한 가격에 새 집을 계약하거나 지인의 도움으로 이익을 얻을 기회가 생깁니다. 11월에는 단기간에 진행되는 프로젝트에서 껄끄러운 일이 생길 수 있어요. 아랫사람과 부딪치지 않도록 주의해야겠군요. 집을 수리하거나 새로운 물건을 구매하는 등 집에 관해 지출을 할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기혼자라면 아이를 가질 수도 있습니다. 12월에는 아랫사람 덕분에 이익을 얻게 됩니다. 보수가 높은 일을 제안받을 수 있어요. 급여가 인상되거나 가치 있는 선물을 받을 것 같군요. 이때까지 지체되던 일들이 점차 풀리기 시작합니다.

 

 


 

 

Leo 사자자리
7.23 – 8.22

“예술성과 창의력이
요구되는 해”

행운의 숫자 6
행운의 컬러 주황, 버밀리언
행운의 보석 카닐리언, 적산호, 헤소나이트

 

 

사자자리는 2023년에 늘 자신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태도가 필요합니다. 업무 이외의 부수적인 일을 할 기회가 생겨 비교적 큰 수익을 거둘 수 있어요. 싱글이라면 과거의 연인과 재회할 수 있겠군요. 상반기에는 지난해부터 괴롭혀온 일이 이어지겠지만 서서히 해결됩니다. 창의력과 예술성을 겸비하면 커리어 면에서 한층 발전할 수 있어요. 하반기로 갈수록 골치 아픈 일이 해결되니 묵혀둔 일은 서둘러 처리하세요. 해외나 학업과 관련한 일은 연말에 집중적으로 진행하는 것이 이롭습니다. 해외여행을 떠나거나 이를 도와줄 사람이 나타납니다. 학위 취득에 적합한 시기로 공부하고 싶은 열의가 샘솟습니다.

 

1~3월

1월에는 여러모로 신경 쓸 일이 많아집니다. 창의력과 예술성을 더하면 커리어에서 성공적인 결과물을 손에 넣게 됩니다. 2월에는 나를 방해하던 존재가 사라지고 일이 풀리기 시작해요. 이 과정에서 진통을 겪는 것은 불가피하지만 이번 고비만 넘기면 됩니다. 3월에는 과거 사건으로 신경 쓸 일이 많아지겠군요. 특히 대출이나 돈 문제로 골치 아플 수 있는데 현명하게 해결해야 합니다.

 

4~6월

4월에는 자신의 처신에 따라 주변 평판이 달라질 수 있어요. 업무에 변동이 생기고 규모가 큰 일에 동참할 수 있겠네요. 주변에 뜻이 맞는 동료도 더 많아집니다. 5월에는 가치 있는 일을 진행해 지위가 오르겠군요. 운동을 시작하거나 활동력이 왕성해지는 시기입니다. 6월에는 새로운 인맥이 늘어나고 능력을 인정받게 됩니다. 다만 자녀 문제로 걱정할 일이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하세요.

 

7~9월

7월에는 그간 고민해온 일이 해결되지만 건강에 적신호가 들어오므로 컨디션 조절이 중요합니다. 귀가 솔깃한 정보가 들리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떠오르는 때입니다. 과거의 연인과 연락이 닿을 수 있어요. 8월에는 오래된 것에서 힌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재물 운이 좋아 사업에 뛰어들면 큰 수익을 얻을 수 있겠네요. 우연한 기회로 전문적인 기술이 접목된 일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9월에는 건강 문제로 지출이 커질 수 있으므로 돈 관리에 힘써야 합니다.

 

10~12월

10월에는 한숨 돌릴 여유가 생깁니다. 이직이나 이사 등 이동에 초점이 맞춰지겠군요. 재정적인 부분도 청신호가 켜져 급여가 오르는 등 수익 증대를 기대할 수 있어요. 11월에는 거주지와 먼 곳으로 이직할 수 있습니다. 12월에는 먼 곳으로 여행을 떠날 수 있어요. 학위나 자격증을 준비하기에 적당한 시기이며 직장에서 성과를 내고 인정받겠군요. 보험금을 수령하는 등 문서로 인한 이익도 생길 수 있어요.

 

 


 

 

Virgo 처녀자리
8.23 – 9.23

“습득하고 배운 것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해”

행운의 숫자 8
행운의 컬러 코발트블루, 콘플라워 블루
행운의 보석 옵시디언, 오닉스, 사파이어

 

 

학위나 자격증을 따기에 적기입니다. 그동안 공부해온 것이 빛을 발하기 시작해요. 큰 수익을 내는 일을 맡게 될 듯하네요. 다만 주변은 안정되고 평안한 데 비해 혼자 전전긍긍하는 상황을 맞을 수 있습니다. 이는 주변 동료나 친구가 해결해줄 수 있으니 조언을 구하세요. 여태까지 방해가 되던 사람이 도움이 될 수도 있고요. 이직이나 이사는 다음으로 미루는 편이 낫겠군요. 하반기에는 유명한 사람을 만나거나 능력 있는 사람과 인연이 닿습니다. 흡족한 조건으로 이직을 하거나 솔깃한 제안을 받을 수 있어요. 적은 돈 때문에 신뢰 관계가 무너질 수 있으므로 현명한 가치판단이 필요합니다.

 

1~3월

1월에는 진행하는 일이 마음대로 풀리지 않아 초조해집니다. 객관적으로 냉정하게 판단하면 상황을 타파할 해결책이 떠오를 거예요. 연구나 학업에서는 운이 따르는 시기입니다. 2월에는 자신의 능력이나 경력을 남들에게 알리는 편이 현명해요. 직장에서 불만이 생기고 라이벌의 존재가 크게 와닿는 시기가 옵니다. 3월에는 학업 성취 면에서 순조롭습니다. 원하던 강의를 적은 비용에 수강할 수도 있어요. 다만 유행성 질환을 조심해야 합니다.

4~6월

4월에는 말이나 행동을 번복해 신뢰에 금이 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마음을 다잡고 평정심을 유지해야 합니다. 5월에는 법원 등 국가기관에 서류를 제출하거나 허가를 받는 일이 수월하게 풀립니다. 이사나 여행 계획은 15일 이후에 결정하는 편이 이로워요. 갑작스러운 선물을 받거나 바라던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망설이는 일이 있다면 시도해보세요. 6월은 직장에서 능력을 인정받아 지위가 상승하거나 새로운 일터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7~9월

7월에는 커리어를 확장할 기회를 잡을 수 있습니다. 다만 집에 변화를 주기에는 적당하지 않아요.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학업에서 결실을 맺을 수 있겠군요. 8월에는 자신의 의지로 선택할 수 있는 일이 늘어납니다. 기회를 놓쳤다고 실망하지 마세요. 나를 기다려주는 기회입니다. 9월에는 출판, 집필에서 바라던 기회가 찾아옵니다. 명망 있는 사람과 인연을 맺거나 이로운 제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유연한 판단력이 특히 요구되는 시기입니다.

 

10~12월

0월에는 미용에 관심이 부쩍 많아져 스타일에 변화를 주고 싶어집니다. 재정적으로는 조금 위태롭습니다. 다행히 보상금을 받거나 의외의 수익을 거둬 재정적 위기에서 벗어날 수 있어요. 11월에는 금전 운이 풀리니 부동산 계약을 하거나 이사를 준비한다면 순조롭게 해결됩니다. 12월에는 의외의 수익을 거둘 수 있습니다. 물건을 예상보다 비싸게 팔거나 높은 보수를 보장하는 일을 맡을 수 있어요. 가고 싶었던 곳으로 여행을 떠나거나 새로운 것을 배우기에 적당한 시기입니다.

 

 


 

 

Libra 천칭자리
9.24 – 10.22

“인간관계에
초점이 맞춰지는 해”

행운의 숫자 22
행운의 컬러 노랑, 레몬색
행운의 보석 시트린, 옐로 토파즈, 황옥

 

 

사람과 사람 사이의 감정과 이해관계를 파악하는 사고방식이 필요합니다. 상반기에는 일이든 인간관계든 확실하거나 완벽한 것을 추구하기보다는 흐름에 집중하는 편이 좋아요. 비교적 까다로운 분야의 업무를 맡거나 가까운 사람과 갈등을 빚을 수 있어요. 다행히 하반기로 갈수록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관심을 받습니다. 싱글이라면 진지한 관계로 발전할 사람을 만날 수 있어요. 헤어진 사람이나 오랜 시간 연락이 뜸하던 사람과 재회할 수도 있습니다. 그간 여의치 않던 금전 문제도 순조롭게 풀립니다. 다만 이미 연인이 있는 사람과 사랑에 빠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하반기에는 재물 운도 점점 상승합니다.

 

1~3월

1월에는 전반적인 스타일에 변화를 주고 마음가짐도 긍정적으로 바뀝니다. 과학이나 수학 등 새로운 분야에 호기심이 생길 수 있어요. 연애는 어려움을 겪을 수 있고 자녀가 있다면 갈등이 예상됩니다. 2월에는 건강관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특히 살이 찌기 쉬워 관리가 필요합니다. 소소한 돈벌이를 시작하기 적당한 시기네요. 3월에는 새로운 연인이나 귀인을 만날 수 있습니다. 기회가 다가오거나 상황이 도와 모든 일이 순탄하게 풀립니다.

 

4~6월

4월에는 업무상 놓치는 부분이 없는지 점검할 필요가 있어요. 당신에게 관심을 기울이고 눈여겨보는 사람들이 생깁니다. 5월에는 좋은 사람과 인연을 맺을 수 있습니다. 연인이 있다면 깊은 관계로 발전할 수 있겠군요. 괴롭히던 업무나 사람이 있었다면 떠나보낼 준비를 할 때입니다. 부수입을 얻을 기회가 생길 수도 있어요. 6월에는 외국이나 출판과 관련한 일에서 두각을 드러낼 수 있습니다. 여행이나 학업에서 행운을 기대해도 좋아요. 주변 사람들을 다시 보게 되고 인간관계를 정리할 필요를 느낄 수 있습니다.

 

7~9월

7월에는 돌아오는 동료들이 있어 그리운 얼굴을 보게 될 수 있습니다. 가치 있는 소식이나 정보를 입수하거나 화려하고 멋진 선물을 받을 수도 있어요. 그룹 내에서 인기가 많아지며 지위가 상승합니다. 빚을 갚거나 남한테 받을 돈이 있다면 잘 풀리겠네요. 8월에는 마음이 싱숭생숭하고 놀고 싶은 기분이 자주 듭니다. 이미 다른 사람이 있는 상대와 연애 스캔들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돈 문제는 해결할 수 있을 때 바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9월에는 작은 일에도 예민해질 수 있습니다. 관심을 보이는 이성이 생기지만 썩 권할 만하지는 않네요. 9월에 새로 만나는 사람에게는 깊이 정을 주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10~12월

10월에는 이익이 되는 소식이 들리고 학업이나 자격증과 관련해서도 결실을 맺습니다. 예상치 못한 선물을 받을 수도 있어요. 10월에 생긴 갈등은 손실을 가져올 수 있으므로 경쟁이나 싸움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11월에는 외모나 패션 스타일에 변화를 주고 싶어집니다. 모임에 자주 참석해 인간관계가 넓어질 수 있어요. 재정적인 부분에서는 손해를 볼 수 있으므로 남의 것을 다룰 때 손상을 입히지 않도록 특히 주의하세요. 마음 맞는 이성 동료가 생기고 싱글이라면 그와 연인으로 발전할 수도 있겠네요. 12월에는 재물 운이 회복됩니다. 놓쳤다고 생각한 기회가 다시 찾아올 수 있어요. 치료를 받아야 할 일이 있다면 이달에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사를 하거나 다른 직장으로 이동할 계획이라면 심사숙고해 결정해야 합니다.

 

 


 

 

Scorpio 전갈자리
10.23 – 11.22

“커리어의
결실을 맺는 해”

행운의 숫자 0
행운의 컬러 코퍼, 코럴
행운의 보석 골드 스톤, 핑크 오팔

 

 

지난해부터 진행해온 일들이 마무리됩니다. 스트레스를 받던 문제도 당신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흘러갑니다. 건강 운도 좋아져 하고 싶던 일을 원 없이 할 수 있겠네요. 다만 부동산에 관계된 문제는 어려움이 예상되므로 이사할 예정이 있다면 서두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소망하던 일들을 시작할 기회가 찾아오고 바빠지기 시작합니다. 재물 운도 길하군요. 다만 지출이 그만큼 늘 가능성이 큽니다. 상반기보다 하반기가 더 나은 운세로 커리어의 급진적 발전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고심하고 사색할수록 바람직한 결과가 나올 거예요. 다양한 일을 경험하고 마주하며 시야가 넓어지고, 배울 점이 많은 사람을 만나 영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1~3월

지난해부터 화성이 역행해 내내 마음이 편치 않을 수 있습니다. 1월에는 윗사람과 충돌하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구설에 휘말릴 수 있습니다. 2월에는 가치 있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학위를 준비하거나 무언가를 배울 수 있고, 운동이나 기술 분야라면 더 큰 성과를 얻을 수 있어요. 예상외의 재물을 얻거나 물건을 시세보다 비싸게 팔 수 있습니다. 3월에는 부동산 문제로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일을 급하게 진행하지 않는 편이 바람직해요.

 

4~6월

4월에는 한 가지 일이 두 가지가 되는 등 다루는 일이 많아집니다. 다른 사람과 충돌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피곤한 상황이 생길 수 있으므로 관찰자로 남는 편이 낫습니다. 5월에는 논리나 과학 분야에서 새로운 업무를 맡는 등 커리어의 변화가 생길 수 있습니다. 5월에 만나는 사람과 진지한 관계로 발전할 수 있겠군요. 6월에는 지출 내역을 꼼꼼히 점검해야 합니다. 직장에서는 지위가 오르거나 당신의 제안이 채택될 수 있고 이는 큰 수익으로 이어집니다.

 

7~9월

7월에는 활동성이 강해지고 주변에 당신을 지지해주는 사람이 나타납니다. 현명한 사람에게 많은 것을 배우게 될 것 같네요. 지나쳤다고 생각하는 기회도 다시 돌아오는 등 커리어 면에서 승승장구합니다. 학업이나 연구에서도 성과가 따를 거예요. 8월은 다양한 것을 경험하고 마주하는 한 달이 되겠군요. 당신이 주목받지 못해도 곁에서 보고 배우는 것만으로 값진 경험입니다. 다만 신속하고 빠른 판단이 요구될 수 있어요. 9월에는 진행하던 일이 지체되어 조바심이 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정착한 곳이 다른 곳보다 나으니 이동하지 않는 편이 낫습니다. 직장이나 일로 만난 사람과 연인으로 발전할 수 있겠네요.

 

10~12월

10월은 직접 행동해야 할 일이 생깁니다. 맺고 끊을 일들이 정리되고 중요한 일의 결정을 내릴 때가 오겠네요. 귀찮은 서류 문제가 있다면 이달에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11월에는 과거에 마땅히 보상받았어야 할 정당한 것들을 얻어낼 수 있으니 적극적으로 요구하세요. 부동산에 투자하기 좋은 시기는 아닙니다. 이사도 신중히 고려해야 합니다. 12월에는 관심사를 공유할 수 있는 사람들이 다가옵니다. 당신이 호감을 내비친다면 말이죠. 싱글이라면 점잖은 인상의 사람과 인연을 기대할 수 있겠네요. 12월에 만나는 사람과 진지한 관계를 이어갈 수 있습니다.

 

 


 

 

Sagittarius 사수자리
11.23 – 12.24

“적응과 정착이 필요한 해”

행운의 숫자 13
행운의 컬러 보라, 자주
행운의 보석 루비, 자수정, 수길라이트

 

 

남보다 능력을 인정받고 커리어에서 앞서고 싶은 마음이 커지는 해입니다. 나에 대한 평가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어딘가에 정착하고 뿌리내리기 위해 신경 쓰게 됩니다. 상반기에는 커리어 면에서 기쁜 일이 생길 전망이에요. 새로운 환경이나 사람들을 마주하게 될 수 있습니다. 나보다 나이가 많은 사람이나 상사와 친밀해지는 기회가 생깁니다. 재능으로 이익을 창출하거나 창업도 시도해볼 수 있어요. 무언가를 배우기에 적기입니다. 경쟁자나 방해하는 장애물이 서서히 사라지며 마음이 편해지기 시작합니다. 하반기로 갈수록 자신감이 상승하고 능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어요. 여행이나 이사를 계획중이라면 여름이 적기입니다. 새로운 것을 배울 수 있는 업무 환경에 투입될 수 있어요.

 

1~3월

1월에는 예상보다 일이 수월하게 풀립니다. 신경 쓰이는 문제들도 이때만큼은 잠잠할 거예요. 건강 운도 길하니 미루던 치료가 있다면 이때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인간관계가 좋아지는 흐름으로 윗사람과 가까워질 일이 생깁니다. 2월에 글을 쓴다면 아이디어가 샘솟아 놀랄 만한 작품이 나올지도 몰라요. 새로운 것을 배우기에도 적기입니다. 3월에는 사려 깊은 동료와 친분을 쌓을 수 있어요. 싱글이라면 새로운 인연을 기대해도 좋습니다. 기혼자라면 자녀 소식을 들을 수도 있겠네요. 나를 방해하는 존재들이 서서히 사라지며 운세가 호조를 띱니다.

 

4~6월

4월에는 확신이 없는 일은 손대지 않는 편이 나아요. 헛바람만 들었다 끝날 수 있습니다. 5월에는 예상외의 수익이나 재물을 얻을 수 있어요. 다만 게임이나 유흥으로 예상보다 지출이 클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마음가짐이나 목표가 변하는 시기입니다. 6월은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달로 경쟁자를 따돌릴 수 있습니다. 집을 포함해 부동산에 문제가 있었다면 일단락되니 걱정 마세요. 무언가 배우고 싶은 욕구가 생길 수 있습니다.

 

7~9월

7월은 이동이나 여행하기 적당한 시기입니다. 좋은 기회로 평소에 가보고 싶던 곳에 갈 수 있어요. 이사를 준비한다면 순탄하게 진행될 거예요. 다만 체력적으로 무리하지 말고 컨디션 조절에 신경 써야 합니다. 8월에는 법적 문제가 원만히 해결됩니다. 학위를 준비 중이라면 성과를 볼 수 있고, 커리어 면에서도 한 단계 발전합니다. 다만 동료가 자극적인 말을 하더라도 넓은 아량으로 넘어가야 해요. 9월에는 집필이나 강의를 하면 인기를 얻습니다. 해외에 관련된 일로 지출이 생기거나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10~12월

10~12월 10월에는 학업에서 성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행동력이 강한 동료들에게 에너지와 영감을 얻을 수 있어요. 새롭고 창의적인 업무를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11월에는 해야 할 말은 할 때가 옵니다. 불만이 있거나 부조리하다고 느끼는 부분은 표현하는 것이 바람직해요. 상황이 당신에게 유리하게 흘러갈 거예요. 부동산과 관련한 골치 아픈 일도 해결됩니다. 12월에는 예민해져 별것 아닌 일로 짜증이 날 수 있으므로 가족 간의 다툼에 주의하고 맺고 끊을 일을 확실히 구별해야 합니다. 이달에 처리해야 할 일을 미루지 마세요. 어차피 해야 하는 일입니다.

 

 


 

 

Capricorn 염소자리
12.25 – 1.19

“긍정적인 평판으로
명예를 얻는 해”

행운의 숫자 7
행운의 컬러 골드, 오렌지
행운의 보석 금침수정, 선스톤

 

 

무거운 짐을 내려놓을 수 있는 해입니다. 어려운 업무가 순탄하게 풀리고, 빚이 있다면 갚을 수 있겠네요. 새로운 것을 창조하고 그에 따른 수익도 늘어납니다. 상반기에는 괜한 소문에 귀 기울이지 않고 걸러 듣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빚이든 납부해야 하는 세금이든 할 수 있는 것은 처리하는 것이 좋아요. 재물 운이 트여 다시 채워지니까요. 경쟁자를 자극하지 말아야 합니다. 괜한 기 싸움은 당신을 피곤하게 만들 뿐이에요. 싱글이라면 연하와 인연이 닿습니다. 이사나 이직은 마음이 바뀔 수 있으니 신중하게 진행하세요. 하반기에는 집 문제로 지출할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학업이나 학위 취득은 순조롭네요. 새로운 것을 배우는 시기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하반기에는 그간 기울인 노력이 보상받겠군요. 커리어 면에서 더 발전하고 평판도 높아져 세간에 이름을 알릴 수 있습니다.

 

1~3월

1월에는 당신에게 정보를 전해주는 사람이 나타나는데, 반은 맞고 반은 틀릴 것이니 귀담아듣지 않는 편이 나아요. 새로운 일을 하기보다는 기존의 일을 정리하는 데 힘써야 합니다. 2월에는 대출을 받거나 국가기관에 얽힌 일로 지출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예상보다 수익이 넉넉한 달이니 걱정할 것 없어요. 새로운 일을 시도하거나 선보이면 결실을 얻을 수 있습니다.

 

4~6월

4월에는 경쟁자나 방해꾼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집에 가치 있는 재물이 들어오거나 이사의 필요성이 느껴집니다. 5월에는 싱글이라면 연하의 이성과 인연이 닿을 수 있어요. 부하 직원이 귀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사나 이직 운은 그다지 길하지 못하군요. 6월에는 남모를 고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작은 질병을 방치하면 커질 수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대처해야 합니다. 연인 또는 배우자와 트러블을 빚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7~9월

7월에는 학업 운이 따라 학위나 자격증을 딸 수 있습니다. 새로운 것을 배우는 데 적기이며 특히 기술이나 공예 쪽에서 결실을 얻겠네요. 사회에서 만난 사람들이 반가운 기회를 만들어줄 듯합니다. 8월에는 인간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지출이 늘어납니다. 해외 여행은 손실이 예상되니 피하세요. 8월에는 일을 벌이지 않는 편이 이롭습니다. 9월에는 해외에 관한 일이 풀리기 시작합니다. 해외에서 좋은 인연을 만날 수도 있겠네요.

 

10~12월

10월에는 직급이 상승하거나 커리어의 성과로 흡족한 보상을 받게 됩니다. 진행하는 일이 많아 바빠지고 이름을 알릴 수 있는 시기입니다. 다만 자녀 문제로 고민이 생길 수 있어요. 11월에는 호전적이고 분위기를 불편하게 만드는 사람들과 함께 일하게 되므로 현명하게 행동해야 합니다. 12월에는 미적 감각과 센스가 필요한 일을 진행하게 되며 생각보다 재미를 느낄 수 있어요. 동료에게서 영감을 얻어 창업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누군가와 동업을 준비 중이라면 훌륭한 팀을 이루겠네요.